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사람이 전쟁하지 않는 시대가 오고 있군요 - TIKAD DRONE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IT STORY.png

안녕하세요?
IT STORY 의 레오입니다.
IT STORY는 새롭고 신기한 IT세상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전달해 드립니다.

오늘은 소개해 드릴 내용은 바로 'TIKAD DRONE '입니다.

PRImages-DukeRobotics-1900x1200-7A.jpg

백병전의 가장 하일라이트는 아마도 2차 세계 대전이었을 것입니다. 그 후 각 나라에서는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인하여 사람들의 기술과 전투능력 보다는 첨단 무기 개발에 앞장서 왔는데요, 최근 미국의 전쟁전략들을 살펴보면 보병들이 육지에서 싸우기 전에 가장 먼저 공군이 출동합니다. 공군이 주요 시설과 거점들을 모두 폭격하고 상대방을 혼란과 무방비 상태로 만들어 놓고 육군이 진격하게되면 전쟁을 굉장히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아군의 피해 또한 적을 수 있겠죠.

PRImages-DukeRobotics-InvestURL-1900x1200-2.jpg

그런데 이제 점점 사람 보다는 기계들이 전쟁을 하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는듯 합니다. 위 사진은 'duke roboticsys'사에서 만든 전투용 드론입니다. 이 드론을 활용하면 아군이 위험하게 적진으로 달려갈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정밀타격이 가능하기에 이제 인간 스나이퍼 보다는 기계가 그 역할을 대신 할 수 있을듯 합니다.

PRImages-DukeRobotics-InvestURL-1900x1200-3.jpg

지금의 드론 모습은 그져 드론에다가 총을 장착한 1세대 모습입니다. 그러나 기술이 계속 발전하다 보면 점점 더 정밀도와 무기 성능이 높아질 수 있겠지요. 현재는 드론에다가 총을 끼워넣은 수준입니다. 그렇다고 타격 수준이 낮은것은 아닙니다. 기계로 조정하기 떄문에 오히려 인간이 쏘는 총보다 더 정확도가 높겠죠.

PRImages-DukeRobotics-InvestURL-1900x1200-4.jpg

위 사진처럼 만약 드론을 대량으로 만들어서 수 십, 수 백대를 적진을 향해 날려 보낸다면 어떻게 될까요? 제가 적군이라면 굉장히 싫을것 같습니다. 사람도 아니고 기계랑 싸워야 하다니... 아주 끔찍합니다. 아마도 적군의 전투능력 또한 저하시킬 수 있는 심리적인 요인에서도 큰 성과를 거둘듯 합니다.

자, 이제 미래 군인의 모습을 동영상으로 만나 볼까요?

홈페이지 : https://dukeroboticsys.com/

이상 신기하고 재미있는 IT세상 이야기를 전달해 드리는 IT STORY 의 레오였습니다.

Sort:  

현실이 되면,, 무서울듯 하네요..
어쩌면, 이미 현실이 된것일 수도...

국방과 관련된 곳이라 정보를 다 밝히지는 않지만 이미 실전 배치가 가능한 수준인듯 합니다

몇년 전, 밤에 드론으로 IS 공습한 영상이 공개되기도 했었죠 아마

맞아요
점점 많이 쓰이겠죠

아 저도 실전투입을 앞두고 있다고 뉴스에서 본 듯한 기억이 나네요.
찬반논란이 있긴 하지만 인명피해를 줄이는 데는 효과가 분명 있겠죠 ㅋㅋ
이제는 군대안가고 공장으로 출근해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ㅋㅋ

프로게이뭐가 조정할지도 모르죠 ㅎ
감사합니다

네 ㅎㅎ 그럼 한국이 최강국아닌가 싶군요 ㅋㅋㅋㅋ

그렇겠네요 ㅎ

이제 점점 기술이 앞서는 시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코지마 히데오는 정말 시대를 읽는군요......

이런 세계관을 몇 십년 전에 만들었다니......

인명피해가 없는건 좋지만 여러 부분에서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 ^^

오...실전 배치에 가능한 수준이되었다면.....넘나 신기하네요 ★

감사합니다 ㅎㅎㅎ
조금 무서운 세상이 오는듯 하기도 하구요 ㅋ

놀라우면서도 섬뜩하죠 ㅎㅎ 인명 피해를 늘일지 줄일지 모르겠지만요...

일단 아군에게는 좋겠지만...
제가 적군이라면 싸울 의욕이 사라질것 같네요 ㅎ

자세히는 모르지만 EMP라는 걸 쓰면 기계는 무용지물이 되지 않나요?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

드론을 막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잇죠. 심지어는 그물을 던지는 원시적인 방법도 ㅋㅋㅋ
앞으로도 계속 막는 방법과 막히지 않으려는 방법이 끊임없이 발전해 나갈것 같습니다.

오 `~~ 그렇군요 ㅋㅋㅋ 그물은 생각도 못했네요.^^
나중에는 그물쏘는 대포도 나오겠어요 ㅋㅋㅋ

벌써 있어요 ㅋㅋㅋ

겁나네요 우

네 ㅎㅎㅎ
제가 적군이라면 아주 싫을듯요 ㅋㅋㅋ

손에 파를 묻히지 않는 전쟁은 점점 무감각해 져서 스위치 하나로 엄청난 인명을 살상하는 일을 주저 하지 않게 될 수 있을것 같아 무섭네요.
인간의 역사에서 전쟁이 없던 시절이 별로 없었지만 앞으로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지 살짝 무섭기도 하네요.

기게 끼리만 싸우면 그나마 좀 낫죠 ㅎ
사람과 기게로 싸우면 참 비참하겠죠

어렸을때 만화해서 보던 이야기들 아닙니까...

그렇죠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166.76
ETH 2272.15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