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해 '보이기'

in #kr4 years ago (edited)

가끔 남한테 말하는 내 태도나 내용에 대해,
내 스스로가 흠칫 할 때가 있다.

내가 느끼기에 좀 뻐기는(?) 태도나 내용으로 말한다던지 할 때, 나는 '이건 아닌데...' 하면서 말하는 거의 동시에 생각한다. (그러니 나 자신은 한명이 아니고 관찰자인 내가 따로 존재하는 것이다)

내가 선해지고 싶고,

진짜 솔직히 말해서,

선한 이미지로 사람들과 가까워지고 싶고,
지금 이 상태보다 더 올라가고 싶다면,

위장으론 오래 가지 못한다.

무의식 중에 내가 '진짜' 가진 생각이
내 태도와 말로 '스며'나오기 때문이다.

'선함'으로 세상을 살아가고,
또 그 선함을 사람들이 알아봐주길 바란다면,

그래서 너와 내가,
우리가 다 같이 잘 사는 세상을 꿈꾼다면,

진짜 내 생각과 마음을 선하게 만드는 데에 신경써야 한다. 말과 드러나는 태도만 갈고 닦는다고 오래 속이지 못 한다.

내가 진짜로 그렇게 생각해야 그것이 다른 이에게 향기로 느껴지고, 그 향기를 맡고 더 나은 이들을 불러오는 것이다. 그래서 인생이 아름다워지는 것이다.

위장은 오래 가지 못하니
'진짜로' 내가 그렇게 선하게 마음가짐을 갖도록
신경써야 한다.

우리 모두는 바보가 아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6845.00
ETH 3089.30
USDT 1.00
SBD 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