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사과및 해명글) @mgame관련, 그리고 회사라는 소속에 대해서

in #kr6 years ago (edited)

저는 지금까지 제 포스팅에 보팅된 금액보다 2배이상의 보상을 받으며,

이게 말이 되나요?
자선사업인가요?
그냥 모른척 하고 싶어지네요.
(전 이미 본계정이 누군지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두배의 보상을 받았다고 주장하시니
어리둥절......)

사건사고에 휘말리기 싫어서
글을 썼다 지웠다 하고 있어요.

이 댓글도 마찬가지이고...

참...조용히 살고 싶었는데....

Sort:  

좀 피곤한 일에 잘 휘말리시는... 저도 약간... 근데 저보다 더하신 듯...
살다보니 팔자... 고치려니 답답... 이번 생은 틀렸으니... 그냥 이모냥으로...
인생 별거 없으니... 좋은 밤입니다.

ㅋㅋㅋ어쩜 좋아요.
오프라인에서는 끽소리 안하고 잘살아요.ㅋㅋㅋㅋ
여기서는 왜 한눈에 다 보이죠? ㅠㅠㅠ
찾을려고 찾은것도 아니에요.
그냥 쉽게 보였어요.
일단 모른척하고 일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지켜볼랍니다.

굿굿굿. ^^

하하하

정말 대단해요. 내 눈엔 정말 안 보여요.

그런데 느려 터지긴 하지만 #kr-whale 이건 어떤가요?

자비로 지원했다니까 상관 없기는 하지만요.

그렇게 스달보내고 보팅 받는 봇....
전 잘 모르겠습니다.
커뮤니티에서 어떻게 생각하는지도 모르겠구요.
처음부터 관심밖이라 쳐다보지 않고 있습니다.
사업 아이템 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스팀달러 받고 2배 정도로 보팅하는 봇이어요.

한 번에 보내는 게 0.5sbd 정도고 하루나 이틀 뒤에 1sbd정도를 받는 구조라 부담은 없어요.

적은 금액이라 관심 두지 않아도 돼요.

헉... 이시나요? 럭키님 대단하세요. ㅜㅜ 저도 아는 분인가요?

대단한게 아니라
리스팀을 다 해놨어요.
이 분들의 글을요.
우연히 글이 좋아서 몇편 읽다보니
논란에 오른 분의 글이 계속 리스팀이 되어 있더라구요.
살펴보니 대부분 그러네요.
스팀잇에 애정이 많은 분 같아서
일단 모른척 하고 있을라구요.

제 댓글 보시면
아마 빨리 해명글 올려야겠다 생각하실수도 있겠네요.
제 팔로워들이
이젠 절 피곤해 하실거 같아서(ㅋㅋㅋㅋㅋ@ravenkim님 죄송.ㅋ)
일단 모른척....

스팀잇 특성상 지난 글들 지울수 없는것이 이럴땐 도움이 되네요.
숨길수가 없으니.
리스팀 취소도 못하고.

암튼 해명은 하셔야할겁니다. 본계정님.
(정리되면 하신다고 하셨으니 하시겠죠 곧.)

못찾겠다 꾀꼬리😭😭

제 피드에 있는 분인지 궁금합니다.

말씀해 주실 수 없으신가요?

아뇨. 전 입을 다물겁니다.
본인이 나설거에요 곧.
정리하고 밝힌다고 하셨으니 기다려보지요.

아... 네 괜히 의심하고 싶지는 않아요. 그 분이 큐레이팅으로 제 글에서 언급된 분들을 계속해서 캐어해주신 것은 맞지만, 리스팀은 하지 않으신 것 같아서 의심을 지우려고 하지만...
럭키님이 이렇게 말씀하시니... 저도 기다려야겠네요. 본인이 나서서 말씀하실때까지요.

수정합니다. 제 착각인 듯 합니다. 진짜 저는 모르겠습니다. 원계정 분께서 나서실 때까지 기다리겠습니다.

큐레이팅...전 그 분은 누군지 모르겠구요.
아마 다른 분 같아요.
제가 말한 분이랑은.(제가 말한 분이 99% 맞다고 봅니다. )

사업구조를 잘 모르겠어요. 아직은
(머리를 굴려도 이해가 안돼서요.
수익의 두배를 주고 알바를 쓴다?
저작권과 마스터키까지 돌려줬다?
앞으로 어떻게 한다는건지?

아리쏭.....
살짝 생각나는건 있지만
일단 본계정자의 말을 먼저 들어야 할것 같아서요.)

네~ 주무시게요 이제~ 굿나잇 입니다.~

럭키님 혹시 원계정분이 큐레이팅도 하시는데, 자기회사소속원들을 거기에 슬쩍 끼워넣어서 계속 관리해온 것으로 의심한다면 합당한 의심일까요?

정말 궁금합니다. 앞글자만 알려주실 수 없으신지요? 김하마님은 제가 그간 적극적으로 큐레이팅했던 분이라 올리신 글을 꼼꼼하게 봐 왔거든요. 누군가의 부계정일 거라곤 상상도 못했을 정도로 본인만의 컨텐츠를 올렸던 분이라 당황스럽습니다. 의혹이 사실이라면 스팀잇에서도 뒤통수 맞은 거라 빡침이 더해질 것 같습니다...

김하마님의 글을 본게 전 이 글이 처음이라 부계정여부는 따져보지 않았고 지금 정황상 이 분은 부계정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수익구조나 앞으로의 방향부분 찜찜한것 빼고는 (뭔가 말씀하지 않으신 부분) 다 사실일거라고 봅니다.
@mgame님이 말한

해당 분들은 회사소속으로 활동하는 창작자 입니다. 기본 지원금을 드리고 있으며 해당 금액은 스팀달러수익보다 큰 금액을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대부분은 마스터키를 본인이 보유하고......

그 분들이 다 소속된 창작자는 맞다고 일단 생각합니다.( 그 분들중에 제가 생각하는 본계정의 부계정이 있을지는 글을 다 찾아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요.)
@mgame님이 올린 해명글도 다 사실이라고 봅니다.
빠진 수익구조나 앞으로의 수익 방향부분,모집방법(조건?) 이런것들은 해명이 필요해보입니다.
작가분들이 잘 모르는 상태에서 계약이 불공정하게 체결되지는 않았을까 하는 의혹을 해명해주셔야 할것 같습니다.

설명 감사합니다. 일단 설명하지 않은 부분을 더 들어 보는 게 관건이겠군요.

김작가님. 우선 저는 부계정이 아닙니다.ㅜㅜ 기존에 올렸던 콘텐츠와 제작을 하는것도 어떤타인에 의해서 거치지 않았으며, 오직 저한테서 제작되고 만들어진 것들입니다. 콘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와 그것을 지원하는 회사간의 관계에서 콘텐츠의 저작권이나 소유자는 오직 창작자에게 있으며, 저는 그것을 인지하고 계약을 맺었습니다.

물론 이부분은 @mgame의 본계정에서 입장정리와 해명글이 올라와야지만 신뢰하실수 있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제가 더이상 설명해드리지 못하는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네. 저도 부계정이 아닐 거라 생각해서 한 얘기입니다. 하마님은 굳이 회사를 통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자립하실 수 있는 컨텐츠 제작자인데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회사와 계약된 보상 체계가 정확히 어떤지 모르지만 많은 분이 보실 때 불공정하게 느껴진다면 이 기회에 한번 재고해 보시는 게 어떨지 조심스럽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화나신부분도 있으실텐데 오히려 신중한 조언을 주신점 정말 감사드리고 죄송합니다.
스팀잇을 알게 해준 회사라서 고마운 점도 있지만, 다른 분들께서 우려하시는 부분과 문제가 발생될 수 있는 부분은 뒤늦게 인지하고, 앞으로의 향방에 대해서 재고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내에 다시 포스팅을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마지막으로 ㅜㅜ 항상 저에게 좋은 컨텐츠 평과 응원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동감합니다 . ㅎㅎㅎㅎ
본디, 회사란 개념은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 1차 목표인데.
보상받은 기존 스달금액의 2배를 현금으로 지불한다? 구지? 왜?
저도 휘말리긴 싫지만 정말 어이가 없어서 헛웃음만나오네요 ㅋㅋㅋㅋㅋㅋ
거짓말이라 단정하긴 싫지만서도
제 느낌으론 거짓말이 거짓말을 낳고있다는 느낌인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2625.86
ETH 3333.11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