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망하지 않는 방법

in #kr3 years ago

나와 타인에게 실망하지 않는 비교적 쉬운 방법은,

나와 타인에 대한 기대를 낮추는 것이다.

기대를 낮추는 것과 희망을 낮추는 것은 조금 다른 문제인 것 같다.

더 큰 희망을 위해 기대를 낮추기로 한 것이다.

Sort:  

완전 와닿아요. 기대를 낮추는 걸 체념으로 받아들이는 사람이 있는데
허들을 낮추면 희망의 감각이 예민하게 살아난다 믿습니다.

기대를 낮추면 진정한 관계 맺기를 할 확률이 높아지더라고요!

기대를 낮추는 것...
실망하지 않는 아주 좋은 방법이기는 하죠...
그런데 조금은 우울해지는건 왜일까요?

더 큰 희망을 위해 기대를 낮춘다고 하신 말씀이
어떤 의미인지는 잘 알것 같습니다.
내 맘대로 타인을 재단하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 본연의 모습을 인정해 준다는 것이 아닐까...

저는 '절대적인 진리'가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문제는 내가 알고 있고 믿고 있다고 생각하는 절대적 진리가 과연 맞을까? 과연 옳을까?
매일 매일의 고민은 바로 이 지점이죠...
하루아침에 이루어질수는 없겠지만 노력하지 않을수도 없네요^^

엄청 이상을 높게 세우고 그 기준에 맞춰 나와 타인을 압박해왔던 거 같아요..

짝짝짝. 정답입니다. 미련한 남자들에게 기대는 반만 하는겁니다.

어떻게 미련한 남자에 대한 실망인지 딱 아셨죠...ㅋㅋㅋㅋ

제가 저를 돌아봐도 가끔 그렇거든요. ㅋㅋ 참 남자는 철드는 데 오래 걸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690.76
ETH 3423.64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