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i's Daily] 할머니의 사생활 > <

in #kr7 years ago (edited)

0.jpg

저는 할머니와 함께 살고있어요~

몇달전에 병원에 입원하시고 한달넘게 사경을 헤매셔서 모두 돌아가시는 줄로만 알았지만 온 가족의 간절한 염원과 스스로의 삶에 대한 강한 의지로 할머니는 새 삶을 얻으셨지요...♡

하지만 퇴원 후 집으로 모셔오고 나서도 건강을 회복하는데에 모든 힘을 다 쏟아붓는 시간이 계속됐어요 > <
갓난 아기처럼 자주 아프고 토하시고ㅠ
무엇보다 거동을 못하시니 화장실 한번 가는데에도 저의 도움을 필요로 하셔서 저도 한동안 일을 쉬어야 했답니다

그런데 요즘 할머니의 컨디션이 눈에 띄게 좋아지고 있어요~!!

1.jpg

아까는 화장실 가는 길에 빼꼼~ 할머니 방을 들여다보니 저렇게 멀뚱히 앉아계시더라구요ㅎㅎ

2.jpg

오잉~? 침대에 안누우시고 여기에서 졸고계신가? 하고 가까이 다가가보니

3.jpg

화집을 보고계시더군요~

저희 할머니는 평생 옷을 지으시다가 지금으로부터 10년 전쯤 뒤늦게 동양화를 배우셨는데 워낙 미적감각도 좋고 실력이 뛰어나셔서 대회에 출품하는 족족 상도 많이 타셨답니다 ^ ^
(팔불출 손녀딸~~ㅋㅋㅋ)

4.JPG

씻고 나와보니 할머니 방에 불이 환하게 켜져있네요~?
또 다시 염탐모드 들어갑니다 > <

6.JPG

얼마 전에 "이제 조금 만 더 나으면 그림도 다시 그리고 싶다" 하셔서 테이블에 재료를 준비해드렸었는데 본인이 한창 때(?)그리셨던 파초 그림을 체본삼아 실력을 끌어올리고 계셨지요 ⊙0⊙ b

5.JPG

제가 신나서 연신 "할머니 멋져!!" 를 외치며 셔터를 누르자 민망하신지 손이 떨려서 엉망으로 하고있다셨지만 고슴도치 손녀딸이 보기엔 신사임당 물렀거라 하는 붓놀림!!!♡

8.JPG

그 뒤로도 할머니는 몇시간을 꼼짝도 않고 그림을 그리셨어요~ㅎㅎ
그동안 하고싶은게 많으셨을텐데 얼마나 답답하셨을까 하는 생각에 맘이 짠해졌답니다ㅠ

너무 오래 앉아계셔서 허리가 아파 누우셨을때
낮잠채비를 해드리고 책상 위를 보니...

10.JPG

파초에 이어 대나무 가족까지~~
수많은 연습을 거치고 최종적으로 이렇게 한장씩만 남겨놓으셨더라구요ㅎㅎㅎ
이 두장의 그림 속에 할머니의 너무 많은 이야기가 담겨있는 것 같아 더욱 특별하게 느껴졌어요
소중하게 잘 간직해야지~!!

오늘은 저희 할머니의 취미를 kr-hobby 태그로 대신 올려봅니다 ^ ^ ♡

Sort:  

Nice photo....keep it up please upvote Me

마니주님 같은 손녀를 두신 할머니께선 얼마나 행복 하실까요. 어릴적저도 할머니와 같이 지냈는데 더 잘해드리지 못한게 아직도 한이 됩니다 ㅜㅜ
제가 마니주님 같은 딸로 태어났어야했어요!!!!!!! 에잇!!

할머니 돌아가실뻔했을때 후회가 뼛속까지 사무쳤었는데 정말 기적처럼 할머니가 제 곁으로 돌아오셨잖아요~ 다시 기회가 생겼으니 제가 병아리님 몫까지 할머니께 잘해드릴게요!! (...?)

서예를 하시는 할머니라니 너무 멋지고 자랑스러우실거 같아요.
대나무와 꽃이 명암만으로 아름답게 표현되었네요~manizu 님의 예술적 재능이 할머니로 부터 영향 받았겠구나 란 생각이 드네요

으왓~ 기리나님의 댓글은 늘 마니주를 춤추게 합니다 ^ ^♡
저는 패션쪽 재능을 물려받았다고 생각했는데 이제보니 그림에 대한 애정이 더 많이 닮은것같아요~!!

헛.. 마니쥬님 할머님 정말 대단하시네요
할머님께서 더 건강해지시기를 바래봅니다 :-)

정말 건강해지시기만 한다면 모시고 여행도 다니고 할거에요~!!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내멋대로)새영혼님 > <♥

굉장한 실력이세요! 멋지십니다. 건강하세요.

앗! 울곰님 아까 어디선가 아이디보고 들어가보려했는데 스르륵 샛길로 가버렸어요...ㅠㅋㅋㅋ
근데 딱 여기서 뵙게됐네요~!!
팔로우 할게요~ 친하게 지내요 우리 ^ ^

저도 어렸을때 할머니손에커서 엄마보단친근합니다ㅎ
오래오래건강하셨음합니다^^

저도 어릴때 일년정도 할머니댁에서 지냈었는데 그때 정이 많이 들었었나봐요 ^ ^
지금 제가 옆에서 케어해드릴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행복하고 감사한 마음이 드네요~
따뜻한 마음 감사합니다 혁님!!

진짜 멋진 취미이신것같습니다. 취미수준을 넘어서 그림수준이 정말 대단하신것같네요!

감사합니다!! ^ ^
할머니께 꼭 전해드릴게요~ 제니가메님 :-)

할머니의 재능을 물려받으셨군요? 할머니 참 멋지시네요 ^^ 할머니 새 작품들도 기대해볼께요~

작품하시는데로 또 올려볼게요 ^ ^
생각만해도 행복합니다~~ㅎㅎㅎ 톡톡님 좋은 주말 보내세요!!

찾아뵌지 조금 된 울 할아버지 할머니 생각이 나네요ㅎㅎ
할머님이 든든하실 것 같습니다^^ 그림그리신 걸 보니 금방 회복하실 것 같아요!
좋은 그림, 예쁜 마음씨 잘 보고 가요 :)

조르바님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살아계시는군요~!!
저는 이제 외할머니 한분만 남아계셔서 더 정성을 쏟게되는것 같아요ㅎㅎㅎ
따뜻한 댓글 감사합니다 조르바님♥

와.... 할머니의 그림실력이 어마어마 하네요 ㅎ

그렇죠~~?ㅎㅎ
감사합니다 꼭 전해드릴게요 정스님!!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0
BTC 63706.48
ETH 2637.61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