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첫통장 만들기 준비 Chapter1. 도장 만들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러브흠입니다. ♡

승윤이는 8살이 되기 시작하면서부터 용돈을 받았습니다.
한달 용돈 만원
사실 초등학교 1학년에게는 좀 큰돈이긴 하답니다.
학교 끝나고 아이들과 분식집에 가서 간식을 먹는것도 아니고...
그래서 아직까지는 받은 용돈은 지갑에 고이고이 모셔 두었는데요.

지갑속에 차곡차곡 지폐가 늘어나다 보니 승윤이가 자꾸 자기 용돈으로 엄마 아빠에게 뭘 사준다느니....(ㅡ,,ㅡ)
마트에 가서 사고 싶은게 있으면 무조건 자기 용돈으로 사겠다고 하더군요... (ㅡ,,ㅡ)
이렇게 현금으로 가지고 있으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통장을 만들어 관리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통장을 만드려면 도장이 있어야 하더라구요.
도장 만든지가 오래 되다 보니 도장을 어디서 만들어야할지 앞이 캄캄
그래서 인터넷으로 폭풍검색끝에 찾아낸 도장
승윤이 탯줄이 아직까지 집에 있어서 탯줄도장을 만들어 줄까 했는데 ... 금액이 ㅎㄷㄷ
도장 하나가격으로는 너무 커서 그냥 도장을 만들어 주기로 했답니다.
요즘은 정말 도장 하나도 참 이쁘게 나오는거 같아요.
금액도 14,400원이니 금액도 마음에 들더라구요.

요렇게 귀여운 도장집에 둘둘 말려서 왔더라구요.
꽃길만 걸으라는 캘리그라피와 함께 승윤이 도장이 찍혀 있는데 넘나 이쁜거 있죠.
승윤이 책상에 걸어 두었어요.
꽃길만 걸으라는 애미의 마음. ㅎ

20180626_194410.jpg

자기 이름이 새긴 도장이 도착했다고 신나는 마음으로 도장 개봉.

20180626_194419.jpg

측면에 요렇게 이름이 새겨 있으니 도장이 밋밋하지 않고 이쁘더라구요.
추가적에로 메세지를새겨 넣을수있는데 추가 비용이 발생되어 메세지는 넣지 않았답니다.

20180626_194437.jpg

도장한글체도 다양하게 선택할수 있어 취향껏 고르면 된답니다.

20180626_194555.jpg

친정엄마가 도장을 보시더니 요즘은 도장도 이렇게 이쁘게 나온다고 하시면서 잘 가지고 있다가 장가갈때 혼인신고서에도 그도장으로 찍으라고 이야기 하시는데 ㅡ,,ㅡ
혼인신고서 도장이라구요?????????????
아~ 아직 승윤이 혼인신고서까지는 마음의 준비가 안되었는데 ㅡ,,ㅡ

무튼 승윤이 첫 도장 만들기 성공 !
조만간 시간내어서 승윤이랑 통장 만들러 가야겠네요.
통장 만들때 준비물 (농협기준)

자녀기준으로 된 기본증명서 (상세)
(자녀 or 방문부모기준)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번호 뒷자리 나오도록)
방문하는 부 or 모 신분증
도장

앞으로 받은용돈의 일부는 통장으로 슝슝 넣을 예정이랍니다.
경제교육이 어렵긴하지만 천천히 같이 해나가다 보면 승윤이도 돈의 소중함을 알수 있겠죠?^.^

요즘 날씨가 후덥지근하고 끈적하고 불쾌지수 상승이지만...
오늘도 힘내 보아요 ^.^

즐거운 목요일 되세요 ~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도장이 넘나 깜찍이 ㅎㅎㅎㅎ 아기 통장 만들어주다가 왠지 모르게 울컥 할 것 같은건..저만 그런가요 ㅠㅠㅠㅠ

도장이 너무 깜찍하더라구요. ㅎ
통장 만들어 줄때보다 친정엄마가 혼인신고서 도장도 요걸로 찍으란 말에 울컥 했네요. ㅠㅠㅠㅠㅠ

아이를 위한 저금이라니 ㅎㅎ
스팀도 아이한테 물려줄 수 있을까요?

책과 강아지를 사랑하는 @Heeingu 에요!
팔로우 하고 갈게요~ 앞으로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

스팀도 물려 줄수 있겠죠 ?
물려주는 그날까지화이팅 입니다. ^^

저희 아이도 아주 어릴때부터 통장을 따로 만들어서 용돈 넣어주고 있지요
어른들께서 주시는 용돈 하나 둘 모으다보니...
저희 딸이 현재 제일 갑부입니다 ㅠ ㅠ ... 따..따님 아빠 치킨좀 사주세요 ㅠ 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저도 나중에 그렇게 될거 같아요.
통장이 없으니 아이 용돈 받은거 다 써버려서 이제는 정말 만들어 줘야 할거 같습니다. ㅎ
저도 나중에 치킨좀 쏴라 그러는거 아닌지 몰겠네요. ㅎ

꽃길만 걸으라는 엄마의 마음

어흑
가슴이 애리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유빈이 하나 만들어줘야겠다
오늘도 하나 배우고 갑니다 큭큭

우리 유빈이 지갑도 지금 터질 지경 ㅋㅋ

유빈이는 엄마가 용돈 받은거 하나도 안쓰고 다 모아줬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좀 많이썼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착한 애미 반. ㅋㅋㅋㅋㅋㅋㅋ
나도 이번 휴가때 통장만들어 주려고. ㅎㅎㅎ

도장이 한국화 시서화에 생명을 불어 넣는 낙관 수준의 작품이네요.
우리 아이들에게도 해 줘야 겠네요. 이쁜 글 감사합니다.

도장이 정말 예쁘게 나왔더라구요.
아이들에 좋은선물이될거 같습니다. ^^

도장이 너무 이쁘고 깜찍해요^^ 아이들에게 경제관념을 심어주는건 정말 좋은 생각이구 앞으로 좋은일에 승윤이가 도장 꽝!꽝!! 찍길 바랄게요 ㅎㅎ

아!!! 너무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저 도장으로 좋은일에 도장 꽝꽝 찍었으면 좋겟네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

자기이름이 콕 박힌 저런 멋진 도장있으면..ㅎㅎ
진짜 도장찍고 싶어서 근질근질할꺼 같아요 ^^

통장! 저도 꼭 만들어줘야겠네요!! ㅋ

도장 만들고 엄청 좋아 하더라구요.
통장 만들어 주면 더 좋아하겠죠. ㅎㅎㅎ

흠님 찌찌뽕~
울집에도 비슷한거 있어요..
20180712_104859.jpg

예전에 아이 태어나고 첫예금하면 기업,우리은행에서 1만원 추가증정이 있어서 만들었었지요.. 첫 시작이 넘 좋은데요?
승윤이 용돈 모아서 엄마 다이아몬드 사줄거같음!!

우아!!!!!! 언니 저랑 같은데서 하셨나봐요. ㅎㅎㅎㅎ
언니는 옆에 추가 메세지를 넣어서 더욱 이쁜걸요 !!!
저 도장으로 좋은일에 도장 쾅쾅 찍기를 바라믄서. ㅋㅋㅋ
다이아몬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승윤아 들었니? ㅋㅋㅋㅋㅋ

도장도 너무 이쁘고 이렇게 미리미리 준비하면 정말 좋을듯 해요

요즘은 정말 도장도 너무 이쁘게 나오더라구요.
어서 통장을 만들어 줘야 겠습니다.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984.33
ETH 2453.70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