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생각/죽음에 관한 사유/ 에세이) 나는 어떻게 죽고 싶은가?

in #kr7 years ago

저도 유시민 작가님의 '어떻게 살 것인가'를 읽고, 오히려 어떻게 죽을 것인지에 대해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었어요.
그리고 바로 뇌사시 신체 장기기증을 신청했습니다. 장기기증자가 우리나라가 비율이 높지 않은데, 많은 분들이 참가하셨으면 좋겠단 생각이 드네요.
저는 제 죽음이 조금이라도 더 의미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순간은 고통이 없었으면 하네요 ㅋ
사실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것은 죽음이 아니죠. 그 곳에 가기까지의 고통을 두려워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죽음에 대한 본능의 거부가 있겠네요.

Sort:  

과정의 두려움, 죽음에 대한 본능의 거부 meadowolf님의 깊은 인사이트와 식견을 배워갑니다 !:)

장기기증은 스스로의 죽음에 관한 생각을 행동으로 표현하는 행동가의 표본이신 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8906.95
ETH 2310.92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