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2015 네팔대지진 출장기]2. 참상

in #kr7 years ago

명작이될듯하네요
다음편도 기다려 집니다.
처참한현장이 눈앞에 있는것같아 저도 눈과 코를 찡그리며 읽게되네요

질문있습니다.
기자분들도 휴가란게 있나요?
해외로 휴가갔다가 큰사건 나면 복귀하나요?
많약 휴가지에서 사건이터지면 바로 취재하러가기도 하나요?

Sort:  

감사합니다. 오늘은 글을 쓰기가 참 힘들었어요. 잘 안 써지기도 했고 그러네요.

답변을 해드리자면, 당연히 근로기준법을 적용 받는 직장인이기 때문에 휴가는 있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 취재직으로 나오고 나서 연차휴가를 전부 소진해 본 적은 없습니다. 연차 소진과 보상 문제는 회사마다 다른데 저희 회사는 매우 열악한 편입니다.
일단 해외로 휴가를 갔을 때 큰 사건이 나면, 휴가 중이 아닌 다른 훌륭한 기자들이 처리합니다. ㅋㅋ 단, 휴가 날짜를 잡아 놨는데 출발 직전에 큰 사건이 나면 고민에 빠집니다. 이것도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자발적으로 휴가를 반납하지 않으면 회사가 어쩔 도리는 없습니다. 반납하지 않으면 그 이야기는 기자 생활 내내 뒤를 따라다니겠죠.
휴가지에서 사건이 터진 경우도 자발적으로 나서지 않으면 취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실 해외에서는 그냥 막 달려간다고 취재가 되는 건 아니거든요. 국내에서 많은 컨택 포인트를 잡아놓고 출발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1
BTC 67677.71
ETH 3825.40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