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KR-Steemit 토론회 개최안내 <주제: 셀프보팅,스달깡은 스팀가치 상승 및 발전에 저해되는 행위인가?>

in #kr7 years ago

@leenikyung 님의 말씀을 듣고나니 이제 막들어와 적응이 어느정도 이루어지지 못한 분들이라면 참여가 좀 어려울 수도 있겠다 싶군요..

사실 뉴비들의 참여를 강요하고 싶진 않았습니다. 그저 제가 언급했던 일련의 사건들을 2달이 넘는 기간동안 겪어오면서 매 굵직한 포스팅마다 "뉴비의 의견은 주목받지 못한체 사라진다" 라는 말이 꼭 올라오길래, 그렇다면 뉴비를 위한 장을 만들 생각뿐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뉴비들이 어느정도 올드비반열에 오르고 , 아주 새로운 진짜 뉴비들이 이런 파동을 어렵게 느끼리라곤 생각지 못한 제 불찰입니다. 그 부분이 뉴비분들에게 push로 느껴졌다면 이또한 60이상의 명성도를 지닌 제가 우를 범한 것이겠습니다. 이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제가 압박을 걷어내고자 한 행동이 오히려 압박으로 돌아올수 있다는걸 인지하지 못했습니다ㅠ

적극적인 참여가 없어도 괜찮습니다. 그저 마음속에 응어리진 말들이 있다면 망설임없이 쏟아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ㅎㅎ 내가 하고싶은 말 못하는 것만큼 답답하고 속상한 일도 없고, 용기내어 한 외침이 한순간에 외면과 무시속에 묻혀버리는 것또한 비참한 일이니까요. 현실이 아닌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마저 그런일이 벌어지는걸 보고싶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제가 하지 못한 생각과 관점까지 짚어주시니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 ^^ 역시 큰일을 하시는 분들의 시각은 더 포용력이 짙은것 같습니다 ㅎㅎ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Sort:  

아이코, 장문의 댓글로 명확하게 뉴비들의 마음을 이해해 주심은 물론 더불어 깊이 생각 못하셨다 이해를 구해 주심이 더 감동입니다.

모든 조건을 만족하는 그 어떤 커뮤니티도 세상에 없습니다. 혹여 뉴비들의 항변이나 불만의 소리도 스팀잇의 발전을 위한 약이다 여겨 주시고, 그런 말씀으로 의견을 피력하시는 분들도 잠시라도 진정성을 더해 참여하면 바로 다른 분들의 글과 의견을 통해 이해 하시게 될 것이지만, 사실 모든 스티미안들이 이번 기회에 '누구나 뉴비 였었다' 라는 기억으로 올드비와 영향력이 있는 분들은 뉴비들께 팡팡 에너지를 더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다시 또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7
JST 0.033
BTC 64188.14
ETH 2766.12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