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5) 빗썸 비트코인 에어드랍 사건 발생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비트코인 에어드랍?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비탈릭 부테린이 참석한 15회 서울 이더리움 밋업이 한창 진행 중인 가운데 빗썸의 비트코인 착오 입금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동영상으로 이더리움 밋업 강연을 보면서 커뮤니티 글들을 모니터링 하던 중에 발견했네요.


비트코인 에어드랍(?)

2시간 전쯤에 클리앙 가상화폐당에서 처음 올라온 글을 봤는데요.
갑자기 비트코인이 계좌로 입금되었다고..

0.004 비트씩 여러 번... 이거 머죠??

라는 글을 보고 오잉? 했는데..

댓글들에는 또다른 분들이 비트코인 입금이 잘못 입금된 것 같다고 합니다.
1 비트 뿐만 아니라 22비트, 25비트.. 등등

빗썸 공식 홈페이지는 조용합니다만 여러 카톡방이나 커뮤니티는 시끌시끌 합니다.

비트코인이 들어간 아이디는 거래 정지가 되었다는 이야기도 있고..

82 비트를 출금했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사실이라면 3억이 넘는 큰 돈이어서 어떻게 해결할 지.. 염려도 됩니다.

빗썸 거래소 비트코인 입금계좌로 실제 트랜잭션이 발생하고 입금 처리되었다고 하니..이건 아니랍니다.


추가사항 9/25 22:03

잘못 입금된 계정에 대해 현재 빗썸 로그인이 막혔다고 합니다.

접속 차단된 사용자 입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라고..


빗썸 어떡하냐...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지들이 잘못넣고 막아놨네요 ....ㅡㅡ짜증납니다 아주

거래소들 정말 문제가 많네요. -_-;;
그동안 폭발적으로 성장한 가상화폐 수요를 거래소가 제대로 못따라가고 있는 것 같아요.
정말 업비트 나오면 평정할까 싶기도 하네요. ㅡ.ㅡ;

수수료문제만 잘되면 평정되지 않을까요?

제가 만약 업비트 관계자라면 수수료는 환전 부분에 대한 일부분만 받을 것 같아요.
안정성과 규모의 경제로 승부하는 거죠.

아 그런가요.. 헐 아직 로그인도 안해봤는데 후딱 확인해 봐야 겠군요..
빗썸 왜 그러지요 정말 t.t

그러게요. ㅠ_ㅠ
지금은 빗썸에서 다시 회수해 갔다는데, 계정 접근 권한도 뚫려 있는 게 아닌지 걱정되네요.

아 맞네요 저도 아직 확인을 못했네요. 바로 해 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업비트 문열면 다들 그리로 갈 것 같군요... 망할 빗썸...

빗썸이 규모에 비해 아직 주먹구구식으로 운영을 하고 있어서..
안정성이 너무 떨어지네요.
저도 10월에 개장할 업비트가 기대됩니다. ㅎ

자기들이 잘못 넣고 사용자들 바로 막아버리네 ㅡㅡ

사용자들 막고, 자기들이 출금하고.. 장난 아니죠.. ㅡ_ㅡ;;

업비트나오기전에 크게 한탕 그림인가요~

빗썸의 빅픽쳐일까요? ㄷㄷㄷ

단순 오류로 끝날 것인지, 작전 설계의 한 부분인지...어찌 되었든 피해가 없었으면 합니다.

어이없이 계정이 잠긴 분들 빨리 해결되면 좋겠네요.
수익은 많이 챙기가면서 거래소가 잘못한 책임은 고스란히 고객에게 전가하는 게 참 마음에 들지 않네요.

82비트 출금이 사실이면 매우 심각한 문젠데요. 그리고 잘못입금된 계정들은 무슨 잘못인가요ㅠ 이거도말이안되는거같습니다.

네- 그쵸.
그 동안에도 말도 안되는 일들이 종종 있어왔는데..
저는 이번 일의 피해자는 아니지만 참 답답하네요.

사업자들의 마인드가 적나나하게 드러난 사건이지요.
한국사회에 돈버는것을 너무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만연한듯합니다.
아마 그런 풍조는 386세대가 경영자의 자리에 들어서기 시작한
무렵부터 형성되기 시작했지요..

우리나라의 산업이 전환되는 과정에서 모든 것을 숫자로 단순화 해서 생각한 문제도 있다고 봅니다.
숫자만 보고 나한테만 유리하면 오케이.. 안타깝지만 참 단기적인 시각이죠. ㅠ

네..
'숫자'
참 의미있는 단어입니다.

헉!!!
빗썸 통해서 거래하고 있는데.... 저도 확인을 해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은 상황 정리했다고 하더라구요. ^^;
거래소가 신뢰를 주지 못하고 있어 좀 안타깝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163.93
ETH 2639.01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