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무좀?

in #kr6 years ago

얼마 전부터 손톱이 두꺼워지면서 갈라지고
손톱 부근의 살들은 허물이 벗겨지며서
딱딱해지기 시작했어요
심지어 손톱색깔도 노랗게 변해 가더라구요

이게 말로만 듣던 손톱 무좀인가 싶어 가까운
약국으로 달려갔습니다 약국 약사님 하시는
말씀 "영양 결핍입니다"
지금도 너무 잘 먹어서 탈인데 여기서 더 이상 어떻게 더 잘 먹냐고 물었더니 약사님께서
요즘 사람들은 너무 잘 먹어 영양과다 이긴한데 편식을 하는 것처럼 하나의 영양소가
부족한 거라네요 단백질이 부족하답니다~^^;
단백질영양재를 6개월 먹으면 낳는다고..
하지만 6개월동안 약먹을 자신은 없고
고민하다 그날부터계란을 하루에 하나씩
먹었어요 꾸준히~~

계란에 단백질이 많이 들었다고 해서 무작정
열심히 먹었더니 손톱이 점점 좋아지고
있어요~ 신기하죠~
손톱무좀인줄 알았더니 정말 영양결핍
이었나 봅니다~
혹시 저처럼 손톱에 비슷한 증상을 가지신
분이 있다면 영양결핍이 아닌지
확인해 보세요~손톱무좀이 아닐수도
있답니다~^^

Sort:  

몸조리 잘하세요 특히 날씨도 더워서 더욱더 잘해야합니다~~

건강은 타고났다고 생각했는데 오만이었나 싶네요~

헐. 영양결핍이 그렇게 무서운거군요~
건강하세요~~

일명 영양실조 라네요~

지금은 괜찮으시다니 다행입니다..
요즘 사람들 좋아하는것들만 먹으니 ㅋ
저도 편식 고쳐야하는데 말이죠.

잘먹는다고 먹는데 그게 편식이 되버렸습니다 ~

네일샾에가면 손톱무좀도 고쳐줍니다. 전 발톱무좀이 으억드럽 ㅠㅠ

영양실조라니깐..손톱무좀 아니래요~^^;;

아이코 죄송합니다. 자다가 일어나서 정확하게 못봣어용
그래도 다행이네요
손톱영양제 바르는거있는데(부인이 네일샾을 합니다.)
사서 꼭꼭 바르세요 ㅠㅠ

무좀이 아니길 다행이네요~ 빨랑 나으시길~ 증상이 눈이 확 보이는거보니 단백질이 많이 부족했나봅니다.

아이들도 편식때문에 영양결핍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고기 많이 드셔야겠네요. 밥도 콩밥으로 드시면 더 빨리 낫겠어요^^;

꼬기 자주먹는데...여기서 더 잘먹음 굴러다닐것 같아요~^^

앗 요즘에도 영양결핍이 있군요.ㅠㅠ

그러게요 저도 영양결핍이라고 해서 약사가 못믿겠더라구요~
하지만 계란을 열심히 먹어서 좋아진거 보면 맞는거 같아요~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7979.07
ETH 3124.67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