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 트레이드를 통해 스팀달러를 바이낸스 거래소로 출금하기

in #kr6 years ago

스팀잇입문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오늘은 블록트레이트(@blocktrades)를 이용해 스팀달러를 이더리움으로 바꿔 바이낸스 거래소로 출금하는 방법을 좀 정리해 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오늘 처음으로 블록트레이드를 이용해 보네요. -ㅅ-
맨날 가격 비싸다고만 들어서 코빗에서 스팀사서 넘겼는데 말이죠.


블록트레이드의 처리 구조


보통의 거래소의 경우는 특정 화폐를 개별적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지갑을 만들어 주고 해당 코인을 직접 전송하는 방법을 이용합니다.
우리가 이더리움을 A 거래소에서 사서 B 거래소에 전송할 때는 그냥 B 거래소에서 만든 이더리움 지갑으로 바로 전송하는 형태죠.
​​
하지만 모든 거래소에서 동일한 화폐를 취급하는게 아니다 보니, 잘 사용되는 코인으로 바꿔서 전송해야할 필요가 생깁니다.
블록트레이드는 이렇게 중간에서 한번 더 변환해 주로 사용되는 코인으로 변환해 거래소로 전송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 스팀달러(스팀잇 지갑) -> 이더로 변환(블록트레이드) -> 이더 전송(바이낸스)

오늘 진행한 스팀달러 전송은 이런 형태의 처리구조이죠.
아, 보니깐 블록트레이드에는 Dogecoin도 지원하는군요.
이럴 줄 알았으면 도지마켓을 이용해 이렇게 요즘 유행하는 미세먼지 코인도 좀 사볼껄 그랬군요. -ㅅ-


1. 블록트레이드 전송 신청


스팀달러판매

우선 스팀잇 지갑에서 팔려는 스팀달러를 선택하고 '판매'를 누릅니다.
그러면 새 창으로 블록트레이드 사이트가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블록트레이드홈

좀 전에 스팀달러에서 눌렀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스팀달러(SBD)가 Send 쪽에 나타나 있습니다.
만약 스팀잇 지갑의 스팀에서 '판매'를 눌러 블록트레이드로 넘어오면 스팀(STEEM)이 Send 쪽에 나타납니다.
그런데 현재 비트코인의 수수료가 현재 USD 13 달러 정도 된다고 하네요.
어마어마한 수수료!! 그래서 다른 코인을 선택합니다.
Receive 부분에 있는 Bitcoin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창이 나타납니다.

이더리움선택

저는 오늘 이더를 선택했습니다.
요즘 트랜잭션이 많이 늘어나 힘겨워 하긴 하지만, 비트코인보다는 그럭저럭 쓸 만합니다. ㅎㅎ

전송금액입력

그리고 전송할 스팀달러를 선택합니다.
179 SBD를 룰루랄라 이더로 변환하면 대략 1.3964471 정도가 나온다고 하는데..
이건 대략 추정수량이고, 실제 수량은 조금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이제 이더를 전송할 주소를 입력해야 하네요.
저는 바이낸스 거래소로 보낼 생각이니깐 거래소에 접속해 주소를 가져옵니다.

바이낸스이더주소

바이낸스 거래소에 접속해 상단 메뉴 중 '펀드' 메뉴에서 '입금/출금'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이더리움(ETH)를 찾아 입금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ETH 입금주소가 뜨죠.
저 주소를 복사해서 블록트레이드의 'Your receive address'에 붙여넣고 'Get Deposit Address' 버튼을 누릅니다.

메모장 주소

이제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여기서 잘 봐둬야 할 것이 있습니다.
스팀잇에서 전송할 때의 계정주소와 메모입니다.


2. 블록트레이드로 스팀 달러 전달


스팀달러송금

자, 이제 스팀잇 지갑으로 돌아와서 송금을 합니다.
앞서 보았던 @blocktrades 계정으로 스팀달러 전송을 해야겠죠?

SBD전송

여기서 이제 스팀달러를 전송합니다.

  1. To 항목에 @blocktrades 계정을 입력합니다. 실수로 마지막 s를 제외한 주소로 보내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면 못찾습니다! 저는 @blocktrades 계정을 팔로우 해 놓아서 block 의 앞글자만 입력해도 뜨게 해 놓았지요.
  2. 양에 전송할 SBD를 입력합니다.
  3. 보낼 단위입니다. 의외로 실수를 많이 하시는 부분인데, 스팀(STEEM)인지 스팀 달러(SBD)인지 한 번 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앞에서 보았던 블록트레이드 상의 메모(Memo) 항목을 입력합니다.

    전송하실 때는 액티브 키 입력하시는 건 잊지 마시구요-
    또 한번 강조하지만 평소에는 포스팅 키로만 로그인 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

    그리고 잠시 뒤..

    블록트레이드 Completed
    ​​
    앞서 신청한 블록트레이드 페이지의 아래 Transactions 라는 항목에 완료로 뜨게 됩니다.
    하지만 이게 완료는 아니죠!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전송 요청이 들어갔다는 거고, 바이낸스 거래소의 '펀드' - '기록' 메뉴에서는 잠시 뒤 이렇게 뜹니다.

    바이낸스

    총 30번의 confirm이 진행되기 전까지는 confirming으로 나타나고, 완료되면 completed로 바뀝니다.
    completed로 바뀐 상태에는 이더리움 잔고에 금액이 표시되고 그 때부터 수신받은 이더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해 봤는데, 블록 트레이드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음 번에는 도지코인을 이용해 미세먼지 코인들도 한번 시도를 해볼까 싶군요. -ㅅ-
Sort:  

가상화폐를 접해본 저도 몰랐던 부분과 모르고 했다면 실수했을 것 같은 부분이 많이 보이는데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잘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은 글이군요!ㅎㅎ 좋은 글 보팅합니다~~

처음이라 아차 하면 소중한 자산이 날아가니까.. 정말 조심해야 하는 것 같아요. ㅠ
사고 사례들이 심심찮게 전해져 오는지라..

감사합니다. : )

블록트레이드 간편해서 좋더라구요 ㅎㅎ

바로 다른 코인으로 바꿀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저는 들어만 봤지 블록 트레이드를 처음 써봤는데, 생각보다 편하고 좋네요!
스팀달러나 스팀이 거래되는 거래소가 몇 개 없는데 다른 코인으로 전환해 넘기기 너무 좋은데요? ^^

한번도 안해봐서인지 초보인 저에게는 어려워보이네요 ㅠ 경험상 소액으로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좋은 정보 항상 감사드려요^^

경험이 쌓이면 퍼즐 조각들이 맞춰지는 느낌이더라구요.
저도 처음 이해가 안되던 것들이 이제 조금 더 잘 이해가 되고 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_^

저는 이 방법밖에 모릅니다....ㅎㅎ
그런데 bittrex인가 다른 방법도 있는것 같던데 그 방법과 비교해서는 어떠한가요..? 코인에 대해서는 완전 무식이라 궁금하네요..ㅎㅎㅎ

비트렉스로 전송하는 방법도 한번 사용해 봤었습니다. ㅎ
비트렉스는 스팀달러나 스팀이 상장되어 있기 때문에 코인 변환이 없이 그냥 스팀(달러)를 바로 전송하는 거라 더 쉬울 수 있습니다.
물론 속도는 스팀만 전송하는 것이 빠르지요! : )

아 그렇군요ㅎㅎ
다음에는 비트렉스도 한번 써봐야겠습니다..ㅎㅎ

저도 다음에 꼭 도전해 봐야겠네요~

넵! 화이팅입니다!! : )

매우 고맙소!

두번 고맙소!!

비트렉스도 가끔 사용했는데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ㅎㅎ

네- 저도 비트렉스는 지난 달에 처음 써봤는데..
출금이 잠겨 있어서 비트렉스를 사용하지 않게 되었..;;
비트렉스 이놈들이 요즘 잘 나가서 그런지 티켓 요청해도 답이 없네유.. 허허

업비트 스팀 입출금 생길 때 까지 마냥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더로 보내면 수수료 많이 드나요??

넘어간 최종 금액을 이더기준과 SBD 기준으로 비교해 보니 미미하더라구요~
이더 네트워크에서 사용된 수수료는 2000원 정도 수준 같아요~ ㅎ
근데 변환 비율을 잘 봐야할 것 같아요. 예전엔 분명히 제법 높았거든요!

트리님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62810.21
ETH 3407.09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