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hellin 가입 인사 드립니다. :)

in #kr6 years ago (edited)

스티밋에 처음 글을 올린 이후로 28일째입니다.

인사가 조금 늦었습니다. 스티밋이 있다는 건 작년 말부터 알았습니다. 암호 화폐 관련 커뮤니티에서 시장 분석글들이 많이 올라오는데, 스티밋에서 가져왔다는 게시글을 종종 봐서 알게 되었죠. 그리고 스티밋의 글들이 좋다는 평을 많이 접했습니다. 그래서 호기심에 둘러보게 되었고 가입하게 됐네요.

처음 가입하고 이리저리 둘러보는데, 일단은 팔로우를 많이 하고 글을 쓰라는 Tip 이 많더군요. 하지만 팔로우하고 인사는 드리는데, 제 블로그에 아무것도 없으면 실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는 채우고 인사를 드리자 생각했던 것이 한 달 늦은 인사글을 쓰게 만들었습니다.

약 한 달 간 스티밋을 하면서 느낀 스티밋의 Strength point 를 말씀드리고 싶네요. 창작자와 큐레이터들에게 보상이 돌아간다는 점과 그로 인해 강력한 자정 작용이 기능한다는 점을 언급할 것이다.. 생각하셨나요? 제 생각에 스티밋의 가장 강력한 장점은, 읽기를 좋아하시는 환장하신 분들이 어마어마하게 많다는 것 입니다. 활자 중독에 걸리신 게 아닌가 의심되는 분들도 꽤 계시네요. :)

워낙에 읽는 걸 좋아하시다 보니 각자 살아오시는 동안 압도적인 input 이 있었던 분들이 많고, 그로 인해 굉장한 output 이 쏟아져 나오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당연히 글들의 퀄리티가 좋지 않을래야 좋지 않을 수가 없고, 한 번 둑이 터져 물이 흐르니 다양한 재주를 지니신 분들이 속속 뛰어들어 헤엄치기 시작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뛰어난 분들이 많은 곳에서 내가 뭘 할 수 있을까..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암호 화폐에 관심이 많기는 하지만 기술적 측면에서 바라볼 지식은 부족하고, 시장의 흐름을 짚어내는 선견지명도 없습니다. 심미안이 뛰어나서 삶과 일상을 아름답거나 관조적으로 풀어내지도 못합니다. 그림이나 디자인에 뛰어나 창작을 할 능력도 안되죠. ^^

그래서 일단 고민은 그만두고 즐기렵니다. 제가 꼭 대단한 무언가를 만들어 이 생태계에 던져야 하는 건 아니니까요.느끼고, 공감하고, 배우고, 나누면 그것으로 충분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많은 분들과 서로 자주 찾아 뵙는 사이가 됐으면 합니다. :))
고래 형, 누님들도 친구가 돼 주실거죠?
8A5A1367.jpg

Sort:  

반갑습니다.
아이가 ^^ 너무 신기했을 것 같아요. :)

안녕하세요.^^
꼬마가 너무 신기해서 눈을 못 떼더라고요. 근데 고래도 계속 아이랑 아이컨택을 해주는 게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

스팀잇에 잘 오셨습니다~^^
오래 자주 뵈요~

플로리다님 안녕하세요 ^-^
오래 자주 자주 찾아뵙겠습니다. 항상 감사해요.^^

환영합니다!! 앞으로 자주 볼수있기를 바랄께요^^
고민마시고 즐기시는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환영해주셔서 감사해요.
즐겁게 스티밋 하겠습니다.
자주 찾아뵐게요.^-^

스팀잇에 오신걸 격하게 환영한답니다^^

매번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맞팔해요~! ^^

저도 반갑습니다. 네. 자주 찾아뵐게요. :)

반갑습니다 ㅋㅋㅋ 저도 아직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5.25인치 플로피 디스켓..에서 영감을 얻어 박물관 컨셉으로다가..^^
워낙 오랜만에 봤던 사진이라 그게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 :)

와~ 제 게시물을 기억해주시다니... 감사합니다. ^^

Loading...

환영합니다! 사진이 매우 감동적이네요~

왠지 첫 만남이라는 주제와 어울릴 것 같아서 넣어봤습니다. :)
환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랑 비슷한 시기에 가입하셨네욥!!!!!
앞으로도 즐거운 스팀잇 하세요ㅋㅋㅋㅋ

넵 !
몬테레이 사신다고 하길래 참 신기했어요.
동양인 자체가 거의 없는 동네인데 말이에요.^-^
너무 이쁜 동네 사셔서 부럽습니다~~

맞아요 ㅠㅠㅠ
저 몬트레이에서 동양인 친구 제외하면 2명..??정도 본거 같아요 ㅠㅠㅠ
앞으로 자주 소통하고 즐거운 스팀잇 해욥!! ㅎㅎㅎ

넵. 자주뵈어요~

환영합니다 고래도 피래미도 아닌 플랑크톤이지만 척박한 스티밋 에서 잘 적응하시길 바래요

반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음악을 하시는 분 같은데 일단 인사 먼저 드리고, 감상해보겠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1124.40
ETH 2666.44
USDT 1.00
SBD 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