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kedoji's illustration] 포토샵으로 그림그리기!

in #kr7 years ago (edited)

005_bbielo33.jpg

안녕하세요~ 라익도지입니다.

제가 어떻게 그리는지, 그리는 방법에 대해서 여쭈어보시는 분들을 위해 글 하나 씁니다.
질문해주신 분께 그림그려드리겠..(연락주세요ㅎㅎㅎ)

대학생 시절,
전공 교수님께서 중학생들에게 포토샵 수업을 하신 적이 있었습니다. 여름방학 때 특별 프로그램으로 말이죠.
방학이었기 때문에 전 그냥 그 수업에 놀러가게 되었습니다.(왜 간거지?)

교수님께서 수업하시다가 갑자기
저에게 포토샵으로 그림그리기 예시를 보여달라고 하셨죠.(괜히 왔다..)

그래서 그때 당시 인기 많았던(지금도 인기있으나, 사건이 많은) 빅뱅을 그리기로 했지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잘그려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는 그 과정.
지금 공개(?)하겠습니다.

001_bbielo33.jpg

  • 1단계 : 스케치를 시작합니다.
    (라인따기라고 하지요. 여기서 이미 본인만의 개성이 나올 수도!)

002_bbielo33.jpg

  • 2단계 : 기본색을 넣습니다.
    (라인에서 벗어나지 않게. 색칠공부 아시지요?ㅎ기본색이라고 했는데 결국 그냥 넣고 싶은 색을 넣으면 됩니다.)

)

  • 3단계 : 명암넣기. 3톤만 있어도 두께감은 나온답니다.
    (어두운 부분 1, 기본색1, 밝은부분1)

004_bbielo33.jpg

  • 4단계 : 하이라이트 넣기
    (자기만의 방법으로, 밝은 부분 1개를 더 추가하면 더 풍부한 그림으로 변합니다.)

)
5단계 : 텍스쳐 넣기
(이것도 자기만의 방법으로, 종이, 양피지등의 텍스쳐는 효과가 참 좋지요)

006_bbielo33 (1).jpg
6단계 : 본인 싸인하기
(이 단계는 중요합니다. 싸인 없으면 그 그림은 데이터유니버스에 떠돌게 됩니다.)

이상입니다.ㅎㅎㅎ

그때 당시 방법으로 지금도 쓰고 있죠. 물론 좀 더 디테일한 기술은 늘었습니다만.
보면 아시겠지만, 특별한거 없지요?ㅎ

저 당시에 중학생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에
그림그리면서 많이 뿌듯했던 시간이었던 것 같네요.

여러분도 그림그리세요.

013_bbielo33.jpg
"허투루 스케치하면 색칠 아무리 잘해봤자 소용없.. 죄송합니다. 빅뱅 팬 여러분...)

Sort:  

오! 퀄이 좋네요~~

그림그리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ㅎㅎㅎ

왠지 어떤 분의 멘트가 생각나는..
이런글에 추천이 적네요 ㅎㅎ

어때요 참 쉽ㅈ...ㅎㅎㅎㅎㅎ

마지막 사진이 너무 귀엽네요 ㅋㅋㅋ

맘이 급할 땐 그림이 저렇게.ㅎㅎㅎ

보기 좋습니다~

그림 멋지네요~~^^*

고맙습니다^^ 자주 놀러오세요!

네~~감사합니다^^

오오 재미있게 자 봤어요 이뻐요 그림들이 ㅋㅋ 팔로우 하고 갑니당

저도 팔로우!

ㅋㅋㅋㅋㅋㅋㅋㅋㅋ마지막장이 최고네요

각설하고 정말 멋진 실력이십니다! 이런 과정샷 너무 좋아요 구독(팔로우)하고 자주 구경오겠습니다!ㅋ

저도 팔로우할께요!!! 반가워요!

오. 노하우 공개이신가요!
그나저나 마지막 그림 너무 귀여운데요?! :0

노하우라고 하기엔 아주 평범한 방법이지요!! 기초가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영어학원인 줄)

네개의 명암과 텍스쳐...라고 적어보지만 스케치에서 ...털썩... 좋은 포스팅 잘 보았습니다!

네개의 명암 넣어도 좋지요!ㅎㅎ 추가될 수록 그림은 풍부한 느낌으로!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31
BTC 60007.44
ETH 2590.20
USDT 1.00
SBD 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