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가 암을 유발한다? 미국 LA법정에서 '커피에 암경고문 부착' 판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커피 애호가 라비돌 @laviedor 입니다.


오늘은 제가 너무도 사랑하는, 커피가..암을 유발한다는 청천벽력 같은 기사를 접했습니다.

저처럼 하루에도 기본 1~2잔 이상씩 드시는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내용을 알아보니, 커피를 볶는 과정에서 화학물질이 발생하기때문에 미국 로스엔젤레스 법정에서 앞으로 커피회사는 엄중한 암경고문을 부착하라는 판결을 내렸답니다.

이렇게 판결이 난 이유는, 스타벅스등 커피회사들이 커피를 볶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화학물질이 건강을 위협하는 정도가 미미하다는 것을 입증하는데 실패했기 때문이라는데요.


미국의 시민단체의 고소로 진행된 이 재판은, 아쉽게도 커피가 암발생을 한다는 것을 사실로 입증할 수 밖에 없게 되었네요.

발암물질 중 하나는 접착제 원료와 같은 아크릴아미드라고 합니다. 

접착제의 원료라니.... 아 정말 뒷통수를 맞은듯 ㅜㅜ


 재판부는 "이런 커피를 소비하는 것은 태아와 유아, 어린이, 성인 등 모두에게 위험이 될 수 있다.  그런데 피고측의 의학전문가와  병리학자들의 증언에서는  그런 인과관계를 부인할만한 의견제시가 없었다"며 패소판결을 내렸다.

더 놀라운 사실은, 

이 재판이 8년동안 이어진 것. 게다가 현재까지도 진행중이고 아직도 공판(재판)이 남아있다고...


8년 동안 매일 커피를 마신 사람들의 1인 당 배상액은 최고 2500달러로 추정되고 있다.  

 

제가 앞전에 포스팅한 글 중에 볶지않은 커피 '그린커피빈'에 관련한 글을 한번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

 들어보셨나요?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할 수 있는 '그린커피빈 다이어트'

앞으로는 그린빈이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 홍차, 보이차(녹차), 위주로 대체하고 적응해가야 할 듯 보입니다.


아크릴아마이드는 ?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을 120℃ 이상으로 오랜 시간 가열할 때 생성되는데 특히 감자를 고온으로 굽거나 튀길 때 아크릴아마이드가 많이 생성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아크릴아마이드는 감자튀김(프렌치프라이), 감자스낵(감자칩)에서 가장 많이 검출되며 그 외에 커피류(인스턴트 및 원두커피), 과자류, 아침 식사 대용 시리얼 등도 주요 노출 가능 식품이라고 밝히고 있다.
Sort: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글 읽고 무심코 마시는 커피에 대해서 잠깐 생각해보았어요~

네.. 저도 커피를 너무 좋아하는데~~~ 걱정입니다.. ㅎ

안녕하세요! 헉 하루에 두잔이상 커피를마시는 애호가로서 더 유심히 알아볼 필요가있겠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커피를 대체할만한 강력한... tea가 있을까요????

짱짱맨 부활!
Kr-gazua태그에서는 반몰로만대화한대요^^ 재미있는 태그라서 추천드려요

헉...커피가 암을 유발한다니...충격적이네요..차를 애용하긴 하지만 남편이 커피를 많이 먹는데 자중시켜야겠어요..;

저는 알면서도 오늘도 마셨는데 중독에서 벗어날 수가 없네요 ㅜㅜ

ㅎㅎㅎ일면서도 계속 마시게 되는 것이 커피의 마력이지요...ㅠㅜ

암이라니! 스벅 커피를 좋아하는데...
그나저나 예전 라비돌(이렇게 부르는게 맞나요? ㅎㅎ) 님께서 올리신 그린커피를 보고 알아봤는데 생각보다 파는곳이 없더라구요 ㅠㅠ 혹시 어디서 맛볼 수 있나요?

2CFE238C-A2E1-4320-8D33-B58638BDB3D7.png
http://www.coupang.com/vp/products/9629281?itemId=42505276&sourceType=share&shareChannel=
추출분말이 효과가 더 좋다고 ㅋㅋ 저는 이거 먹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5789.30
ETH 2345.53
USDT 1.00
SBD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