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코인비평) 스팀의 토큰집중 현상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in #kr6 years ago

좋은 지적 해주셨네요. 그래도 상위권을 보면 거래소나 스팀재단, 또 창립자의 계정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니 저들을 빼면 분배현황이 조금은 더 나아질 거라 생각됩니다. 물론 그래도 Freedom 같은 타노스급 계정은 존재하죠...ㅎㅎ

잘은 모르겠지만 채굴 리셋을 주장한게 댄 라리머라고 알고 있습니다. Libertarian이지만 역설적으로 자신이 만든 시스템에 대한 통치권을 놓기 싫어하는 타입인데, 과연 이오스의 분배현황은 스팀에 비해 어떨지 궁금합니다. (추측이지만 왠지 집중화 현상이 더 클것 같네요).

그런의미에서 네드의 파워다운은 단기적으로는 악재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호재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네드가 튀지 않는 이상). 그리고 스팀은 임대라는 특이한 제도가 있기 때문에 고래들이 파워다운을 하지 않아도 좋은 사업처에 임대를 해준다면 집중화 현상이 조금은 해결될 수도 있겠네요.

Sort:  

라리머의 흑역사네요 ㅎㅎ.

자기 돈으로 스팀을 사서 고래가 되신 분들은 존경과 존중을 받아야죠. 개발 초기 단계에서 편법적인 방법으로 스팀을 다량 확보한 개발자들은 생태계를 위해 지금이라도 조금은 내려놓아야 할 것이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9849.38
ETH 3709.01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