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LO LIFE 하고싶은 것 , 할 수 밖에 없는 것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louispark 입니다.

드디어 친구집에 놀러갔다가 집으로 돌아왔네요 ㅎㅎ
며 칠 밤새면서 놀았다고 온 몸에 알이 베겼습니다 ..ㅠ

재미있게 놀면서 이런 저런 얘기를 했습니다.

그 중 한 번쯤은 모두가 생각해봤으면 하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많이들 들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한 번뿐인 자신의 인생을 오로지 즐기면서 살아라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지금 정말 그렇게 하고 계십니까 ??

저는 고등학교 대학교 1학년때까지만 해도 별 생각이 없었습니다.

그저 학교를 갔고, 친구들을 만났고, 시키는 공부를 했습니다.

여행도 가고싶었고, 해보고 싶은 일들도 많았고, 지금도 여전히 똑같습니다.

그런데 남들에게 뒤쳐지는게 무섭고 두려워 한 번도 제대로 해 본 적이 없었습니다.

놀 때도 그렇고 다른 무언가를 할 때도 그렇고 늘 경쟁속에서 살아가야되는 환경속에서, 다른 길을 간다는게 정말 두려웠거든요.
(내가 이런걸 하고 있는데, 다른 애들은 이러고 있지 않겠지 ? 더 열심히 했겠지 ? 라는 생각이 머리속을 지배했던 것 같습니다)

공부를 통해서 무언가 얻을 수 있는 지식도 굉장히 많지만, 이런 저런 경험을 통해 배우는 지식도 못지 않게 중요하고 값어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가정도 해보았습니다.

만약 평생동안 나에게 굶어죽지 않을만큼의 지원을 누군가 해준다고 하면, 나는 하고있던 이 일을 계속할것인가 ?

직장인이어도 좋고, 학생이어도 좋습니다.
저의 대답은 "하지 않을 것이다" 였습니다.
진짜 좋아하는 일을 하시고 계시는 분들은 계속 하실것이고, 하지 못하고 계신 분들은 저와 대답이 같을 것 같습니다.

어느날 무한도전에서 처음으로 YOLO 라는 단어를 들었습니다.

그 이후 많은 생각을 했고, 결국 제 생각의 결론은 이랬습니다.

10년, 20년 뒤는 솔직하게 올 지 안 올지도 모르는 불확실 한 미래고, 오늘이 행복하지 않은데 어떻게 미래의 안정됨과 행복을 위해 오늘을 희생해야 되는지 잘 모르겠다.

그 생각을 한 이후로는 제가 하고싶은 일 오늘이 재밌는 일들만 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물론 주위의 사람들이 걱정도 하고 물어도 봅니다.

"넌 대학 안다닐꺼야 ?"
"그럼 뭐할껀데 ??"
"걱정은 안돼 ?"

물론 저도 걱정되고 불안합니다. 그런데 그 불안함을 가지고도 묵묵히 자기가 하고싶은 일들을 찾아서 한다는 것 자체로도 엄청난 노력을 하고 있는거라 생각합니다.

당장 제가 하고싶은 일은 다른사람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강연을 하고 싶은게 꿈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경험도 필요하고 직접 희망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야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해 나름 방법들을 찾아 계속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는 직업이 꿈이 되는 사회말고, 걱정없이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지금 당장은 불가능하겠지만, 오늘부터라도 하나씩 가슴속에 있던 하고싶었던 것들을 해보시면 어떨까요 ?

Sort:  

해보고 싶은것은 정말 많고.
금전적인 것만 해결이 된다면.. 진정한 욜로로 탈바꿈 할 준비는 되어있죠..^^

정말 언제든지 탈바꿈 할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ㅎㅎ 얼른 스팀시티가 만들어지기를..

저도 작은거 하나라도 하고 싶네요~~

지금이 바로 시작하는 타이밍인 것 같아요 ㅎㅎ

욜로족 늘 꿈꾸는 생활이네요 ㅎ

항상 꿈꾸는 생활입니다 ㅎㅎ 좋은 걸 하면서 돈도 벌 수 있다면.. 스팀잇 여행가 같은분들이 나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louispark님, 친구분과 좋은 시간 보내고 오셨지요??
오늘 YOLO 라는 단어 두번째 들어서 이제 압니다 ㅎㅎ
단순한 말로도 시간은 한번 지나면 돌아오지 않습니다.
오늘 시간을 아껴서 보람차게 사는게 행복한 생활이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화이팅 입니다~

정말 똑같은 시간동안 값어치 있는 경험들과 하고싶은 것들을 하며 살면 너무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지금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보람차게 생활해봐야겠습니다 ㅎㅎ 늘 응원되는 댓글 감사드려요 ~

아 그럼요~~ 늦었다 생각하실 때 가 빠른겁니다~~
오늘도 보람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남들과 같은 길을 가는 게 행복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불안한 길을 골라서 가는 게 불행일 수도 있죠. 저는 제가 행복하다고 느끼는 걸 아직 못 찾아서 고민입니다. 서른 전에 정착하기가 목표라서 아직 시간은 좀 남아 있지만... 우리 모두 화이팅이에요!

불안한 길을 골라서 가는게 불행일 수 도 있지만, 좋아하는 일을 불안하다고 해서 가지 못하는 건 너무 안타까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무언가 할 때 좋고 재밌는 일을 찾는 건 어렵지만, 일단 찾으려면 여러가지 시도들을 해보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화이팅입니다 !!

할수 있을때.. 한다는 것 자체가 참 쉽지않지만 그 자체만으로도 분명 의미가 있지 싶습니다.
지금 바로 시작해 보세요.^^

네 !! 항상 행동하는게 어렵지만.. 시작하고나면 생각보다 쉬운것도 많으니 일단 시작부터 해야겠습니다 !

굳이 남들과 같을 필요있을까요? ㅋㅋ
그냥 원하는대로만 살아보는것도 좋은것 같애요!!

그쵸 !! 다르다고 틀린게 아닌데 조금만 달라도 이상하게 바라보는 시선이 아직 두렵긴 하네요 ㅎㅎ

전 이미 가정을 이뤘고 인생의 목표가 자신이 아닌 가족의 행복이 되었기 때문에 마음가는 대로 갈 수는 없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louispark 님은 다르죠. 저도 그 나이때는 마음껏 YOLO 를 즐겼다고 생각 합니다. 그에 대한 후회같은건 1미리도 없어요. 하고 싶은걸 하세요~! 응원합니다.

제가 글 적는동안 생각해보지 못했던 부분입니다. 저도 만약 가정을 이뤘었더라면 저라도 마음대로 하지 못했을 것 같아요 ㅎㅎ 후회없이 즐기셨다니 정말 부럽습니다 ! 저도 그렇게 해봐야겠어요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

저는 다른 사람들이 행복하게 살수 있도록 강연을 하는 사람이 되고싶은데 뭐 그게 어떻게 보면 희망을 주는 강연 아니겠습니까 ㅎㅎ 언젠가 연사로서 만나는 날이 오기를 기대하겠습니다.

놀러가신 것 같은데 틈틈히 댓글 남겨주시네요 같은 공간에서 볼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습니다 ㅎㅎ

하고 싶은거 하면서 살아왔는데...살면서 후회되는게 없네요.
@louispark 님은 아직 어리신데 더 많은 것들을 경험하며 자유롭게 사세요 ^^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후회되는게 최대한 없게 살고싶네요 부럽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0607.86
ETH 2620.83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