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권력을 얻다 - 구글 패밀리링크

in #kr5 years ago (edited)

커피한잔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최근 저는 어린이들에게 절대권력을 휘두르고 있습니다.

게임에 중독되어가는 수많은 어린이들과 가정을 구하기 위해 구글에서 훌륭한 툴을 만들어 공개했습니다.
사실 외국에서는 이전부터 열렸었는데, 한국은 작년 가을쯤에 열렸죠.

구글 패밀리링크라는 앱인데요.
14세 미만 아이들의 구글 계정을 부모가 만들고 아이들의 계정의 사용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패밀리 링크.jpeg

초등학생들에게 악마의 앱처럼 보일수도 있지만, 부모에겐 굉장한 조력자가 됩니다.
이 패밀리링크는 부모용 앱과 자녀용 앱으로 나뉘는데 부모앱의 통제 기능이 굉장히 강력합니다.

  • 위치추적: 자녀의 스마트폰이 있는 위치를 지도로 보여줍니다.
  • 오늘의 활동: 오늘의 사용 앱과 사용 시간을 보여 줍니다.
  • 잠금/잠금해제: 현재 상태를 보여주고 원격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일일한도: 아이들의 스마트폰 일일 사용 한도를 설정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잠깁니다.
  • 취침시간: 미리 설정한 취침시간 이후로는 스마트폰이 잠깁니다.
  • 앱 설치 승인: 신규 앱 설치시 부모의 승인이 있어야만 설치가 됩니다.

자녀의 휴대폰이 잠겼을 때에도 부모가 승인코드를 넣어주면 잠김이 풀리고, 부모앱에서 원격으로 자녀의 휴대폰을 잠글수도 있습니다.
잠긴 상태에서도 긴급통화는 가족들을 미리 등록해 놓아 전화는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 놓았죠.

사실 아이들에게 휴대폰을 사준 것은 떨어져 있을 때의 연락을 위한 것인데, 이 녀석들은 '게임'에 집중하려다 보니 갈등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핸드폰을 사주기 전에 가족회의를 거쳐 일주일의 게임시간을 3시간으로 합의를 보는 과정을 거쳤죠.
(물론 보통 일주일에 3시간 보다는 많이 하고 있긴 합니다. ㅎㅎ)

패밀리링크가 재미있는 것이 게임 이외의 양치질, 식사, 샤워 등 생활습관이나 형제들 간에 싸우지 않게 하는 잠재적 통제자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만약 첫째와 둘째가 이불을 깔고 잘 준비하는데 싸우는소리가 나면 내일 하루는 스마트폰 잠금을 하겠다'라고이야기만 해도 형제간 사이가 좋아지는 마법이 펼쳐집니다.

참 부모가 아이폰이라도 아이들이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한다면 통제가 가능합니다.
아이폰용 앱으로 부모용 패밀리링크앱이 제공되거든요.

혹시라도 아이의 휴대폰 사용시간 등이 문제가 되신다면 한번 사용해 보시는 것도 재미있는(?) 시도가 될 겁니다.

코부니_다스베이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워 이거 저한테도 필요한거네영 ㅎㅎㅎ
중독을 막을수 있어서 되게 좋네여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참 유용한 툴이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처음에 너무 빠지는 건 막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앙아이들 스스로도 남은 시간이 어느 정도되는지 아니까 스스로 시간 조절도 하게 되구요~ ㅎ
통제를 위한 통제가 아닌 수준이면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 듯 합니다~

야~ 이거 왜 이제야 나왔을까요?
진작 나왔다면 우리 아들 통제했을텐데...ㅋ
너무 아쉬워용~~

정말 이제야 나왔습니다. ㅎ
물론 많은 유사 앱들이 있지만 구글 계정과 연동해서 처리되다 보니 안드로이드 OS 관련해서는 가장 적합한 것 같아요.

어제 백종원씨가 자식에게 착한일이나 규칙적인 행동 할때마다 보상으로 게임시간을 늘려준다는 말을 들었는데 한번 시도해 보세요.^^ 말 아주 잘 듣는다고 하더라고요.

아! 그럼요~ 이미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ㅎㅎ
그 때 그 때 생활습관의 성실성과 휴대폰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의 설명을 듣고 복합적으로 고려해 시간도 조금씩 늘려주고 있어요~ ㅋ

아이들이 정말로 싫어할 것을 만드셨군요.ㅋㅋㅋ

아이들용 앱에는 별점 테러가.. 부모님용 앱에는 무한 찬사가... ㅋㅋㅋ

아이들 있는 집에서는 필수품 앱이네요^^
오늘도 디클릭!

물론 아이들은 불편하겠지만 무분별하게 스마트폰에 노출되지 않게 되어 좋은 것 같습니다. ㅎㅎ

아이가 있는 집에서 필수일 것 같네요~ :)!!

아이들 구글 계정을 부모가 만들어 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인 것 같아요~
이게 아니면 구글은 아이들 계정을 만들어 주질 못해 부모 명의의 계정을 써야 했거든요.

전체 금지보단 절절한 규제를 정하는게 아주좋군요.^^
국가가 배워야겠네요.ㅋ

진짜 최고의 어플이네요
일주일에 3시간이면....아이들이 ㅋㅋ게임할때는 숨도 안쉬고할듯

저도 이 앱을 사용하게 될 날 이 머지 않은 듯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799.64
ETH 3130.40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