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을 파봐라. 돈 십원 나오나!

in #kr6 years ago (edited)

(뉴비의 시선으로 본 스팀잇)
(글 읽으면서 열받음 주의)

글을 쓰면 돈을 준다고?
글을 잘 써야 하나?
뻘글은 쓰면 안되나?

오래 된 분, 스팀파워 높은 분, 명성도 높은 분의
보상(수익)은 높고

나는 몇시간이나
퀄리티 높은 글을 썼는데
아무도 안봐주고
돈도 안준다고?

하하하
그렇게 퀄리티 높고 수준높은 글이면
출판사를 찾아가서 당장 출판할 일이다.

남편이 책을 몇권 출간했다.
인세가 얼마일까?
상상에 맡긴다.

일년내내 자료조사하고 밤을 새가며
책을 출간해도
인세는 글쎄....
(안습)

최고의 대학에서 박사학위 받고
자기 분야의 전문가로
몇십년 근무하고 있는
그런 사람의 인세가 말이다.

한낱 아줌마인 내가
일년내내 구글로 벌어들이는 수익이
더 높을 지경이다.
(웃기지 않나?
심지어 초판 인세는 책으로 준다.
본인 책으로.
자비로 등기비 들여가며
선배,동료,후배들에게 보낸다.)

(혹시 모를 후폭풍을 위하여 사족을 붙이면
물론 내가 한달 내내 글 써서
벌어들이는 수익보다
특강 한시간 해주는 돈이 더 많더라.
-억울하면 많이 배우고 볼일이다.)

(요즘 말 많은 어뷰징 제외하고 글을 쓰는 중이다.)

고래의 보상이 부러우면 돈을 투자하면 될것이고
(가끔은 스팀의 시세가 불안정하여 불안해서
파워업 못한다는 사람 있다.

그럼에도 파워업하는 사람들은
스팀의 미래를 보고 투자하는 것이다.
믿음이 있으니)

명성도 높은 사람의 수익이 부러우면
자기도 열심히 오래 활동하여
높이면 될것이다.

나는 글 잘 쓰는 사람이 부럽지만
당장의 노력으로 힘들것이므로
투자를 선택했다.
(스팀의 미래를 믿는다.
암호화폐의 미래를 믿는다.)

여기만 불공평한 것이 아니다.

비슷하게 글을 써서 돈을 버는
구글 애드센스를 보자.

구글 애드센스로 글을 써서
수익을 얻으려면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다.
몇달동안 돈 십원 안나오는 블로그가 대다수다.
(애드센스 달기까지 글과 시간이 필요하다.)

그리고 일단 키워드 분석(조회수)을 해야 하고
다른 블로그와의 경쟁력을 분석해야 하고
심지어 키워드의 단가까지 고려해야 하고
그렇다고 단가 높은 글만 쓰면
블로그가 저품질에 빠져버린다.
(사람들이 아예 안오는 그런 무인도 같은 곳이 되어버린다.)
모바일의 상위권에 들지못하면
아무도 봐주지 않는다.
거기는 소통도 필요없다.
모든것이 검색을 통해 들어오는 사람들 뿐이다.

남의 블로그 글 베껴다가
유사문서 피하는 작업을 거친
쓰레기글이
더 상위에 뜬다.(수익이 더 높다는 이야기다.)

스팀잇은 다르다.
소소하게 글쓸수 있고
키워드 따위 분석 안해도 되고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사람도 없는 사람도
탁월한 그림 실력이 있는 사람도 좀 부족한 사람도
친화력을 가진 사람도 아닌 사람도

모두 즐길수 있는 곳이다.

땅을 파봐라. 돈 십원 안나온다.

용돈 벌기 위해 들어온 사람들이라면
잘 오셨다 다들.

여기다. 바로 스팀잇.

큰 돈 벌려고 왔나???
어느 분야의 전문가인가?
스팀에 많이 투자할수 있는 돈을 가지고 있나?(믿음)
아니면 하루종일 스팀잇에 몰두할 열정이 있나?

이도저도 아니고
전문가도 아니고
돈도 없고(투자하기 아깝고, 불안하고)
글 쓸 시간도 없고
소통할 시간도 없고??

응??

1글1닭
1일1치킨
누가 거저 주는것이 아니다.

용돈 벌고 싶으면
노력을~~^^

Sort:  

시원시원하십니다 ㅎㅎㅎㅎ 맞는 말씀이고요. 노력없이 되는 일이 있나요? 전 용돈벌이하려고 스팀잇 시작했는데 이젠 너무 재밌어서 헤어나오질 못 하겠어요. 아! 그리고 40대 아줌 찾는다는 소문듣고 찾아왔습니다 ㅋㅋㅋ 팔로할게요! 제가 여기에선 나이를 안 까고 놀고 있지만요 ㅋㅋㅋ

알쓸리믿말!
앗....40대 아줌마?
한참 찾았자나요~~~~~

아니...팩트 무엇 ....
용돈주는 아내 무엇
능력자 당신은 무엇..
대단합니다.
🙊🙊🙊🙊🙊🙊

센스 댓글상 드립니다^^
감사드려요~~

쿨럭... 팩트에 놀라서 댓글단게 이렇게 큰보상을 그저 감지덕지요!! 자세히보니 럭키님은 그 스파를 굉장히 유용하게 쓰시네요.
여기서 또 한번 멋짐 뿜뿜👍👍👍

절대 공감합니다 ^^ 그런 놀부심보를 갖는사람은 그냥 아프리카 티비가서 눈썹 면도를 하는게 더 낫겠죠 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
눈썹면도요?
ㅋㅋㅋㅋㅋ
스팀잇에 올려도 홈런 칠듯합니다~~
고고~~~

많이 공감하고 갑니다!

블로그 가봤는데 최근글이 넘 오래 되어
여기에 보팅할게요^^
화이팅~~^^

구구절절 맞는 말씀이네요.
긴 시간 소통하다보면 수익이 나겠죠.
너무 급하게 먹다보면 체할 수 밖입니다.

리스팀 하고 갑니다.

글을 읽고 큰 공감했습니다.
시간, 돈, 노력중에 하나라도 투자해야 결실이 있는것이죠.
그게 아니라면 그냥 스팀잇을 블로그 읽듯, 유튜브 보듯 즐기는 것이 좋겠지요.

공감 감사합니다.
뿌린대로 거두는 곳이겠죠?
(얼마나 좋아요 ㅎㅎㅎㅎㅎ)

많이 뿌리고 많이 거두시길 바래요~~^^

사실 스팀잇에서의 보상은 타 플랫폼보다 과분한 편입니다. 다만, 스스로의 욕심에 미치지 못해서 실망스러울 뿐이죠. 말씀하신대로 자기가 쓴 글의 가치가 스팀잇에서 과소평가 받는다고 생각하면 출판사나 신문사에 투고해야죠.ㅎㅎ
이것저것 다 해봤지만, 스팀잇 만큼 보상을 주는 곳은 못 봤습니다. :D

ㅋ 신문사 원고료도 얼마 안됩니다.ㅎ
초창기에 들어왔으니 미래가 있습니다. 우리에겐~~
아직 열심히 활동하는 유저는 정말 얼마 안되는듯 하네요.

노력없이 주는곳은...(읭,?) 로또뿐ㅋ
컨텐츠 없는 저는 열심히 1일1포 스라벨 조절해서 즐겁게 소통해야쥬
소통이 재산^^

네~~소통도 중요한 재산이자
재능이라고 봅니다.
(이걸 어려워 하는 분들도 아주 아주 많더군요.
시간도 많이 걸리잖아요.ㅎ)

기회의 공간임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D
특별하면서도 일상적인 곳이 되기를 원해요!
욕심부리지 않고 하고 싶은 말을 잘 정리해서 전달한다면 자기만족, 유익한 정보 공유 그리고 보상까지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네.바로 그런 곳이에요.
스팀잇이요.

같이 즐거운 스팀잇 세상 만들어가요~~
(댓글만 보고 팔로우 하긴 처음이네요.ㅎㅎㅎㅎ
시간내서 놀러갈게요~~)

뉴비 환영합니다.ㅎ

맞습니다 스팀잇 뿐만 아니라 노력해서 얻어지지 않은것은 없습니다. 꾸준히 열정을 가지고 모든 분야에서 노력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글 잘봤습니다😀

맞아요~~~맞아요~~
제말이요.
즐거운 스팀잇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2549.96
ETH 3022.14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