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발표에 관한 생각

in #kr7 years ago (edited)

대문.jpg

어제 저녁 자려고 누워서 핸드폰을 보고 있는데, 오픈 채팅방에서 EOS 의 발표 소식이 들렸다.

에이, 거짓말이겠지 23 일날 발표한다고 했는데.. ? 하면서 들어가보니 진짠가 ? 하는 생각이 들어 클릭 해 보았다.

스팀잇의 @eosio 에서 발표 한 글 을 읽으니 뭔가 발표를 한 것 같긴 했다.

TomorrowBC 와 EOSIO 가 함께 투자기금을 조성했다는 발표

그런데 갑자기 구글의 전 CEO 인 Eric Schmidt 라는 이름이 거론되기 시작해서 구글과 연관이 있는 건 아닌가 ? 하는 말들이 떠돌기 시작했다.

왜 그런가 싶어 알아보았더니, TommorrowBC 를 만든 Derer Rundell 이라는 사람이 Tomorrowventures 를 Eric schmidt 와 공동 창업을 했더라구요.

  1. 정리 해 보면, 에릭 슈미트가 구글의 전 CEO

  2. 나와서 에릭 슈미트와 룬델이 투모로우 벤쳐스를 만듬

  3. 룬델이 투모로우 BC 를 만듬

  4. 룬델이 투모로우 벤쳐스에서 일한 경력이 있음

으로 인해 여러 사람들의 의견과 생각이 합성되어 => 구글의 가능성이 있다 라고 추측 하는 것 같던데, 사실 구글이던 아니던 별 상관이 없습니다.

이미 13 일날, 서울 밋업에서 여러 사람들이 기대한 국내 대기업과의 제휴는 나오지 않았지만, 에어드랍의 소식을 전했고, 앞으로 1 조원 규모의 자금을 EOS 에 투자한 사람들에게 돌려 줄 수도 있다는 느낌을 받은걸로 충분 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2018년 앞으로 제일 기대하고 있는 프로젝트인 만큼, 가격이 급 상승하는 것도 좋지만, 별 탈 없이 꾸준한 우상향을 그리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13 일 날 발표하기로 했던, 발표가 17 일 새벽에 갑자기 왜 이루어 졌는지는 알 수 없지만, 이것이 EOS 가치에 큰 부정적인 영향을 줬던 것도 아닙니다.

23 일에 하려던 발표를 미리 당긴건지, 하나가 더 있는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어차피 시간이 지날수록 긍정적인 발표가 이루어질것이고, 프로젝트 개발 상황에 문제가 생기거나, 말도안될거라고 생각하긴 하지만, 혹시 스캠일 경우가 빼고는 차근차근 발표해나가며, 우리가 EOS 프로젝트에 투자한 것을 투자자들에게 다시 돌려주리라 생각합니다.

요 근래 며칠동안 하락장이 지속되면서 투자하신분들 마음이 얼마나 답답하실 지 잘 압니다.

벌써 제 주변에서도 많은 곡소리가 들려오기도 하니까요.

이럴땐, 가만보면 스스로 공부해서 미래 가치를 평가하고 여유자금으로 투자하신 분들이 확실히 마인드 컨트롤을 잘 하시는 것 같습니다. 여유가 있어서 그럴까요 ? 수익을 내고 있을 때 찍히는 원화 평가액은 내 돈이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그것이 아깝지 않은 사람은 한 명도 없을겁니다.

단지 잠시 주춤하더라도, 내가 그만큼 믿고 가치있다고 생각하니까 별로 두렵지 않은겁니다. 그래서 당장 필요한 소중한 돈이거나, 일상 생활을 하는데 지장이 있을 정도라면 얼마가 되었든지, 그냥 손해를 감수하고 나가시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상태가 지속되면 앞으로는 더 힘들어 질 수도 있으니까요.

상상하는 미래를 꿈꾸고, 여유롭게 바라 볼 수 있는 사람들이 이길 수 있는 곳 같습니다

Sort:  

큰그림을 다 그리고 '이정도면 무조건 성공이지'라는
확신이 있는 분들이 멘탈관리를 잘하시는 듯 싶습니다.

You're so nice for commenting on this post. For that, I gave you a vote!

EOS에 대한 소식과 기타 투자에 대한 내용 잘 보고 갑니다!

안녕하세요 제이탑님 ! 제이탑님은 여유롭게 보고 계실 것 같습니다 !? ㅎㅎ

여유롭게 일부 보는데...
갑자기 주택 구입으로 인한 자금이 필요해서 ㅠㅠ 눈물을 머금고 정리하고도 있습니다 ㅋ

ㅠㅠ 주택 구입 !! 부럽습니다 그래두 ㅎㅎ 올해 말에는 저희 더 여유로워지겠죠 ?

23일에 뭐 발표한다던게 이건지 몰겠네요..ㅎ 이건 이거고 23일에 더 큰 호재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23 일에 발표한다는걸 미리 던져준건지, 23 일날 또 발표가 남아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나쁜건 없으니까요 ㅎㅎ

어제 밤 부터 오늘까지 멘탈이 왔다갔다 하네요 겨우 정신 차리고 보니 이미 마이너스 ~

ㅎㅎ + _ - 에 계속 보고있으면 마음만 쓰라리니, 차트를 덮고 일상으로 ~

이오스야 힘을 내! ㅠ_ㅠ

이 정도면 ~!? 잘 하는 것 같습니다 !!!! 힘을내에 !!!

네 일년뒤를 생각하면서 웃어요~~

힐링스님 ~ 단톡에서 뵙다 여기서 오랜만에 뵈니 기분이 남다르네요 ㅎㅎ
결국 여유롭게 지켜보는 사람이 이겨요 !! 같이 웃어요 ~!

안녕하세요 루이스박님, 정말 최근 상황은 좋지 않지만 다시 회복하리라는 믿음으로 버티고 있네요^^ 여유로운 마음을 좀 더 가지려 노력해 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성민님 ㅎㅎ 요즘 장이 좋은 분위기는 아니네요 ㅠ 이번 장이 저번보다는 조금 덜한 편이라는데 체감상으로는 더 크게 느껴지는 이유가 뭘까요 ? ㅎㅎ 다른것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야겠습니다.

네 이런 분위기가 좀 길어져서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곧 좋은날이 오길 또 기다려 봐야겠지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요^^

저는 EOS를 정말 좋게 바라보고 있거든요.
지금은 전체적인 폭락이더라도 올해는 EOS가 웃게 해줄거라 믿고 적절한 투자를 하고 있지만 사실 멘탈이 흔들흔들 하네요

저도 사람인지라 ㅎㅎ 감정이 요동치는건 사실인데, 뭐 그렇다고 잘 개발중이던 프로젝트가 없어진 건 아니니 길고 짧은건 대봐야 안다고 생각합니다 !!

스팀과 스달이 키스를 했네요!
스팀과 스달의 가격상승은 고래도! 뉴비도 모두 춤추게 할텐데!
즐거운 스티밋 라이프!

사실 코인판에 넣을 돈은 잃을 각오를 하고 넣으라는 말이 있죠.
겨우겨우 마인드컨트롤 하고 있습니다..

뭐 없어도 된다는 돈이라고 생각하고 던져보자. 라는 말이 있지만, 세상에 소중하지 않은 돈은 없지요
여유롭게 바라 볼 수 있을 정도의 금액을 넣고 마음을 다잡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133.79
ETH 2686.90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