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계획, 너의 계획

in #kr6 years ago (edited)

며칠 전 남편과 내 장기적 계획에 대해 말한 적 있었다.
추후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전시회도 하고싶고, 그림도 판매해보고 싶다는 포부를 조심스럽게 남편에게 말했다.
평소 큰 리액션이 없고, 그림을 보여줬을때 미적지근한 '잘그렸다' 의 대답을 많이 듣는 지라 이번에도 남편의 반응을 크게 기대하지 않았다.
이야기가 끝난 후 남편의 반응은 참 놀라웠다.
내 스타일의 장점과 어떤 부분을 발전시키면 좋고, 이런 주제로 그림을 그려보면 어떨지 등등 많은 의견을 주는게 아닌가?
그리고 나온 마지막 한마디

너가 참 자랑스러워!

그리고 말없이 나를 꼭 안아주었다.

작년까지만 해도 난 그림에 대한 갈망, 꿈의 부제 등 나름 내면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하지만 지금의 난 미래에 대한 꿈이 생겼고, 계획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중에 있다.
남편이 나에게 건낸 그 한마디는 그동안에 변화된 나의 모습에 대한 칭찬이었다.
그리고 나의 변화와 계획은 남편의 계획이 되었다.

남편으로 인해 내 감정과 정신은 성장하고 있다.
움츠려 있던 어린 아이가 세상 밖으로 나오기 위해 한걸음 내딜때 그 옆에서 손잡아 주는 키다리 아저씨같이 남편은 나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었다.

난 내 그림에 대해 인정받고 싶어했다.
주위에서 잘그린다는 칭찬을 들었지만 그 말을 고지곧대로 믿지 않았다.
어쩌면 인정받고 싶은 대상이 애초에 없었을지도 모른다. 내 그림은 항상 부족했고, 어색했다.
하지만 지금 난 인정을 넘어서 내 그림을 애정하는 마음과 꿈이라는 곳을 볼 수 있는 시야가 생겼다.
남편의 칭찬에 영향을 받았지만 스팀잇이란 공간도 한 몫했다.

내 원석이 나중에 다이아몬드가 될지, 그저 돌멩이가 될지는 모를일이다.
하지만 남편에게만큼은 멋진 보석으로 거듭나고 싶다.
나의 성장을 보듬어주고 이끌어주는 멋진 남편에게...

너와나.jpg

해를 바라보며 자라는 해바라기같이 난 항상 남편만을 바라보고 사랑할 것이다.
그리고 나의 성장만큼 남편도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보듬어주고 싶다.
서로 성장하는 부부가 되길 소망하며...


사랑이 넘치는 스팀잇이 되길 바라면서~
그럼 다음에 또 보아요^^

Sort:  

라나님의 멋진 그림과 꿈, 그리고 더 멋진 남편분과의 사랑과 성장! 그야말로 '타의 모범'이 된다고 생각해요. 마음을 담아 응원합니다!

감사해요 수지님 ^^
응원의 말씀이 정말 절 울리네요 ㅜ
꿈이 이루어질지는 모르겠지만,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이에요.
(사실 제가 천성이 게으른 타입입니다... 수지님 글 보면서 많이 배워요)

그림도 잘그리셔서 부러운데...
저렇게 말해주는 남편이라니!!!
너무 좋으실거 같아요 :)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남편은 사랑이죠 ^^

와...자랑스럽다고 안아줄때 왠지 감격에 울컥할거 같은...ㅎㅎ
멋집니다!!!!

저떠 정말 울컥 했어요. 자랑스럽다는 말을 들어본지가 언제인지도 모르는데... 제 성장을 지켜보고 있는 사람이 있다는게 정말 힘도 나고 좋더라구요. 감사해요^^

응원합니다
저도 미약하나마 라나님 그림을 지켜보는 ㅣ인으로서 ㆍㆍ

감사합니다 !! raah 님 !!!
raah님한테 이런말씀 들으니깐 넘 기분 좋아요 ^^

요즘 왜 쓰는 글마다 함정카드죠?

요즘 사랑얘기밖에 쓸게 없네요 ㅎㅎㅎㅎ
0bca47de52d062e4c4b2d1191c180711.jpg

남편으로 인해 내 감정과 정신은 성장하고 있다.

제 얘긴줄요 ㅋㅋㅋㅋ 철없는 아내 만나서 얼마나 고생스러울까 조금 미안한 마음도 들때도 있지만, 그래도 귀엽게 봐줘서 다행이네요. 자꾸 커가야 할텐데요. 라나님 남편의 자랑스럽다는 말 너무 멋지십니다!!! 성공하실거예요!!!

감사해요 에빵님 ^^
에빵님이 얼마나 사랑스러우시면 남편분께서 귀엽게 봐주실까요 ^^
에빵님도 남편분과 서로 성장하는 부부가 되길 바래요 ^^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은 언제나 보기 좋습니다. 신랑과 함께 한걸음씩 나아가시길 바랍니다.^^

말씀 정말 감사해요 !!!! sadmt님 ^^
덕분에 신랑과 더 금실좋게 한걸음씩 나아갈 수 있을것 같아요^^
요 며칠 그림때문에 대댓글이 많이 늦어졌습니다. ㅜ ㅜ

이런 이벤트 열어주신 플로리다 달팽이님 정말 감사해요 ^^
덕분에 남편에 대한 사랑에 대해 더 생각해보고 행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

배우자의 격려와 지지를 바탕으로
한 말 한마디에
무슨 말이 더 필요하겠나
싶네요...

잘 보고 갑니다.

옆에있는 동반자가 포근한 온기와 함께 격려해주는것 만큼 멋진 일이 또 있을까 싶었습니다.
한사람에게 받는 힘이 이렇게 강하네요 ^^

멋진분이네요^^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멋지죠 ^^ (아 또 팔불출,,,)
응원도 해주시구, 앞으로 씩씩하게 한걸음씩 나아가겠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8
BTC 66081.13
ETH 3315.51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