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라 블루 카드 신청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이제 설 연휴도 끝나고, 다시금 활기찬 한 주를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그동안 미뤄왔던 것 중에 한 가지인 센트라 카드 신청을 해볼까 합니다.

센트라카드?

센트라카드

센트라(Centra, CTR)는 암호화폐를 실제 결제수단인 신용카드와 연계한 암호화폐입니다.
그리고 센트라카드를 통해 실물 구매시 사용할 수 있죠.(치킨도 사 먹을 수 있습니다!!)

2018년에는 암호화폐를 현실과 연결시켜주는 중요한 툴로써 결제모델들이 보다 가까이 다가오게 될 텐데요.
센트라 카드는 그 중의 선두에 서 있는 도구입니다.


한 때 스캠설에 시달리기도 했었으나, 작년 말 실제 카드가 발급되고 오프라인에서 결제한 영상들이 속속 올라오면서 스캠설은 많이 사그라 들었습니다.

  • 참고 센트라 영상 링크
  1. @bonghans님의 센트라 카드 사용자 첫 한국 결제 영상!
  2. 월마트에서 대시로 결제하기
  3. 네덜란드에서 이더리움으로 현금찾기

센트라가격

지난 1월 초 비자카드가 암호화폐 결제를 중단하겠다는 선언 이후로 마스터카드를 기반으로 한 센트라 코인의 가격이 4달러까지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저도 비록 고점은 아니었지만 1차 하락 이후 물려있..습니다. -ㅅ-
물려있다기 보다는 미리 가 있다는 게 맞겠죠!
센트라 카드를 살 목적으로 100개 정도만 매수해 놓았기에 괜찮습니다.(괜찮습..ㅠ)


센트라카드의 종류: 블루로 신청하자!


현재 알려진 센트라 카드의 종류는 블랙, 골드, 블루 등 총 3가지입니다.
이 외에에도 티타늄 카드가 있습니다만, 프리세일 때만 구매가 가능했던 카드라 패스합니다.

카드종류

센트라 백서에 자세한 내용이 있습니다만, 간단히 살펴보자면 블랙 카드와 골드 카드는 센트라 지갑 내에 1만(골드), 10만(블랙) 센트라를 가지고 있어야 사용할 수 있고, 블루카드는 50센트라를 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골드와 블랙 카드는 해당 센트라를 보유하고 잠궈 놓아야(Lock) 합니다.

혼자서 멋진 골드나 블랙 센트라 카드를 가지는 상상도 해 보았지만, 고액자산을 센트라에 묶어놓기는 아무래도 좀 부담스러운 면이 있죠.
1만 센트라라고 하면 현재 기준으로 천만원이 넘는 돈이니까요.(그리고 골드는 블랙보다는 안 멋져 보입..;;)

좀 없어 보이긴 하겠지만, 50 센트라를 내고 블루카드를 신청해 볼까 합니다.

1일 한도 5천 달러, 1일 출금 500 달러에 월간 한도 1만 달러 및 연간 한도 8만 달러로 적당히 생활비로 사용하기에 크게 문제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카드 사용시 다음과 같은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이놈들 수수료가 싸진 않군요. -ㅅ-;;

  • 연간 수수료: 50달러(in CTR)
  • 최초 활성화 수수료: 20달러

센트라 블루 카드 신청 예약하기


센트라 텔레그램 방에 들어가 보니 센트라 골드 및 블루 카드는 아직 발급 전이네요.

관리자 왈: It will be followed by ICO Gold and Blue in Q1 to Q2, then the public orders.
(블라블라 암튼 나중에 될거야~)

ICO로 신청받은 골드와 블루가 1분기에서 2분기에 지급되고, 지금 신청하면 그 이후에 발급될 거라고 하네요.
일단 그럼 카드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해 놓고 기다려 보기로 합니다.​

카드신청

여기서 웃긴게 국가 선택시 South Korea가 USA, UK 다음에 있습니다. ㅎㅎ
그 다음부터는 알파벳 순서네요. 한국의 위엄이랄까요.. ㄷㄷㄷ

마지막까지 꼼꼼히 입력하고 Submit 버튼을 누르니 바로 이메일이 옵니다.

이메일

오잉? 별 거 없네요. -ㅅ-
간단히 카드 예약 신청서를 작성했고, 나중에 구체적인 센트라 카드 발급을 위한 정보를 요청하겠다는 거네요.

이 정도면 왜 그동안 안하고 있었을까 후회가.. -ㅅ-;;

Sort:  

좋은 정보 공유 감사합니다 !!
블루 카드 저도 같고 싶네요 +_+

젤 싸구려 카드지만, 블루카드라도 제 사용 용도로는 충분할 것 같아서 굳에 센트라 코인 1만개를 모으지 않았습니다.
(돈이 없는 건 안비밀.. ㅠ)
블루카드는 일단 50개로 살 수 있다고 되어 있어서 일단 넉넉히 100개 정도 샌트라 코인을 사봤네요~ㅎㅎ

저는 이번에 Fuzex 카드 받을 예정인데 넘 기대됩니다 ㅎㅎ

앗!!! Fuzex!!!
한국인 ICO 안받는다고 해서 실망했떠염~ ㅠ_ㅠ
훨씬 멋져 보이던데 말이죠.. 흑흑..

이런것도 있었네요..

그쵸!! 세상 오래 살고 봐야겠습니다! ㅎㅎ

스캠설이 하도 많아서 구매하려다가 안했었는데, 다행히 가짜는 아니었군요.

일단 첫 시도는 스캠 이야기를 들을 수 밖에 없는 운명이죠. ㅎㅎ
비트코인도 100번도 더 사망했다고.. 사망선고를 받았죠~ ㅋ
다행히 센트라카드가 앞장서 주어서 실물 결제가 되는 상황까지 오긴 했는데, 볼륨이 늘어나면서 암호화폐와 Fiat 과의 매칭이 어떻게 안정적인 비율로 될 것이냐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어떻게든 답을 찾아내겠지만요.. : )

헐..
세상에 벌써 암호화화페 카드가 나오나요?
센트라카드...^^*

신용카드사와 연계해서 마스터카드 매출전표로 끊기게 됩니다.
마스터카드에게는 법정화폐를 주고, 센트라 내부에서 교환하는 방식인 듯 하더라구요-

수수료가 비싸네요! 한국이 위에 리스팅 되어 있다니 +_+ 뭔가 뿌듯 ㅎㅎ 저는 센트라랑 텐엑스 중에 하나로 해보려고요 ㅎㅎ

일단 수수료는 비쌈 이지만, 첫 삽을 떠본다는 의미에서 한번 신청해 봤습니다. ㅎㅎ
참고로 텐엑스는 본문에 언급한 비자카드 문제로 아직 본격적인 결제는 안된다는 것 같더라구요~
(속히 해결되길 기대합니다! 경쟁은 소비자에게 이로우니까요!!)

개인적으로 주목하고있는 카드였는데 수수료떔시 망설이고있슴돠.
사용기도 부탁드려요!

저도 그래서 망설였는데, 정작 신청하니 마지막의 저런 메일만 덩그러니 왔네요. 허탈.. -ㅅ-;;
암튼 2분기가 되어야 받아볼 듯 한데, 현실에서 사용해 본다면 엄청 재미날 듯 합니다. ㅋㅋ
특히 스팀이나 스팀달러와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다면 더 좋겠죠!! +_+

저는 모나코(MCO) 코인만 보유중입니다.
센트라같은 실물카드를 이용하는 결제코인들이
많이 보급되면 좋겠습니다~

보팅하고 리스팀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모나코가 생각보다 조금 진행이 지연되는 느낌이라 안타깝더라구요-
빨리 모나코도 힘을 내주길 응원합니다!!!
그래야 우리의 삶이 더 풍성해 질 테니까요! ㅎ

네 맞아요
법률적인 문제와 기존 카드사들의 비협조적인 태도가
가장 문제같습니다.
하지만 파이가 커지면 달라질거라 봅니다.

저는 기존 카드사들이 이 시장에 진출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특히 비자카드 말이죠...
자기네가 해먹으려고 미리 지원을 중단한게 아닌가 강하게 의심하고 있습니다. -_-++

그럴수도 있겠죠^^

안녕하세요. 글 감사합니다. 혹시 지원되는 코인들은 어떤게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현재는 다음의 8가지 코인이 지원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Bitcoin, Ethereum, Litecoin, Ripple, Dash, Monero, Zcash, and Centra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후기 기대하겠습니다. ㅎㅎ 실물에 적용되는 게 나름 의미있다고 보여지네요.

자산으로써의 의미 뿐 아니라 결제수단으로 사용된다면 가상화폐의 파급력이 훨씬 커지는 거니깐요~
올 한 해 실제 구현되는 블록체인들이 보여줄 퍼포먼스가 기대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7
BTC 60462.58
ETH 2636.31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