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 환영받지 못하는 사람은 있어서는 안되나 봅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일단 그런 기분을 느끼셨다면 사과드립니다. 몇몇분들의 사례때문에 전체적인 대세글들을 비난하는 꼴이었네요.
가장 우선이 되야 하는 것은 '양질의 포스팅'입니다.
그게 전제가 된다면 다른 것들은 사실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가 위에 분석한 글중 @noctisk님의 글은 없음을 밝힙니다. (대강 살펴봐도 보팅풀로는 보이지 않으시는데요?) 제가 적은 글중 어떤 부분이 백화선생님의 글을 '저격'하고 있다고 느끼셨다면 그건 제 부족한 글 탓입니다. 다시 한 번 더 사과드리구요. 오해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적으시는 분들께 전하려던 포스팅이 아니었습니다.

포스팅 자체에서도 이런 '대세글' 가운데서도 노력하시는 고래분들이 있다고 말씀드렸고, 그분들의 포스팅과 이름을 언급하지 않은건 다른 까마귀들에게 '백로'가 공격받는게 걱정되어서라고 했습니다. 백화선생님께서 어떤분이신지는 이글에 달리는 댓글만 봐도 알 수 있겠네요.

noctisk님의 글이 많은 사람들에게 읽혀지고 보팅을 받고 댓글을 달게 만든다면 충분히 '가치있는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세글'에 올랐는데도 하루종일 거의 금액이 변하지 않는 글들이 있습니다. 처음 고래풀에서 보팅이 이루어진 후에 홍보가 되었는데도 다른 분들의 보팅이 거의 없는 글이죠. 제가 비난하는 글들은 이런 내용입니다.

다시한번 오해하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Sort:  

백화선생님, 부디 오해 푸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링싯님의 저 포스팅을 본 사람이었는데, 대세글 캡처화면이 있었지만 그 중에 ‘몇몇 글을 제외하고’ 의 그 몇 개가 백화선생님이나 아스비어님 글이라는 건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보팅 금액과 보팅 수를 보면 확연히 드러나거든요. 금액에 비해 보팅 수가 극단적으로 적은 글들이 보팅풀 의심의 분석 대상이 되었는데, 익명이어서 혼란을 드렸던 것 같습니다. 부디 이번일로 마음 상하시지 않기를 바랍니다. 항상 훌륭한 글 잘 보고 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4236.48
ETH 2519.13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