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돈은 아름다운 꽃이다

in #kr6 years ago (edited)

CYMERA_20181107_135604.jpg
<이미지 출처 : 네이버 글감검색>

"저자가 이 책을 쓴 시점은 미래에셋 창업한 지 10년된 때네요. 창업한 지 10년만에 미래에셋을 아시아, 태평양 지역 톱 클래스의 투자전문그룹으로 성장시킨 사람입니다.
직장생활 10년하고 39세에 미래에셋을 창업했다는데, 약 3년후 사회기부를 위해 박현주 재단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한국투자밸류자산의 대표이사인 '이채원의 가치투자'란 책도 집중력있게 잘 읽혔는데, 이 책도 성격은 약간 다르지만 속도감 있게 잘 읽히네요.
10년정도 전의 책이라 저자의 근황이 어떤가 싶어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미래에셋 박현주 재단'이 여전히 존재하고, 이 재단은 청년들 꿈을 지원하기 위해 많은 기부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인물정보에 보니 현재 저자는 미래에셋대우 홍콩 회장으로 있으시네요."

아래 내용은 책 본문 중 맘에 들어온 문장들 입니다.

투자의 본질은 미래의 불확실성을 가능한 줄이는 데서 시작해야 한다고 믿는다.
밝을 때 그림자를 볼 수 있어야하고, 깜깜한 밤에 새벽을 준비해야 한다.

투자와 비즈니스에서 가장 큰 리스크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위험은 관리 대상일 뿐이다.

어머니는 쌀을 시장에 내다팔아 내일 들어올 돈이 있어도 '내일 들어올 돈이 100만원있다' 라는 말은 절대로 하지 않았다. 돈을 손에 쥐고 나서야 '돈이 들어왔다'는 표현을 했다. 내 손 안에 있는 돈이 정말 돈이지, 들어올 돈은 돈이 아니라고 여기셨던 것이다.

투자의 세계에서 중요한 것은 높은 수익률이 아니다. 치명적 실수를 하지 않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자칫 치명적 실수를 범하면 재기불능 상태에 빠질 수 있다.

바람이 불지 않을때 바람개비를 돌리는 방법은 앞으로 달려가는 것이다. - 저자가 중앙지점 지점장일 때의 지점훈.

선택은 포기의 다른 이름이다. 그 포기는 체념이 아니라 적극적인 포기이다. 전략의 요체는 무엇을 하지 않을 것인가를 정하는 것이다.

글쓰기는 단순히 생각을 글로 적는 것을 넘어 그 자체가 자신의 사고를 정리하는 과정이다. 따라서 글쓰기를 하면 생각이 깊어지고 사물을 장기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된다.

아래 디클릭 후 댓글 주시면 찾아가서 디클릭 응답하겠습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스팀몬스터]킥스타터로 받은 부스터팩 오픈 후기

카드가 흔들흔들할때마다 레골을 기대하며 움찔움찔했는데 역시나 저의 카드운은 레전더리까지만 ㅎㅎ...

Sort:  

This post received a 52%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lucky2015!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lucky2015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52%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보클왔어요 ^^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방문 감사합니다~

글쓰기는 단순히 생각을 글로 적는 것을 넘어 그 자체가 자신의 사고를 정리하는 과정이다. 따라서 글쓰기를 하면 생각이 깊어지고 사물을 장기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된다.

맞습니다. ^^

저런 글쓰기 하고 싶습니다^^;

많이 쓰면 되더군요. ^^

네^^ 감사일기 같은거 써보면서 뭐라도 쓸려고 해보는데 잘 안되더라구요 ㅎㅎ

저는 머리가 나빠서 7년 정도 쓰니 글실력이 늘더라고요. 꾸준히 쓰는 방법 뿐인 것 같아요.

내 손 안에 있는 돈이 정말 돈이지, 들어올 돈은 돈이 아니라고 여기셨던 것이다.

공감합니다. 제가 맨날 남자친구에게 말해요. 돈 들어온거 아니면 네 돈 아니라구 ㅋㅋ

저자의 어머니처럼 훌륭한 분이시네요~^^

멋진 제목이네요.
꽃중에 장미 꽃인가요
디클릭과 보팅으로 응원드리고 갑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보클 왔습니다.
언제나 감사해요.

저도 언제나 감사합니다~^^

성공한 사람의 생각을 보는건 즐거운 경험 입니다.

댓글 디클릭.jpg

네 즐거운 경험 같습니다~

jjm.jpeg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은 저자응원 프로그램입니다. 더 많은 저자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스파임대 스폰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폰서 참여방법과 짱짱맨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기업형 예비증인 북이오(@bukio)가 짱짱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증인 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Vote for @bukio

참 좋은, 맞는 말 이네요. 가슴에 와 닿네요. 보클하고갑니다~

방문 보클 감사합니다~

찬찬히 읽어나가면서
놓치고 있는게 무엇인지 되짚어 보네요

맘이 가는 문장이 있으셨길 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039.96
ETH 2549.01
USDT 1.00
SBD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