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 스토리] 이제서야 공부하기 시작하는 관료들

in #kr7 years ago

DQmNzAvMzr9AbuawCXv33JSZWvmrRK9TYBG1unEmEuuiZFR.png

안녕하세요? 레오입니다. 대문을 선물해 주신 @weee 작가님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오늘 아침에 그 동안의 기조와 다른 뉴스를 보면서 참 하루아침에 이랬다 저랬다 하는 정부 관료들의 황당함과 그동안 해당 분야에 깊은 연구와 분석 없이 그져 시끄러워 지니까 겁줘서 끝내려고 했던 법무부 장관과 다른 수장들의 모습이 오버랩되는 하루였습니다.

김동연 부총리 “블록체인·암호화폐, 완전히 분리될 수 있는 문제 아니다”
http://news.joins.com/article/22309433 [출처: 중앙일보]

저는 아침에 이 기사를 보고 오보라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그 동안 자신이 강한 어조로 이야기 했던 부분을 뒤집는 발언이었기 때문이죠. 기사 내용을 살펴보니 더 가관입니다. '부처별로 기자들 질문에 갑자기 답을 하다 보니 마치 정부가 블록체인과 가상통화를 분리해서 보는 것처럼 알려졌다고 해명했다.' 이건 또 무슨 유체이탈화법인가요? 김동연씨, 당신이 당신 입으로 수차례 언론을 통해서 강조해 왔던 내용을 부처별 이견으로 몰고가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게 당신 수준입니다.

솔직히 제가 더 분노하는 이유는 바로 이명박근혜 정권에서 문재인 정권으로 바뀌면서 많은 것들이 변할줄 알았으나, 제가 너무 기대가 컸던 것일까요... 정부 관료들 하는 짓이 어찌 저리 지난 정권 같은가요?

  • 지금부터 잠시 아래의 기사 제목을 한 번 봐 주시기 바랍니다.
  1. 가상화폐 '비트코인' 유통가치 1.7조 달해 '버블 조짐'
  2. 장외 온라인화폐 '비트코인' 과열… 내기 펀드까지 등장
  3. 비트코인 열풍에 버블 우려
  4. [기자수첩]비트코인, 현대판 '튤립 버블' 경고등
  • 이제 위 기사가 언제 나온 기사인지 말쓰드리겠습니다.
  1. 2013년04월04 뉴스핌 기사
  2. 2013.04.04 조선비즈
  3. 2013-04-04 매일경제
  4. 2013.12.02 머니투데이

물론 검색해 보면 더 많은 내용들이 수도 없이 나옵니다. 정부 관료 여러분, 그동안 뭐하셨습니까? 제대로 공부는 해보셨습니까? 그냥 나라가 시끄러워지고 기자들이 자극적인 기사를 쏟아내니 알아보기는 귀찮고 부하직원에게 조사하게 하고, 그리고 그 직원은 또 그 아래의 직원에게 조사하게하고... 이렇게 하다보니 말단 직원이 인터넷에서 기사 몇개 찾아보고 다시 위로 위로 보고가 올라간건 아니겠죠? 그럴리는 없겠죠?

오늘 부총리의 발언이 지지율이 떨어지고 역풍이 불어서 임시방편으로 나온 발언이 아니라 진짜로 공부해보니 그게 아니었음을 깨닫고 나온 발언이길 바래봅니다.

Sort:  

그랬을껍니다
허나 저질러 놓구 보니 이건 아닌거 같으니 좀더 알만한 분들께 조언을 구했겠죠
이제야 좀 뭔가 알똥말똥 하니 자기들도 챙피한겁니다 슬그머니 뭔가 또 궁여지책으로 빠져나갈 구멍 만들어놓구 사태 대충 일단락 짓겠죠
늘그래왔듯이 말이죠

저도 오늘 부총리님 인터뷰 보고 읭? 했는데, 내용을 보니 정말 실제로 공부 하신 것 같더라고요. 이제는 제발 갈팡질팡 하지 말고 제대로 정리 된 것만 발표하시길 간절히 바라는 마음 뿐입니다.


제발 이제라도 공부했길 바래봅니다 ㅋ

그 공부를 본인이 한 거였음 좋겠네요.
보고 받은게 아니라..

참.. 진짜제가 네이버 댓글 달면서도 화나는게 우리나라사람들은 군중심리에 되게약해요.. 선동에 약한거죠. 제가 그런게아니라고 몇번 댓글 달았엇는데 분리하는것은 할수있지만 기업입장에서는 메리트가없는것이라 블록체인 발전엔 도움이안된다라고..

근데 정부말만믿고 자꾸 분리가 가능한거다 너무슨소리하냐 이런얘기만하길래.. 기가찼습니다.

그사람들은 현재 분리가되도 아 분리가 되는구나 이러기만하는데 ..
아는사람들은 사실 이몇달동안 얼마나 답답했을까요 ?

정재승씨의 마음이 이해되는 한대목입니다.

유시민씨 나오는 토론 보면서 단톡방의 많은 분들이 암걸릴것 같다고 얘기 했던 그 답답함의 시간들이 떠오르네요

인간적으로 자기네들도 투자를 하려면(?) 공부를 좀 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서야 열심히들 공부하고 있겠죠...
점점 블록체인의 가치를 그들 스스로 깨닫기를 바래봅니다

이제서라도 했으면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호~ 그 마지막 말단 직원이 비트코인 투자했던게 아닐까요?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라도 해서 다행입니다. 정말!

진심 그렇습니다...

안하는것보다.. 이제라도 하는거에 감사해야할까요?

참...그렇죠...

알고서 이야기하는것과 전해들은것으로 이야기하는건 틀린것같아요 뭘알고 정확히이야기를 전달하는게 가장중요한것인데 요즘 비트코인에대해 쓰시는 기자분들도 그냥 분위기에 휩싸여서 제목만 뭐 큰것처럼 과장해서보면 정작 내용은 거의 아무것도 없고 이제라도 뼈저리게 공부하시겠죠 ㅎ

그러네요, 무언가 공부를 좀 하고 알고나서 말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이네요.


차라리 시간이 필요했으면 그 만큼의 시간을 충분히 가지고 대응 했으면 좋았을것을...
안타깝고 황당하기도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092.36
ETH 2469.79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