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

in #kr5 years ago (edited)

1st anniversary.JPG

저도 드디어 스팀잇 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
중간중간 쉬었던 기간이 있지만, 블로그를 꾸준히 꾸며본 게 처음인지라 뿌듯함도 있고, 더 부지런 떨지 못한 아쉬움도 있고 그러네요.

작년 구정 연휴 때 뒹굴 거리다 심심해서 가입했을 때만 해도 이렇게 관심을 쏟게 될지는 몰랐네요. 최근에는 일상에 충실하느라 포스팅이 뜸합니다. 포스팅은 스킵 하더라도 보팅은 열심히 해야 하는데, 반성하게 됩니다. xD

올해는 업무 때문에 구정 연휴 기간 한국에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베트남 호치민에서 처음 구정 연휴를 보내봤는데, 흡사 죽은 도시 마냥 조용하네요. 길거리에 보이는 건 일부 관광객과 매우 많은 수의 서양인들. 서양 사람들 입장에서는 구정 연휴는 그저 남의 나라 문화에 불과하니 고국에 다녀오기도 뭐하고 해서 그냥 쉬는 듯 보였습니다.

쉬는 것 까지는 좋은데 할 게 너무 없어서 저를 포함해 마주치는 사람들 모두 무료함의 끝에 다다른 표정과 행동거지를 보이더군요. 구정 당일 전후로 3일이 무료함의 끝판왕이었는데, 상점들은 대부분 닫고, 그나마 영업하는 마트에 가면 살만한 물건이 없어 당황스러웠습니다. 조만간 포스팅을 한 번 해볼까 싶네요.

1월 31일부터 글을 쓰는 지금도 연휴인데, 아직도 연휴가 남아있습니다.
심심해 죽겠습니다.

연휴 초반에는 달랏에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한국에서 동생들이 놀러와 재밌는 시간을 보냈네요. 달랏은 베트남 남서부에 위치한 고원 도시입니다. 프랑스 사람들이 휴양지로 사용하던 도시인데, 아기자기하게 이쁜 도시였습니다. 날씨는 형용할 수 없을 만큼 좋았고요. 여행기도 짤막하게 써봐야겠습니다.

막상 1주년을 맞이하면 느낌이 어떨까 싶었습니다.
근데 딱히 별다른 느낌은 없네요. 내 계획은 이랬었는데, 지나고 보니 이렇더라 내지는 스팀의 미래 같은 거창한 것들은 전혀 생각이 들지 않아요. 그냥 steemd 에서 365라는 숫자를 보니 제가 재밌게 읽어내려가던 포스팅을 써주신 분들, 제 블로그에 와서 부족한 제 글을 읽어 주신 분들, 서로 댓글로 이야기를 주고받던 분들만 생각나네요.

서로 생면부지이지만 주변의 그 누구보다도 많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공감한 분들이 있었다, 있다. 이것이 스팀잇에서 얻은 가장 큰 즐거움 같습니다. 서로의 상황에 따라 스팀잇에 들르는 빈도에 있어 peak & valley 가 있겠지만, 떠남 없이 꾸준히 서로 오고 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천천히 한 분 한 분 돌아보며 밀린 포스팅들 좀 읽어봐야겠습니다.
아직도 3일이라는 시간이 연휴로 남아있네요. xD

Sort:  

1주년 축하드립니다~ 구정 때 들어와서 한바퀴 도셨다니 1년된 느낌이 제대로 나실 것 같습니다. 1년동안 뭔가를 해왔다는건 정말 대단한 일이죠. 말씀 하신 것 처럼 스팀잇은 정말 공감이 생명인 곳이 이곳이죠. 꾸준히 오래 뵙기를 바랄게요~ 화이팅~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명절 때라 기분이 더 나기도 하네요.ㅎㅎㅎ 앞으로도 자주뵈어요. :D

1주년 축하드립니다. :)
전 설연휴에 육지 여행을 다녀왔었더랬죠.

저는 작년 설에 제주도 다녀왔어요.ㅎㅎㅎ
육지에서는 섬으로, 섬에서는 뭍으로 많이들 가는 때인 것 같네요. :))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3.1 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북이오는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많은 문헌의 오류를 수정, 정성스럽게 다국어 버전의 디지털 문서로 출간하였습니다.

3·1 독립선언서 바로가기

널리 공유되기를 희망하며, 참여에 감사를 드립니다.

1주년 ㅊㅋㅊㅋㅊㅋ ♥♩♬
우왓 스파임대 어마어마하네용~!

행복한 ♥ 일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여러곳은 아니고 몇몇 곳에 몰빵으로 넣어뒀습니다.ㅎㅎ

멋집니드앙~♥♩♬
행복한 ♥ 수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1주년 축하드립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연휴 즐겁게 보내셨길 바랍니다.^^

1주년 축하해요.^^ 그동안 어떻게 지내시는지 가끔 떠올리곤 했었답니다. 명절에 한국에 가진 못했지만 베트남에서 좋은 시간 보내셨기를 ㅎㅎ 연휴동안 어떤 글을 또 쓰실지 궁금하네요.

결국 너무 귀찮아서 아무것도 안 하고 누워서 책만 봤습니다. -0- 이제 일상에 다시 적응 해야겠네요. 살도 좀 빼고... 어마무시하게 불어버렸네요.ㅋㅋㅋ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 앞으로도 자주 뵈어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당분간 포스팅은 자주 못할 것 같지만, 보팅은 쉬지 않도록 해보겠습니다.ㅎㅎㅎ

축하드립니다~~ 참 뜬금없는 질문이지만 실제 현지의 베트남 쌀국수와 한국과 맛이 비슷한 편인가요?

미국과 한국은 비슷했던 것 같은데 베트남 현지에서는 못 먹어보았네요ㅠㅠ

베트남 현지의 쌀국수는 한국의 여느 쌀국수와 비교를 불허할 수준으로 맛있습니다. MSG 가 엄청 들어간 것 같긴한데, 그래도 너무 맛있네요. 베트남 로컬 pho 먹고 난 이후로는 한국에서 먹던 쌀국수 생각이 1도 안 드네요. -0-

미국에서 파는 pho 들도 한국 pho 랑 맛이 비슷하다는 말씀은 저도 공감합니다.ㅎㅎ 미국에서 베트남 사람이 운영하는 식당에 가도 맛이 별 차이 없었는데, 베트남 현지 pho 는 대부분 기가 막히게 맛있네요. :)

오 정말 궁금해지네요ㅠㅠ 어젠 중국사람이 하는 중국집에서 쌀국수를 먹긴했는데 이런 것과는 비교가 안될텐데 다음에 꼭 먹어볼 기회가 있으면 좋겠네요.

곰돌이가 @machellin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6을 보팅해서 $0.007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3107번 $37.382을 보팅해서 $38.762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제가 보기에 나름함의 여유가 보이니 좋은듯 합니다.^^*

차라리 적당히 한가한 평소가 낫지 않았나 싶을 정도였습니다.ㅎㅎㅎㅎ 앞으로 구정 연휴에는 무조건 호치민을 탈출하기로 다짐했습니다...ㅋㅋㅋㅋㅋ

1주년 축하드려요~~^^
두돌도 세돌도 함께 달리시죠~!

감사합니다. :))
두돌 세돌 계속 갑시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2796.11
ETH 3045.5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