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일기] 잡JOB 다多 한 컷

in #kr6 years ago (edited)

CYMERA_20181127_074519.jpg
<이미지 출처 : 네이버 글감 검색>

"얼마 전 그림왕 양치기인 양경수 저자의 '일하기 싫어증' 재밌게 읽어서 또 한 권 더 읽습니다.
역시 기발하게 단어나 문장을 이용하는 분입니다.

'일하기 싫어증'은 회사원의 애환에 대해 재밌게 표현한 책이라면 이 책은 회사원뿐 아니라 다른 직업군들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은 더 전 작품에 비해 진지한 느낌입니다.

챕터마다 각 직업군에 종사하는 그들만의 삶의 애환에 대해 설명하고, 인터뷰한 내용들이 있습니다.

그동안 제가 각 직업의 속사정에 대해 몰랐던 부분들이 많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상대적일 수 있지만 그들의 직업적 애환을 보면서 현재 내 직업이 그들에 비해 그래도 분명 좋은 점이 있다는 것을 생각하게 해주네요.

정말이지, 사람대하는 직업은 상대편의 갑질, 진상 등 감정소모가 극심해 어려운 직업같습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직업군은 아래와 같습니다.
택배기사, 사회복지사, 간호사, 소방관(119 요원), 은행원, 스튜어디스, 미용사"

아래부터는 책 본문의 내용 중 재밌게 읽은 부분입니다.

내일은 내 일의 태양이 뜬다.

밥먹기 위해 일하는데
일하느라 밥을 못먹네.
굶고 짧은 내 인생.

오늘이 피곤해 잠을 청해보지만
내일이 걱정돼 잠을 들 수 없네.

허리 펼 시간에 Hurry up!

고3...
졸립 고, 배고프 고, 무겁 고
고된 삼.

보람만으로 버틸 수 없는게 일이라지만,
반대로 돈만 생각하고 버틸 수 없는 것 또한 일이다.

내 기분과 무관하게 늘 웃는 낯으로 타인을 대해야 한다는 건
감정노동 직군에 종사하는 이들이 한결같이 겪는 고충이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얼큰한 짬뽕 국물이 먹고 싶을 때~ 찾는 곳 ※북경반점

내가 이곳을 찾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성비도 좋거니와 24시간 문을 연다는 점 그리...

Sort:  

허리 펼 시간에... 아~~~ 짠 하군요...
오늘도 술푸다.. 근대 대낮이네요...
D7DB7CFC-927B-411C-9E7C-39305653665E.jpeg

낮이면 어때요. 간단히 점심에 반주로^^

제목이 독특합니다. 직업마다 고충이 다있겠지요.

네. 이 분 책 내용도 단어를 재밌게 잘 사용하시네요^^

재밌는 짧글이네요 ㅎㅎㅎ
보클하고 갑니다^^
맛저 하세요~

네 재밌습니다^^

정말 잡다하네요 ^^
감정 노동 싫어요 ㅎㅎㅎ

그러게요. 차라리 몸이 피곤한게 훨씬 나을것 같습니다.^^

짱짱맨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디클릭 ♥ 사랑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화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응원 감사합니다~

저자: 그림왕양치기 ㅋㅋㅋ
어릴쩍 저의 별명이생각나는군요

괜찮으시다면 어릴적 별명이 뭐였는지도 알려주세요. 궁금하네요 ㅎㅎ

짱짱맨 출석부 후원으로 왔습니다.

후원 감사합니다~

정말 일하느라 식사 제대로 못하는경우도 많죠..
오늘도 디클릭!

다 밥 먹자고 하는 일인데 말이죠^^;

Congratulations @lucky2015!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1500 commen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000 comment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어떤 직업도 그만의 고충이 있더라고요. 하지만 조금 더 자신의 성격과 재능에 맞는 직업을 일찍 찾을 수 있으면 편할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성격과 재능에 맞는 직업을 늦게라도 찾고 가질 수 있다면 행복할 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6739.93
ETH 2400.98
USDT 1.00
SBD 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