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문어스토리 해천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lee5입니다.
지난 저녁에 몸이 허한 느낌이 들어 문어 연포탕을 먹으러 갔습니다.

해천이라는 곳입니다. 수원쪽에 체인식으로 운영되고 있는 곳인데 제가 간 광교 해천이 본점이었습니다.

경기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파크로128번길 15-3

해천탕은 문어+해산물+삼계탕으로 되어 있는데 둘이먹기엔 너무 많을것 같아 연포탕을 주문했습니다.

연포탕은 문어+해산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KakaoTalk_20170922_152722004.jpg

푸짐한 홍합으로 우려낸 국물과 전복 가리비 문어가 위에 셋팅됩니다.

잠깐 사진찍을 시간을 주시고 바로 커팅 들어갑니다.

KakaoTalk_20170922_152720979.jpg

문어는 금방 질겨지기 때문에 샤브샤브처럼 살짝 익은 상태로 먹습니다.

정말 입에서 사르르 녹습니다. 전복도 정말 크고 싱싱하고 가리비도 맛있습니다.

문어와 메인을 다 먹을때 쯤 홍합과 조개들을 건져서 각각 덜어내주시는데 냉면그릇으로 두개에 가득 찰 정도로 양이 많습니다.

국물에 칼국수 면을 넣고 팔팔 끓여서 먹었는데 그것도 맛있었구요.

통 문어와 큰 전복, 가리비 등등으로 봤을때 가격도 적당하다고 느껴졌고 일단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lee5

Sort:  

와~ 끝! 소주가 술~술~ 넘어가겠는데요...ㅎㅎ 국물도 장난아닐듯...ㅋ

ㅎㅎ 역시 연포탕엔 소주인가봐요 ㅎㅎㅎ 사진보고 다들 반응하시는군요.ㅋㅋㅋ

사르르르 녹는다는 말씀에.~
왠지 안가보면 안될것 같은~ ^^;

저녁시간이라 그런지. 더 맛있어 보입니다~ ^^

ㅎㅎㅎ 다음엔 여럿이 가서 해천탕에도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 저녁 맛있게 드세요.

연포탕이 낙지가 아니라 문어로도 하는군요~
예전 부산가서 먹었던 연포탕이 너무 맛있어서... 요새도 연포탕 이야기 들으면 부산 그 집과 C1 소주가 생각나곤 하네요. ㅎ

칼칼 시원한 국물과 부드러운 문어 조합이 참 소주를 부르는 맛이었습니다. 맥주를 마시긴했지만요. ^^;; 일반적인 연포탕은 아니었지만 뜨끈한 국물에 든든하게 해산물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안녕하세요 lee5 님 아 연포탕 정말 맛이 좋지요 ㅋㅋ 엄청나게 해산물이 들어간 연포탕이네요.. 정말 땡기는 비쥬얼입니다. 구경 잘 하고 갑니다^^

안녕하세요 @kimsungmin님. ^^ 댓글로 자주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kimsungmin님 댓글을 보면 반갑고 그렇네요. ㅎㅎㅎ 즐거운 금요일 되세요. ^^

아 네 ㅎㅎ 좋게 봐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요즘은 친구들이 들어와있어서 시간을 내기가 좀 쉽지가 않네요..

나는 사랑 스럽다.

Cheer Up! 많은 사람들이 이 포스팅에 관심을 갖고 있나봐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저 동탄 사는데 매번 지인들과 여기 가자고 해도 해산물을 안좋아해서 못갔는데 ㅠㅠ 사진보니 주말에 가족들 데리고 가야 될거 같아요 😭
나무 먹고싶게 생겼어요

연포탕을 보니 ..딱 소주한잔이 생각나는군요 ...

....금요일저녁이니 ...한번 달려 ...이생각이 드는군요 ㅋㅋ

시원한 연포탕 국물에 맥주로는 뭔가 아쉬움이 남더라구요. 배가 너무 부르고 ㅜㅜ 즐거운 주말되세요^^

@먹스팀 경기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파크로128번길 15-3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댓글에 있는 주소 [경기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파크로128번길 15-3]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http://www.muksteem.com/index.php?permlink=@lee5/s9onf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습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풀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우와.. 정말 맛있겠어요. 소주가 급 땡기는군요.ㅎㅎ
저기에다 말씀대로 칼국수 넣고 후루룩.. 어우.. 금요일 저녁에 매우 어울리는 포스팅이네요.ㅎㅎ

ㅎㅎㅎ 감사드립니다. 분위기도 괜찮고 회식하기에도 좋은 곳이었어요. 시원한 국물에 소주와 칼국수는 덤이구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057.34
ETH 2546.78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