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 된 뉴비가 얻은 교훈

in #kr7 years ago

DB85C995-E0A8-477D-B7EE-0935F57C1D46.png

100일 넘은 뉴비가 얻은 교훈(1) - 스스로 공부라 다른 분들과 생각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하나, ‘newbie’ 선언하면서 더 공부를 해야 했습니다.

  • 조금 서둘러 입문했다 생각됩니다. 실수를 거듭하면서 여기까지 왔으니 그나마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 여기저기 살피며 공부할 기회를 많이 못 가진 탓이지만, 당시 넉넉히 공부할 방법은 out sider로 갖기 어려웠다는 것은 핑계이고 궁금한 것은 모두 스팀잇 안에 넘쳐나지만 찾아나서는 길이 조금 멀고 수월하지 않았습니다. 아니 혹시 그렇지 않더라도 처음 계획했던 마음으로 돌아가지 못하는 사정이 자꾸 생겨날 때, 먼저 첫 마음으로 돌아갈 준비가 언제든 되어야 했음을 이해하고, 100일 넘어 이제라도 다시 첫마음을 다지게 되었으니 다행입니다.

두울, 가진 색을 나타내기 위한 포스팅 준비를 더 해야 했습니다.

  • 일상을 엮어 내면서 마음 한 구석엔 꼭 돌아가고 싶은 주제가 있어도 분주함에 치여 준비할 여유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라도 정신 차려 다시 정리하고 있으니 다행입니다. 다만 이제라도 언제든 다른 곳으로 정신 팔 일이 많아 다시 또 걱정입니다. 그래도 돌아 갈 곳을 단단히 만들어 놓아야 합니다.

세엣, 조금 더 넉넉한 틈을 만들어 놓기를 했어야 했습니다.

  • 하루의 일정한 틈이 반드시 마련됐어야 했고, 만약 그렇지 않았다면 천천히 그 틈을 만들어 가야 했습니다. 지나고 보니 온통 많은 것들이 섞여 스스로 질서를 흩트리는 일을 자초한 듯 합니다. 가장 큰 문제 거리로 포스팅 준비도 애매하고, 다른 블로그를 방문할 여유도 없는 사정을 빠르게 이해했으면 생활하는 리듬을 조절했어야 했어야 했습니다.

네엣, 좋은 벗 삼기를 더 잘해야 했습니다.

  • 언제든, 어떤 뻘글이든 서로 지지하며 응원하는 그런 친구가 넉넉해야 하고 그런 친구 삼기를 게을리 하지 말아야 했고 그 무엇보다 우선해야 했습니다.
  • 절대적으로 시간이 부족한 제 경우 가장 부족한 부분이라 이제라도 준비가 되었으니 다행이고 언제든 좋은 벗을 찾아 나서는 일을 서둘어 봐야겠습니다.

다섯, 파워는 물론이고 스스로 살찌울 방법을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 의미없다 못할 보팅과 명성~!
  • 셀프 보팅에 조금이라도 의지하지 않을 수 없다면 스스로 살찌울 방법을 먼저 찾아야 했습니다.

** 어찌해도 하루는 다시 열고 시작합니다~^^

follow

가치 있는 것을 나누는 것은 망설이지 않겠습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안녕하세요 이미경님~^^
저는 이제 10일된 뉴비입니다. 미경님 보면서 저도 100일을 즐겨야 겠어요~^^ 글쓰는것도 중요하지만 소통하는것도 중요한것 같아요~^^

낚시하는 웹디자이너 @inmoon99 입니다^^

오~~ 뉴비시군요~^^
반갑습니다. 응원하러 바로 가겠습니다 ^+*

다짐들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앞으로의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고맙고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멈추지 않고 달려 가는 걸 보실수 있을겁니다~^+^

100일 축하드립니다!! 저도 스스로 살찌울 방법을 고민하고 있어서 그런지.... 정말 체중이 증가하더라구여 흐억 ㅠㅡㅠ

ㅎㅎ 살찌워야 하는 것은

  1. 스파 ~> 스팀파워
  2. 글 쓰는 빠워
  3. 친구 잘 삼는 네트웍 뽜워 입니다요 ~^^

하아 ~2틀되었는데 너무어렵네요 ㅎㅎㅎ 좋은정보 부탁드려용~~^^

오오 ~~ 뉴비님, 힘내셔야 합니다.
바로 마실겸 에너지 드리러 가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저도 자주 들리겠습니다 ㅎㅎ

안녕하세요 leemikyung님, 바쁘신 와중에도 정말 열정을 스팀잇에 담는 느낌입니다. 좋은 생각도 많이 하시고 자신의 앞날을 준비할 줄 아시는 분이 아니신가 싶네요 ㅎㅎ 저는 아직 아무생각하고 싶지가 않네요.. ㅋㅋㅋㅋ 물론 다른 더 중요한 일들이 많이 있어서도 그렇지만 스팀잇에서라도 편하게 활동하고 즐기고 싶습니다~~ 스스로 살찌우실 방법 찾으시면 꼭 공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화이팅요~ 풀봇하고 갑니다^^

[나눔]을 실천하는 분들의 두가지 고민 키워드

  1. 없어도 실천한다~!
  2. 벌어서 실천한다 ~!
    ~>> 각자의 의지, 생각, 형편에 따라 결정하고 실천하면 만점짜리 입니다. 문제는 그도 저도 안되는 분들이 점수를 못 얻지요. 무조건 응원해야 마땅하지요~? 왜냐면 제 절친이니까요~^^

아 네 ㅎㅎ 알겠습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응원~~ 갑니다요 ㅋㅋㅋ
감사합니다^^

어찌해도 하루는 다시 열고 시작합니다~^^
진중하게 하지만 가벼운 맘으로 하루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옙~~ 단짝친구님!
감사합니다 ~^^
울산을 향해 길 나서는 중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9179.00
ETH 2969.17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