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토론에 대한 생각

in #kr7 years ago

토론에 참여하는 분들의 준비성에 대한 의견입니다. 사실 말씀 하신대로 사전에 관련 주제에 대한 다양한 검토를 하다보면 이미 어느정도 상대의 의견도 충분히 검증하게 된다고 봅니다.

오래전 공부하면서 과제로 '사형제도 폐지'에 관한 토론을 한 적이 있었고 그 때 다양한 사례와 '찬성''반대'의 간극에서 너무나 많은 공부를 하게 된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도 어떤 논의가 어떤 자리에서 있게될지 더 넓은 생각으로 임하도록 각오를 다져 잠시 생각 얹고 갑니다. 늘 감사합니다 😊

Sort:  

사형제 폐지는 좋아하는 주제입니다. 한번 kr-agora에서 뵐까요? ㅎㅎ

좋습니다. '사형제 폐지'는 인간의 존엄성과 가장 관계가 깊은 주제 중 하나입니다. 4차 산업이 가져다 주는 산업과 인간의 convergence 에서 점점 더 소외 될 인간의 모습에서 더욱 절실한 그 존엄성에 근거하여 나누면 좋을 듯 합니다.

지금 포스트 했습니다! 해당 주제에 대해 깊이 공부하셨던 미경님의 글도 너무 궁금합니다 ㅎㅎ

마감 싯점이 언제일지요? 오늘 낼 200여명의 한.중 기업인들이 모이는 제법 큰행사가 개최됩니다~^^
짬이 어떨지 조금 걱정입니다 <ㅠㅠ>

자유롭게 짬날 때 제시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네네 ~~ 정말 오늘은 정신이 없네요. 선발대인 제가 잠시후 공항으로 후발대로 오시는 43명 영접하러 가야 하구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630.83
ETH 3105.65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