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차림이 주는 무게: 여러분의 스팀잇 대문은?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커피한잔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어제 휴가를 잘 보내고, 오늘은 즐겁게 출근을 했습니다.
이제 오늘 하루만 지나면 또다시 주말이 돌아옵니다.
금요일 오후가 되니 벌써부터 신이 납니다.


금요일은 자율복장!

제가 다니는 회사는 금요일마다 자율복장제를 실시하고 있어 금요일엔 보다 편한 마음으로 출근을 하게 됩니다.
업무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영업 등의 대고객 업무가 아니라면 간편한 복장으로 출근할 수 있습니다.
다만 츄리닝, 찢어진 청바지, 손바닥 만 한 미니스커트 등의 과도하게 편한 복장은 금지 복장이긴 합니다. ㅎㅎ

저도 담당하는 업무가 대고객 업무가 아니다 보니, 금요일에는 편한 복장으로 출근했습니다.


옷차림이 주는 무게

업무 복장이 주는 무게가 있습니다.
비즈니스 캐주얼이라는 이름 아래에 넥타이가 빠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무겁고 딱딱한 구두를 신고, 다림질이 잘 된 와이셔츠와 재킷을 입고 출근하는 날과 자유로운 복장의 금요일은 출근길의 무게가 다릅니다.

알게 모르게 우리는 복장에 따라 사람을 평가합니다.
예전에 TV 예능 프로그램에서 모델의 옷차림을 다르게 바꿔 가면서 사람들에게 설문조사를 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30대 중반으로 보이는 남자 모델이 정장을 구두까지 단정하게 차려입은 경우에는 이 사람의 인상이 지적으로 보이고, 원칙에 따라 일하며 수입도 많을 것이라는 합니다.
반면 이 모델이 헐렁한 짙은 하늘색의 셔츠를 입고, 낡은 하얀 운동화를 신은 경우에는 이 사람에 대해 백수가 아니냐, 한량같고 돈도 잘 벌지 못할 것 같다는 평가를 합니다.

동일한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옷차림에 따라 우리의 인식이 변하는 겁니다.

그래서 대고객 업무가 많은 회사들은 불편함을 알면서도 아직까지 단정한 복장을 고수하고 있죠.
복장이 개인의 인상에 영향을 주고, 개인의 인상이 회사의 이미지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우리의 옷차림도 많이 불편해진 것이겠죠.


옷차림도 전략입니다!

예전에 TV 광고에서 나왔던 문구입니다.
우리가 옷차림으로 평가를 받기 때문에 인간관계를 바꾸고자 한다면 옷차림을 바꾸라는 말도 있구요.


스팀잇의 옷차림 전략: 대문 이미지

스팀잇 세계로 돌아와서 생각해 보면 첫번째 페이지에 보이는 대문 이미지 같은 경우가 옷차림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저는 스팀잇 내부의 작가님들로부터 선물을 받기 전에 부족한 이미지 툴 실력으로 대문을 하나 만들어 보았습니다.

스팸처럼 자주 보셨을 지도 모르는 '스팀잇 초보' 대문이죠.

스팀잇입문

제가 이 이미지를 만들었던 것은 다른 스팀잇 사용자 분들이 저를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첫 번째 이유였습니다.
그리고 올해 8월에 가입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하다 보니 스팀잇을 알아가는 포스팅을 해봐야 겠다는 생각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그래도 제법 삽질을 했습니다.

저는 전문 디자이너가 아니기 때문에 포토샵도 없고, 쉽게 구할 수 있는 도구를 최대한 활용해야 했죠.

  • 무료 사진 사이트인 픽사베이에서 마음에 드는 사진 다운로드
  • 괜찮아 보이는 무료 폰트를 다운로드
  • 무료 프로그램인 픽픽 프로그램을 이용한 약간의 이미지 편집
  • 더 익숙한 파워포인트를 이용해 약간 더 편집

이렇게 시작한 뒤 이 시리즈로 이미지와 글만 조금 바꿔 코인입문과 여행이야기에 대한 대문도 만들어 봤었죠. ㅎ

코인입문
여행 이야기

그러다가 점점 스팀잇이 익숙해 지면서 여러 분들의 이벤트에도 참여하고 @sunshineyaya7 님과 @kobuni 님, 그리고 @jaywon 님의 이벤트 선물로 대문이 더 풍성해 지게 되었습니다.

야야님_mastertri
야야님의 선물 #1
야야님_다스베이더
야야님의 선물 #2
jaywon_고화질
@jaywon 님의 선물
코부니_다스베이더
@kobuni 님의 선물

다시 한번 대문을 선물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

혹시나 대문 이미지를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 고민이 되신다면 제 이야기가 도움이 될 지 몰라 한 번 정리해 봤습니다.

금요일 오후의 퇴근 시간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불금 & 즐거운 주말 되세요!!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저도 대문 만들긴 만들어야 하는데.. 고민만 하고 있네요 ㅎㅎ

이 글이나 사람이 어떤 특색을 갖고 있다는 것을 손쉽게 인식하게 해주는 것 같아요~
꼭 해보세요!! ^^

아 ㅎㅎ 공감합니다~~ 저도 대문 선물받고 부터 왠지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 이제 얼마남지 않았네요~~ 수고많으셨구요. 즐거운 불금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정말 능력자 분들이 많이 계셔서 도움 많이 받았네요-
이제 정말 퇴근이 코 앞이네요. ㅎㅎ
@kimsungmin님도 즐거운 불금 되세요!!

아 네 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대문을 만들고 싶은데 실천하기 쉽지않네요~
디자이너도 아니신데 퀄리티가 상당합니다~
잘보고가용~

저는 파워포인트를 곁들여 이미지를 만들었어요.
아무래도 레이어 갖다 붙이고 하는게 픽픽 같은 가벼운 툴로는 한계가 있어서..
파워포인트 잘하는 법 같은 거 참고하시면 생각보다 쉽게 하실 수 있어요! ^^

금요일은 자유 복장이라는 회사의 방침이 너무 좋은거 같아요.
그날은 다같이 서로의 다른 부분을 엿볼수 있어서 더 친근해질거 같구요..
옷차림의 무게가 다르게 다가올거 같아서 좋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도 계정명이 바뀌어 대문들을 사용할수 없는게 가장 마음이아프네요 ㅠㅠ
대문도 옷차림처럼 중요한거 같습니다.
행복한금요일되세요 ^^

러브흠님 안녕하세요~? ^^
앗! 그 사이에 또 팔로우가 풀려 있었네요. -_-;
요즘 스팀잇이 힘을 못내는 날이 많더니만... ㅎㅎ
계정 빨리 복구 되시길 기원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 )

격하게 공감합니다. ^^ 최근 트리님 대문 사진은 임팩트가 있는것 같아요. ^^ 많은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될것 같습니다. ^^

음식 포스팅은 음식 사진을 첫 이미지로 사용하는 게 훨씬 좋은 것 같아요!
무언가 사진만으로도 기대하게 되는.. ㅎㅎ
늘 다양한 요리로 입맛을 돋우시는 로사리아님 짱인 것 같아요! ㅋ

다스베이더가 인상적이네요ㅎㅎ

제가 아들만 셋이라 '암 유얼 파덜~'로 요청드리다 보니 이렇게 되었어요. ㅋㅋㅋㅋ
원래 다스베이더 이미지는 아닌데.....;;; ㅎㅎ

대문 중요하죠 ㅎㅎ
다른사람들에게 기억되기도 좋고 ~
대문때문에 한번씩 들어오는글들도 있죠 ~

네~ ㅎㅎ
그래서 안되는 이미지 만들기를 억지로도 해 봤습지요. ㅋㅋ

즐거운 금요일 오후네요!
시간아 빨리 가라~~~

맞아요! 트리님 대문사진 혹!합니다요.ㅎㅎ
하지만 음식 사진은 예외라고 손들고 싶어집니다~
대문을 만들고 싶었었는데요.. 맛있는 음식 사진만큼
구미를 당기는 대문은 없더라구요. 그래서 조금은 딜레마에 빠집니다~ㅎㅎ^^

앞의 로사리아님 댓글에도 달았지만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음식 포스팅은 음식이 메인 사진이 되어야죠!! ㅋ
딜레마 아닙니다! 빠지지 마세요!! ㅋㅋㅋ

요렇게 카테고리별로 대문을 따로 만들어 포스팅하는게 깔끔하고 좋지요.
ㅠㅠ 포토샵 능력자들이 부럽습니다.

요즘에는 워낙 도구들이 쉽게 잘 나와서 굳이 유료인 포토샵까지도 필요 없더라구요~ ㅎㅎㅎ
예전과 비교하면 정말 큰 변화예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960.62
ETH 3142.95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