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으며

in #kr6 years ago

IMG_5651.jpeg

1월 한달 동안 프랑스에서 가장 잘 팔리는 케잌이 있습니다. 바로 Galette des Rois (King cake) '왕 케잌' 이에요. 겹겹이 노릇하게 구워진 케잌 안에 아몬드 필링과 버터가 가득 차 있는데, 그 안에 조그만 피규어가 숨어있습니다. 어디있는지는 몰라요. 이 케잌을 사람 수대로 나눈후 즐겁게 먹다가 자신의 조각에서 피규어가 나온 사람이 당첨!그날 하루 왕이 되는 거에요. 모두가 왕 대접을 해주어야 해요. 왕이 된 사람은 다음 케잌을 사야 하는 전통이 있죠. 올해도 파리에서 새해를 맞아 친구들과 galette 을 사서 나눠먹었어요. 미처 함께 하지 못한 사람들은 페이스타임으로 참여를..요샌 한국에 있는 보고싶은 사람들 얼굴도 볼 수 있고, 참 좋은 세상입니다.

IMG_5658.jpeg

IMG_5660.jpeg

가장 연장자인 형의 케잌조각에서 피규어가 나왔습니다. 처음 버터에 범벅되있을때는 수달 같아 보였으나 미어캣으로 판정을 내렸어요. 라이언킹의 티몬과 품바 기억하시나요? 바로 그 티몬이에요. 올해 한해는 하쿠나 마타타 "No trouble",걱정하지 말고 아무 문제 없는 한해가 되면 좋겠네요.

IMG_5656.jpeg

하루 동안 이 왕관을 쓰고 있어야 하는데, 둘레가 거의 아이 사이즈여서 돌아가면서 한번씩 써봤지만 아무도 머리에 맞는 사람이 없어 그대로 버려졌다는 슬픈 전설.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미어캣이다 !! 저는 이빵을 일년에 한번씩은 꼭 먹습니다 ㅎㅎ 오묘하게 맛있는케잌이라 생각해요 ㅎ

Posted using Partiko iOS

전 의미 삼아 먹지만 평소에 찾을 만큼은 아닌것 같아요. ㅎㅎ 오묘한 맛은 있어요 🙃

갈렛이 그런 케잌이었군요. 일본에서도 가끔 보이는데 재밌는 스토리가 있네요ㅎㅎ

영향을 받은 일본에도 있나보군요. 요새 빵집에 가면 이 걀렛이 주욱 늘어져있어요. 모두가 함께 즐기는 케잌이 아닌가 싶어요. ㅎㅎ

오호 이런 !!! ❤️

Posted using Partiko iOS

왕으로 모셔야 겠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266.27
ETH 2639.14
USDT 1.00
SBD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