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가이드 2편] 비밀번호 관리와 글 쓰기

in #kr6 years ago (edited)

대문.jpg

스팀잇 가이드가 뉴비분들께 널리 알려지길 바랍니다

[스팀잇 가이드 1 편] 스팀잇이란 뭘까 ? / 뭐부터 해야해 ?


저번 포스팅에서는 처음 회원가입을 해서 프로필 사진과 커버사진 닉네임 등을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오늘은 스팀잇에서 가장 중요(?)한 비밀번호글 쓰기 방법에 관한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비밀번호

처음 스팀잇 회원가입을 하시게 되면, 인증한 메일로 처음으로 사용 될 비밀번호를 받게 될겁니다
아마 이렇게 생긴 => a1b2c3d4e5f6g7h8i9 ....
스팀잇에서 이 초기 비밀번호는 굉장히 중요함으로 처음에 비밀번호를 1 회 이상 변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실수로 비밀번호가 유출 되었을 때, 비밀번호를 1 회 이상 변경하여야 계정 복구 신청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 변경은 설정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그 후 새로운 비밀번호는 절대 노출되지 않게 페이퍼 월렛(인쇄) 의 형태로 보관하셔도 되고, 휴대폰에 꽁꽁 숨겨두셔도 됩니다 !

그럼 스팀잇에 존재하는 비밀번호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갑에서 권한이라는 탭을 눌러보시면 이렇게 4 개의 비밀번호가 나옵니다.

포스팅 키 = 포스팅을 하고, 댓글을 적고, 보팅을 할 수 있는 권한의 키입니다
액티브 키 = 스팀과, 스팀달러 지갑에 관한 권한을 가지는 키입니다
오너 키=제일 중요한 마스터 키 !!
메모

그럼 이렇게 키를 왜 나누어 놓았냐하면 !!
보안이 확실하지 않은 PC 에서는 저는 포스팅키를 이용하고, 송금이 필요 할 경우에만 액티브 키를 사용합니다.

마스터키는 종이로 인쇄해 집안 어딘가에 보관하고 있죠. 이런식으로 용도에 따라 다르게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키를 4 가지로 나누어 둔것입니다. 누구도 내 계정을 지켜주지 않으니 스스로 이렇게 지키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


글 쓰기

우측 상단 글쓰기를 누르면 제목과 본문 태그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제목을 적는게 저는 제일 힘들던데, 제목을 적으시고 본문에 글을 적어 나가면 됩니다. 본문에 사진을 넣고 싶을때는 사진을 드래그 하셔서 본물으로 끌어오면 잠시 후 사진이 업로드 되고 아래 preview 화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 글에서 누군가를 태그하고 싶을 땐 @아이디 << 적어주시면 됩니다.

태그에는 5 개 까지 달 수 있는데, 처음 접하시는 뉴비분들의 첫 태그는 krkr-newibe 를 첫 번째와 두 번째로 달길 진심으로 추천합니다 !

그리고 나면, 우측 하단에 보상 < 이라는게 눈에 뜨이실 텐데요.
눌러보면 3 가지 형태로 나타나게 됩니다.
스팀 파워 100%
스팀파워 50% + 스팀달러 50%
보상 받지 않기
이 중 하나를 선택 하신 다음, 글 쓰기를 누르면 글이 올라가게 되는데 많은 분들이 아마 이 보상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보상 << 에 관한 부분을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Sort:  

오 저는 어제 시작한 뉴비 @wooboo 예여. @louispark 님 포스팅보고 많은도움받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wooboo 님 ~ 포스팅 보시고 도움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ㅎㅎ 자주 보러 와주시고 알려주세요 ~

저는 아직도 글쓰기가 어려워요, 아이패드랑 아이폰으로만 포스팅을 하거든요.. 또르르 ㅎㅎㅎ 오늘도 잘보고갑니다 짝짝짝

폰에서도 busy를 사용하면 무척 편합니다. ^.^;; busy 애호가 일인입니다.

저도 busy.org애호가입니다. 좋아요 폰으로 글쓰기...

ㅎㅎ 조금씩 쓰다보면 익숙해지실꺼에요 !! 역시 폰은 비지 오알쥐 !

참 좋은 포스팅을 하시는 군요. 감사합니다. @louispark님! 팔로우 하고 갑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이런 댓글 하나가 성장 동력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 !!

당연하지요. 그리고 좋은것은 좋다고 해야지요 ㅋㅋㅋ

ㅎㅎ 팔로우 했어요 ~ 자주뵈요 !!

넵. 자주 뵙겠습니다.

지난번 글부터 감사합니다 ㅎㅎ

댓글들이 저의 성장 동력이죠 ^^ ~ ㅎㅎ 감사드립니다

뉴비들에게 아주 유용한 기초정보이군요. 뉴비들에게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힘이되는 댓글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사실 헌비들에게는 별 필요 없는 정보라 포스팅 할 때마다 힘들었거든요 ㅠ

뉴비님들에게 필요한 글이네요. 리스팀 합니다.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적어보겠습니다 !!!!
힘 정말 많이 납니다 골방님 !

몰랐던 정보들도 있군요. 이런 글은 kr-join 태그도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ㅎㅎ
감사합니다. 리스팀해갑니다.

앗 감사합니다 ㅎㅎ 내일부터는 kr-join 태그도 양해를 구하고 적어보아야겠네요 리스팀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

안녕하세요! 뉴비 앤블리 입니다^^
기본적인것들을 쉽게 적어주셨네요~~!!
저도 첫날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더라고요~
진작에 이 글을 봤더라면,,,,,^^
팔로우 하고 가요 ^^ 앞으로 자주 뵈어요 !

안녕하세요 앤블리님 ~ ㅎㅎ
쉽게 적는다고 적었는데 성공인 것 같네요 !! 이제는 다 이해하셨다고 생각합니다 ~~
새로오신 분들이 쉽게 적응 할 수 있게되면 좋겠어요 자주뵈요 ~

글자 지우기오 박스에 글씨 넣기는 처음알았네요 !
스팀잇 포스팅들 보면서 계속 궁금했는데 감사합니다 ㅎㅎ

그리고 귀찮아서 오너키만 쓰는 버릇을 보안을 위해서라도 바꿔야겠네요 ㅎㅎ

ㅎㅎ 도움이 되셨다면 다행입니다 !! 다른것도 하나씩 생각나는대로 적어보겠습니다 ~~
비밀번호는 중요하니 관리 잘하셔요 !!

1편부터 정주행중입니다~!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71353.04
ETH 3819.08
USDT 1.00
SBD 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