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글]저녁먹고 쉬다가 생각난 에피소드.

in #kr6 years ago (edited)

돌핀ggg.png

흠흠... 저녁을 먹고 가만히 있다가 최근 여행을 가서 경험한 일이 떠올랐다. 부산 자갈치역 근처에 있는 미술의 거리에 갔을 때의 일이다. 여러 가게에 있는 미술 작품들을 구경하던 도중 한 가게에 멈춰서 요리조리 작품을 보고 있었다. 마침 사람이 없는 한적한 시간대라 작가님이 나를 보시더니 작품에 대해 설명을 해주시더라.

미술에 문외한인 나에게 작가님은 친절하게 이것저것 알려주셨다. 미술작품을 감상할 땐 멀리서 보기도 하고 가까이서도 봐야한다고 했다. 멀리서 봄은 작품 전체의 느낌과 모습등을 알기 위함이고, 가까이서 보는 것은 세부적인 것들을 보기 위함이라셨다. 작품 이야기도 해면서 인생에 대한 이야기도 하셨다.

가로 세로 10cm도 안되는 작은 그림을 보여주시면서 어떤 그림으로 보이냐고 물어보셨다. 산을 배경으로, 앙상한 가지를 가진 나무들이 있고 그 옆으로 조그만 길이 있던 그림이었다. 분위기가 너무 을씨년스러워서 차가움이 느껴지는 작품이었다. 나는 작가님께 겨울의 쓸쓸함을 표현한 작품같다고 말했다.

내 이야기를 듣고 작가님이 말하길, 자신이 그렸던 작품 중 하나가 마음에 안들어서 버리려고 했는데 버리기 전에 큰 그림속에서 작은 그림 하나를 찾았다고 했다. 큰 그림에서 일부를 잘라냈고 그것이 내가 방금 본 그림이라고 하셨다. 그리고 잘라낸 부분을 수정해서 이작품을 만들어냈다고 했다. 이 전까지만 해도 나는 단순히 미술은 그림을 그리는 것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정말 미술은 다양하다는 것을 알았다. 원래 그렸던 것에서 일부를 잘라서 새로운 작품을 만든다니!! 정말 신기했다. 나로서는 상상도 못할 방법이니까.

작가님은 말을 끝내지 않고 덧붙였다. 우리의 삶도 이런 것과 같다고. 최상의 결과가 나오지 않아서 버리려 했지만 거기서 또 다른 것을 발견해서 최상의 결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라고 말이다. 원하는대로 이루어지진 않지만, 그렇게 해서 나온 결과물을 가지고 또 다른 작품을 만들어 내가는것.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가는 것. 그게 인생인걸까?

작가님의 이야기를 듣고 감탄했다. 그리고 이렇게 삶에 대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부러웠다!! 분야에 상관없이 전문가가 되면 나름의 통찰력을 갖는 것 같다. 신기한건 그렇게 나오는 결론들은 일정한 공통분모를 갖고 있다는 것이다!! 나도 빨리 그런 지혜를 갖고 싶다!! (하지만 갈길이 멀다 ㅠㅠ)

글을 쓰다 생각났다, 부산 여행기를 쓰기로 했는데 까맣게 잊어버렸다는 걸... 사람이 이렇게 정신이 없어서야;;
이번주 내로 여행기를 써야겠다. 미술관람이 이렇게 재밌는 줄 처음 알았다!! 앞으론 기회가 될 때 전시회를 꼬박꼬박 가봐야겠다. >_<

캘리 사진.png

귀욤 터지는 돌고래 그림을 그려주신 @carrotcake님과 환상적인 손글씨를 보내주신 @sunshineyaya7님 고맙습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뭔가 착잡해지기도 하고, 새로운 결심이 서기도 하고...ㅎ
글 잘 읽고 갑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 편안한 저녁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미술에서 인생을배우셨군요 ㅋㅋ 저도함께 배우고갑니다. 너무커서 때로는 버릴때도 있지만 가끔은 휴식정도로 새롭게 인생을볼때도필요한것같습니다.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예술작품 보면서 인생도 배우고 ㅎㅎㅎ 재밌고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쿠소님도 오늘 하루 고생하셨어요!! :)

저도 미술에 대해서 잘 몰랐는데 한 번 설명을 들으며 관람한 후로 자주 가려고 노력 중입니다.ㅎㅎ
정말 미술도 우리의 인생과 비슷한거 같네요.ㅎㅎ

저도 앞으론 자주 관람하러 가야겠습니다 ㅎㅎㅎ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

좋은 말이네요~ 원하는대로 다 이루어지면 그것 또한 그대로 재미와 열정이 식어가겟죠?! 삶의 대한 통찰력은 저도 글을 읽다보니 부럽다고 느끼네요~

통찰력을 기르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오늘도 수고하셨어요!!

편안한 밤 되시길~

좋은 시간이셨겠네요. 저는 이렇게 전해 듣기만해도 좋네요.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셨길 바라며, 편안한 밤 되세요 :)

우리의 삶도 이런 것과 같다고. 최상의 결과가 나오지 않아서 버리려 했지만 거기서 또 다른 것을 발견해서 최상의 결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라고 말이다.

오래오래 기억하겠습니다.

ㅎㅎㅎ 기억해주신다니 고맙습니다!!

혹시 이글 방금 수정하셨나요??

넵, 마지막 문장에서

귀욤 터지는 돌고래 그림을 그려주신 @carrotcake님과 환상적인 손글씨를 보내주신 @sunshineyaya7님, 고맙습니다!!

쉼표 하나를 뺐어용!!

한 작품에서 잘라내 다른 작품을 만든다는 건 저두 첨 아는 사실이네요..
전혀 생각도 못해본..
그래서인지 그 화가분의 말도 넘 맘에 와닿습니다.
정말 소중한 경험 하셨네요.ㅎㅎ
미술의 세계도 참 알면알수록 매력적인 거 같아요. 거기서 인생도 들여다볼 수 있고.ㅎ

네, 정말 여행하는 동안 가장 기억에 남았던 일이었어요!! 다음엔 더 알찬 계획으로 여행가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852.72
ETH 3178.07
USDT 1.00
SBD 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