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의 모바일 지갑이자 메신저이자 거래소이자 페이먼트 도구가 될 큐바오

in #kr7 years ago

코인입문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어제는 퀀텀의 POS에 대해 포스팅을 했는데요.
오늘은 포스팅을 좀 미뤄왔던 퀀텀의 DApp, 큐바오(Qbao, QBT)에 대해 조금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큐바오는?


큐바오는 퀀텀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를 꿈꾸는 퀀텀의 DApp입니다.
​​
큐바오


큐바오 백서의 첫 페이지에 나와있는 문구인데요.
큐바오는 '퀀텀 세계의 위챗이 되겠다'라는 원대한 꿈을 꾸고 있지요.
참고로 위챗은 전 세계 10억명 이상이 가입한 텐센트의 모바일 메신저입니다.

하지만 큐바오는 단순 메신저에 그치지 않고 모바일 지갑, 거래소, 페이먼트 도구가 될 것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1. 메신저


메신저

큐바오 앱의 '소셜'메뉴를 보면 카카오톡이나 라인 메신저 처럼 대화를 할 수 있는 메신저 창이 있습니다.
현재 큐바오 앱을 통해 채팅도 가능하고 무료통화도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메신저의 기능을 갖고 있죠.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암호화폐 별로 그룹을 만들어 놓고 사람들을 모으려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퀀텀방, 큐바오중국어방, 큐바오영어방 등등 말이죠.
그리고 중간중간 큐바오 해피보너스라는 이름으로 빨간 봉투를 뿌리기도 합니다.

빨간봉투

이 빨간 봉투는 일반 사용자들도 뿌릴 수가 있는데, 안에 코인을 담아 뿌리게 됩니다.
이 빨간 봉투 이미지가 나타날 때 재빨리 눌러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열어보세요

중간의 동그란 버튼을 클릭하면 빙글빙글 돌다가 당첨 여부를 나타내 줍니다.

아무것도

헐.. 보통 이렇죠..
선착순이기 때문에 조금 늦으면 '아무것도 없어요'라는 허탈한 메시지만 볼 뿐입니다.;;
하지만 큐바오 커뮤니티에서 담당자들이 종종 뿌릴 때 재빨리 눌러보면 무료 큐바오나 퀀텀 등을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당첨

짜잔~ 이 글을 쓰면서 누가 올려줘서 저도 받았습니다!!
물론 굉장히 소액인 경우가 많죠.
이거 보세요.. 0.000125 큐바오라니!! -ㅅ-;;

아무튼 이 빨간 봉투는 주최측(?) 뿐만이 아니라 일반 사용자들도 방에 있는 사람들에게 뿌릴 수 있습니다.

해피보너스보내기

메시지도 넣고, 몇 명(보너스 개수)에게 총 몇개를 뿌릴 것인지도 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개를 100명에게 나눠줄 수도 있는 거죠.
사람을 낚는 경험을 하실 수 있..;;


2. 모바일 지갑 & 페이먼트 도구


사실 큐바오는 메신저이기도 하지만 퀀텀의 모바일 지갑으로 그 역할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퀀텀의 공식 모바일 지갑은 굉장히 투박한데 비해 큐바오 모바일 지갑은 자동으로 토큰들을 잘 정돈해 줍니다.

지갑

퀀텀 지갑 주소를 총 10개가 생성되어 관리할 수 있으며 지갑을 선택하면 해당 주소에 담긴 자산이 보입니다.
큐바오 지갑에는 퀀텀과 큐바오 뿐만 아니라 보디, 잉크, 메디블록, 에너고, 할랄체인, 스페이스체인 등 다양한 퀀텀 DApp을 담을 수 있습니다.
현재 총 18가지를 지원하는데,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도 투박한 퀀텀 지갑에 비해 훨씬 사용하기 편한 것 때문이었습니다.
퀀텀 코어 지갑은 토큰을 담으려면 Add Token을 해줘야 하는데, 큐바오 지갑은 그 절차가 아예 필요가 없고 알아서 각 토큰별로 등록이 되거든요.

지갑전환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총 10개의 지갑이 있고, 이 지갑주소 중 원하는 대로 선택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센터

그리고 보너스 센터에는 아까 메신저에서 받았던 해피보너스로 받은 코인들이 있습니다.
나중에 지갑으로 이동시킬 수도 있다고 하는데.. 아직까지는 지갑으로 옮길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 지갑에서 스캔을 눌러 상대방 주소(QR코드)로 코인을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향후 오프라인 페이먼트 도구가 될 수 있는 기능이 되겠지요.


3. 거래소 기능


얼마 전까지 큐바오 앱은 'Qbao'라는 이름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앱의 이름이 'Qbao network'으로 바뀌었지요.

큐바오 네트워크

뭔가 떠오르는 것이 없나요?
이럴 때는 '카이버 네트워크'가 떠올라줘야 합니다!

카이버

카이버 네트워크는 이더리움 기반의 분산화 된 거래소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자, 그러면 큐바오 네트워크라고 하면? 퀀텀 기반의 분산화 된 거래소가 되지 않을까요?

시세

현재 큐바오 앱에서 시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 가격은 보지 말 것을 그랬군요... ㅠ

현재는 주요 코인/토큰들의 가격만 보여주고 있지만 로드맵에 따르면 Digital Currency Exchange 즉, 거래소를 내 놓겠다고 하고 있습니다.

로드맵

그렇게 빨리 되려나 모르겠지만, 현재 계획으로는 2018년 3월입니다.
아무튼 이렇게 분산화 된 거래소 역할까지 감당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 여기까지 보시니 어떠신가요?
퀀텀의 DApp 가운데 하나인 큐바오의 큰 그림이 조금 보이지 않으시나요? : )

야야님_mastertri_new

Sort:  

음 QTUM 콩알만큼 있어서 NEO로 다 돌려놓을까 했는데 웬지 이거보니 그냥 냅둬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알아야할게 너무 많군요

저도 사실 잘 가는 종목들 보면서 옮겨가야 하나 생각도 들기도 했는데요..
포트폴리오 관리 차원에서 이 친구들도 함께 담고 가는 게 좋을 것 같아 그냥 홀딩하고 있습니다. ㅎ
알아야 할 게 너무 많다는 말씀에 완전 공감합니다. ㅋㅋ

메신저이면서 동시에 전자지갑이라, 그런 기능은 처음 보는군요.

메신저 기능은 아직까진 좀 떨어지긴 합니다만, 해피보너스 받는 재미로 종종 들어가고 있습니다. ㅎㅎ
큐바오가 퀀텀 기반 DApp 중에서는 꽤 강력한 도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

퀀텀홀더라 큐바오 이름은 익숙했는데 보통녀석이 아니였군요! 급관심이 가네요

넵- 요놈 굉장히 알짜배기인데,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상태지요. ㅎ
가격도 1달러 선에서 놀고 있는 착한 동전주(?)랍니다~ -ㅅ-
참고로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어떤 분 보유종목 스냅샷으로도 나왔던.. 코인이죠. ㅋ

아! 그분ㅎㅎ 퀀텀 커뮤니티에서 활동중이신거 같던데ㅎㅎ 포폴에 담아봐야겠습니다ㅎ

그 분 그알 포트폴리오 중에 가장 많은 보유분으로 표시되었던 종목이 큐바오였습니다.
참고로 그알에서 알려지고, 그 다음 날 2천원을 훌쩍 넘어갔다가 이번 하락장에 정통으로 맞았습니다. - _-;;;

정말 많은 것을 알고 계시네요.
그저 코인 매매만 했던것이 너무 부끄럽네요.

빡세게 공부해야 덜 후회합니다! ^_^

거래소 역할까지 준비한다는건몰랐네요 ㅎㅎ 장난아니군요

빅 픽처를 가진 실속있는 몇 안되는 코인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ㅎ

오오~ 코어 월렛보다 훨 좋아 보이네요.
그런데 혹시 큐바오도 동기화가 필요한가요?

동기화 필요없습니다~ ㅎ
앞으로 모바일 쪽으로는 퀀텀 코어지갑보다 훨씬 더 많이 사용될 거라고 생각해요. : )

우왓! 그렇군요. 설치하러 갑니다.ㅎㅎ

단점을 쓰진 않았군요.
단점!
너무 업데이트가 활발해 자주 다시 깔아줘야 한다!!
간혹 이 과정에서 먹통이 되기도 한다.

그래서 지갑 백업(12개의 단어조합)은 꼭꼭 철저하게 잘 해놓아야 합니다!!

더 써봐야겠지만 첫 느낌은 좋습니다. 그런 정도의 단점은 상쇄하고도 남을 정도로 괜찮네요~ㅎ

근데 코인 가진게 없어서 한국 커뮤방에 못들어간다는ㅜㅜ

넵- 저도 그것 때문에 진짜 이름도 첨 들어본 거래소에서 질렀습니다.(gate.io)
조만간 국내에도 상장할 거라고 하더라구요~ ㅎㅎ

여기도 또 구경가봐야겠네요.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오~~ 큐바오 느낌 좋은데요 ㅎ

큐바오 좋은 종목이라고 생각해요.
이번 하락장을 정통으로 맞지만 않았어도 좀 가주지 않았을까 싶었는데.. - _-;;

ㅎㅎ 새로운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_^

와 신기하네요 ^^ 관심 등록에 넣어 두어야겠어요 ^^

재미있는 형태의 프로젝트인데, 퀀텀이 살아나야 큐바오도 살아날 거예요~ ㅎ

굉장히 흥미롭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_^
퀀텀 플랫폼 기반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228.47
ETH 2641.03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