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상식] 내가 보팅하면 큐레이션 보상으로 얼마를 받을까?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자신이 보팅한 포스트에서 얼마만큼의 큐레이팅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이 보팅한 포스트 주소에서 steemit를 steemd로 바꿔주세요

http://steemit.com/kr/@lawyergt/2nph38

http://steemd.com/kr/@lawyergt/2nph38

cashout_time(보상지급일), pending_payout_value(예상보상액), reblogged_by(누가 리스팀했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캡처.PNG

여기서 vote details을 클릭해볼까요?

555.PNG

해당 포스트 보팅 목록이 시간 순으로 나오는데요. 보팅해주신 분들의 스팀파워(많을수록), 보팅시간(이를수록) 등에 따라 보팅비중(weight)이 결정되며, 그 wgt%에 따라 큐레이션 보상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예컨대 weight가 가장 높은 @danihwang 님의 경우, 위 포스트의 총 보상이 9.704$이고, 이 가운데 25%인 2.426$가 큐레이션 보상으로 지급되는데, @danihwang님의 wgt%는 25.12%이므로 2.426$ x 25.12% = 0.61$ 가 지급됩니다.

그리고 파란색으로 표시한 @woochi님과 @hisc님을 비교하면, 스팀파워에 따른 rshares는 @hisc 님의 것이 더 많지만, @woochi님께서 보팅을 더 먼저 하셨기 때문에 @woochi님의 보팅 weight(wgt%)이 0.07%로 3배 이상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위 보팅 목록에 있는 wgt%를 다 더하면 92.01%로 100%에 못미치는데요. 나머지 7.99%는 위에 있는 author_curate_reward 에 숨어 있습니다. 포스트 게시 후 첫 30분 이내에 보팅하게 되면, 큐레이션 보상의 일부가 시간에 반비례하여 포스트 작성자에게 기부된다고 합니다(예컨대, 포스팅 후 15분이 지난 시점에 보팅하게 되면 큐레이션 보상의 50%가 작성자에게 기부됨).

Sort:  

앗 ㅋㅋㅋ 제가 분석의 예시가 되었군요:)
보팅 비중이라는 말은 또 처음 알았네요...
이게 그냥 단순히 누르면 올라가는게 아니었다니..
복잡하네요 ㅎㅎ ㅜㅜ

와우...설명도 꼼꼼하게 해주셔서 시작하시는 분들께 정말 큰 도움이되는 정보일 것 같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이때까지 vote detail 을 눌러본 적이 없는데, 스팀잇은 역시 투명지갑이군요 ㅎㅎㅎ 또 하나 배우고 갑니다. 유용한 포스팅 감사합니다.

블록체인이란 이런 것이구나 느끼게 돼요. 모든 활동이 투명하게 기록되고, 모두에게 공개되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오 꿀팁 감사합니다ㅎㅎ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어떻게 이런 정보들은 아시는지ㅠㅠ

감사합니다! 인터넷에서 찾았어요 ㅎㅎ

캬! 오늘도 이렇게 @lawyergt 님 친절한 가르침 덕분에 배워갑니다.

@akuku님 감사합니다 ^^

아직도 스티밋 씨스템은 잘 모르겠써요 ^^

엄청 보상이 큰 게시물에 업보팅하면 본인의 비중이 적더라도 큐레이션 보상으로 떨어지는 금액이 클 수 있으려나 궁금하네요!

아하 오늘도 새로운것 하나 배워갑니다. 팔로우와 보팅 하고 갈께요.

어렵네요 ㅋ 한참 공부해야할것 같아요 흑흑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719.63
ETH 2911.16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