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가치가 있는 사람인가

in #kr3 years ago

내가 과연 가치가 있는 사람인가 라는 질문을 가장 많이 하게 되는 것 같다.

어느 공간에 가서 내가 이 공간에서는 필요가 없는, 더 나아가 피해를 주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 때 나는 가장 절망한다.

사람들의 사랑을 받기 위해서, 그 사람들이 원하는 모습으로 조금이라도 바꾸어 볼까 개선을 해볼까 생각은 자주 하지만 마음 뿐이지 늘 똑같은 나의 행동을 보며 또 다시 나 자신에게 실망한다.

꼭 가치가 있는 사람일 필요는 없다 라는 생각을 억지로 하며 나 자신에 대한 실망과 타인을 향한 애정 갈구를 얼렁뚱땅 마무리 짓는다.

하지만 난 여전히 내가 가치 있는 사람이라는 생각과 나를 향한 타인의 사랑스러운 눈길도 꼭 필요로 한다는 걸 알고 있다.

타인의 사랑을 받기 위해 나를 개선하려 노력은 조금씩 해볼 것 같다. 하지만 또 변하지 않는 나를 탓할 것 같다. 그렇지만 이 노력을 포기하지는 않을 거라는 것.

나의 한가지 희망사항은,

내가 꼭 가치 있어야 하고, 꼭 타인의 사랑을 받아야만 한다는 생각이 조금은 옅어진 채로,

조금은 편안한 마음으로 이 세상에 나를 맞추는 노력을 계속 해나갔으면 하는 것이다.

또 그러는 과정에서 나의 색깔을 완전히 잃어버리지는 않는 것이다.

인생은 균형을 잡아가는 과정인가보다.

Sort:  

세상에 가치없는 존재가 있을까요? 나는 존재한다. 고로 가치있다.^^ 상황과 상대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요. 나를 스스로 사랑하지 않는다면 그 누구도 사랑해주지 않잖아요.

@tipu curate 3

내가 스스로 가치 있는 존재라고 생각해야 가치 있는 행동도 나올 여지가 생기는 거겠지요? 내가 날 사랑 안 하면 누구도 날 사랑해주지 않는단 말씀도 참 맞구요...

그리고 존재한다는 것만으로도 가치가 있는거라고 그렇게 저도 생각이 들어요~~~^^

내가 타인에게 가치를 갈구하는 만큼 사실 타인도 나에 대해 가치를 갈구하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면,

결국 가치라는 것은 누군가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교환/교감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무언가로 보게 되기도 합니다. 그러니까 가치는 결과가 아니라 상호 간의 과정 속에 숨어 있는 것일지도 몰라요.

가치는 있다가도 없는 것, 없다가도 있는 것, 전달되기도 하는 것으로 생각하면 좀 더 마음이 편해지곤 합니다. :)

산에 있는 나무처럼 존재하는 것만으로 모든 사람은 가치가 있는 것 같아요. 나무가 없으면 산도 산이 아니니까요. 메가님의 존재가 누군가에겐 산이고, 하나의 멋진 세계일 거예요. ^^

이 세상에 나라는 존재는 딱 하나뿐입니다, 그것만으로 충분히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에게만 있는 것들, 세상에는 정말 잘난사람이 많지만 그것과는 별개로 나만의 가치는 존재한다고 생각해요, 그렇기때문에 나를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고 봅니다 ^^

You've got a free upvote from witness fuli.
Peace & Love!

이런 고민을 하신다는 것 자체로 가치 있는 좋은 분이시라는 생각이 드네요. 응원합니다.

균형을 잡는게 우리모두의 인생의 과제이지요.
특히 전 부부간의 관계에서 그게 젤 큰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441.36
ETH 2940.53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