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가이드] 우리는 컨텐츠가 필요하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lgh950927 입니다.
오늘은 스팀잇에 대한 생각을 적어볼까 합니다.

스팀은 SNS..!? 수익의 공간?


다들 스팀잇을 시작할때 분명 보통의 SNS를 생각하며
시작한 분은 없다고 생각한다.
다들 큰 꿈을 가지고 글을 적기위해 모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내가 쓴 글이 누군가에게 가치를 부여받을 수 있는 곳!

아는 분이 나에게 이런 말을 해줬다.

이미 글을 적는걸 고민하는 순간 틀렸다.

글을 적는것에 부담감을 느낀다면 글 적는게 힘들것이라고..

아마 컨텐츠가 부족한 사람들은 하루하루 어떤 글을
적어야 할까에 대해 고민을 나처럼 많이 하지 않을까 싶다.
가벼운 SNS느낌이라기 보단 블로그에 가까운 스팀잇에
글을 쉽사리 적는다는건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우린 컨텐츠가 필요하다.

컨텐츠가 필요하다!


뉴비들을 지원해주고 반겨주는 스팀잇에서
많은 분들이 해주는 말이 있다.

좋은 컨텐츠가 즐거운 스팀잇을 만든다.

정말 많은 컨텐츠들이 있고 아직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컨텐츠가 있을 것이다. 뉴비가 기존에 없던 새로운 도전을 하는
컨텐츠를 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응원할 것이다.

하지만 나에게는 그런 창의력이 부족하다.
그래서 나는 내가 제일 잘하는 사진을 컨텐츠로 잡고있다.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올리고 글을 적고 있다.
내가 과연 이 사람들 사이에서 주목 받을 수 있을까?

정답은 아니다.
남들보다 특출나게 아름다운 사진이 있는 것도 아니고
사진에 대한 지식이 많은 것도 아니다.
내가 할 수 있는 거라곤 그냥 찍었던 사진들을 보고
올리는 일 밖에 없는데.. 글을 이어나가기에 사진이 부족하다.
아니 한장씩 올리기에 컨텐츠가 부족하다. (주제가 없기때문에)

사실상 요즘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도 많이 없다.
핸드폰 카메라가 좋아서인지 무거운 카메라에 손이 가지 않는다.

그래서 생각한 컨텐츠가 사람들이 모두 가지고 있는
핸드폰으로 촬영하는 방법에 대해 적자! 였다.
하지만 그 또한 소재가 많이 없다.
스팀잇을 시작한 시점인 지금은 밖에 나가 사진을 찍기엔
너무 바쁘다.. 그래서 사진 컨텐츠를 이어나가고 싶지만 많이 부족하다.
그래서 다른 컨텐츠를 생각해보고 있다.

컨텐츠를 발굴하라!


컨텐츠를 고민하는 글들이 많이 보인다.
물론 내가 그런 생각을 해서 보이는걸 수도 있지만..

그럴때 글을 읽어보면

스팀잇은 하루하루 꾸준히 글을 적으며
사람들과 소통하고 수 많은 글 중에서 컨텐츠를 찾아라.

라고 많이들 얘기한다.

나도 이 글을 읽고 며칠전부터
열심히 글을 읽고 댓글을 달고 있다.
아직까지 좋은 컨텐츠를 찾지 못했지만
처음에 생각했던 것들보다 많은 컨텐츠를 알게되었다.
그리고 조금 더 성장한다면 해보고 싶은 컨텐츠도 생겼다.

스팀잇을 시작하고 한달, 두달도 되지않고 포기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이유는 관심이 없고 생각했던 것보다 소통이 힘들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꾸준한 관심이 있다면 그만 둘 이유는 없지않겠는가?

뉴비로써 뉴비분들에게 전하고 싶다.
우리는 컨텐츠가 필요하다!!
사소한 것도 좋다. 누군가와 소통할 수 있다면!

사실 지금도 걱정된다. 이런 긴 글을 누가 읽어줄지..
필력이 많이 부족해서 아쉽다.
더 많이 읽고 공부해야겠다.


늘 뉴비를 위해 힘써주는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
만약 그런 분들이 없었다면 많은 분들이 포기했을 것이다.
또한 부족한 글에 댓글을 달아주는 사람들께 너무 감사하다.

KakaoTalk_20180114_024920139-7.png

Sort:  

포토리님! 이벤트 이번주 마지막 응원이네요.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컨텐츠 기대하고 응원하겠습니다^^
/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1월 4주)

감사합니다.. 1주일 정말 빠르네요 ㅎㅎ 정말감사합니다!!

사실 무엇보다 제일 필요한 건 컨텐츠죠 ㅎㅎ 화이팅이요!

감사합니다. ㅎㅎ 열심히 생각해 봐야할것 같습니다!

완전 뉴비로써 동의합니다..
짱짱맨 분들아니였으면 저도 포기했을지도.ㅡㅡ;;
팔로우 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팔로우 드렸어요!!
저희 힘내봐요 ㅎㅎ
와..교사시라니 ㅠㅠ 부럽습니다..

저는 SNS에 더 비중을 두고 시작했는데도
좋은 컨텐츠 찾는게 쉽지가 않네요ㅠㅠ
많이 공감되는 글이었어요!!
팔로우하고가요!!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팔로우 했어요!!
좋은 컨텐츠 같이 찾아봐요 ㅠㅠ

많이 공감되는 글입니다.
저도 뉴비로써 무었을 컨텐츠로 삼을지
방향은 잡았지만 재주없는 글 솜씨와
과연 이 컨텐츠가 스팀잇에서 먹힐지
고민을 좀 해봤는데 역시나 꾸준함이
답인거같습니다. 팔로우하고 갑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 할게용!

블로그든 스팀잇이든 컨텐츠없이는 아무것도 아닌것 같아요!
자신의 생각. 찍은 사진. 정보 뭐가 되든 사람들을 매료시킬 컨텐츠가 꼭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네요! 좋은 포스팅이네요

저도 전문적이고 어려운것이 아니더라도 사소한것이라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danihwang님 포스팅 보고 왔습니다

저도 아직 뉴비인데요...
훌륭하고 멋진 컨텐츠를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요...
하고싶은 것 하고 쓰고싶은 글 쓰면서 그냥 즐겁게 하시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짱짱맨도 홧팅입니다~!!

맞는 말씀이신거 같습니다.ㅎㅎ
컨텐츠도 중요하지만 즐기면서 소통하는게 진짜 좋은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뉴비지만... 컨텐츠 찾는게 제일 어렵네요ㅜㅜ
글 잘보고 갑니다ㅎㅎㅎ 팔로우할게요^^

ㅎㅎ 가벼운 컨테츠라도 좋지않을까요 ㅎㅎ 굳이 이벤트가 아니라 소통할 수 있는 주제만 이라도 찾는게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ㅎㅎ 소통하고 지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623.67
ETH 3421.73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