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짧은 생각) 요즘 왜이리 읽을거리가 적나?

in #kr6 years ago (edited)

스팀의 본질인 글의 가치가 점점 낮아지고 사람이 떠나는데 아직도 스파를 키우자는 이야기만 하고 있네요.
스팀이 외부로 나갔다 돌아오는 순환 구조는 정말 필요합니다.
지금처럼 스파 충전용으로만 쓰인다면 스팀의 존재가치는 더욱 낮아질 뿐이죠.

Sort:  

그러니까요.
저는 스파가 적절히 분배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에는 동의합니다.
고래가 될 필요가 없지만, 적어도 피래미 정도는 되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제가 원하는 것은 프랑크톤의 보팅력으로도 어느 정도는 보상이 되어야 한다는 주의이지만, 지금의 현실에서는 적어도 피래미는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스팀잇의 정식판에서는 광고주가 스팀을 주고 글에 광고를 거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지금의 희안한 보상방식은 개선되어야 할 겁니다.
글을 보는 사람의 숫자에 비례해서 보상액이 커져야 광고주가 보상이 많은 글에 광고를 걸려고 하겠지요.

글 조회수 삭제가 스팀잇과 고래들이 원하는 방향같습니다.
글 조회수가 있으면 당연히 보상의 형평성에 대한 이랴기가 나올 수 밖에 없죠.
말씀하신 광고 기반 수익도 결국은 유저수와 활동에 영향을 받는데 지금의 스팀잇은 갈수록 그걸 숨기려드는 느낌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1184.91
ETH 2402.84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