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비평) 돈이 있으라!! (PIAT MONEY !!) - 3편

in #kr6 years ago (edited)

아래 링크로 글이 이동되었습니다.

https://l-s-h.blogspot.com/2019/08/piat-money-3.html

Sort:  

글 잘 읽었습니다. 혹시 스팀 말고 다른 블로그 운영하시는거 있으신가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는 스팀 이외에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인간은 수많은 ICO와 신규프로젝트에서 성공할 것을 알아낼 수 있는 능력이 없습니다.

좋은정보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저 말엔 적극동감합니다. 전 특히 그 능력이 없습니다 ㅋㅋ 개인만의 보편적 투자원칙을 정비하고 칼같이 지키는 게 답인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내가 성공할만한 ICO의 범위라도 추려낼 능력이라도 있는지 알았는데 알고보니 아니었던것 같습니다 ㅎㅎ

기상청도 잘 맞추지 못하는 날씨처럼 코인시장도 어려운 것 같아요 !! ^^

기상청이 날씨 예보하는 것은 어려운것이구요. 코인시장 예측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것이죠 ㅎㅎ

비트코인은 기존의 화폐의 문제점을 공격한 것입니다. 화폐의 발행을 권력자의 의지가 아니라 임의로 바꿀수 없는 원칙으로 발행하자는 것이니까요.

화폐를 타락시킨것은 시장이 아니라 정부입니다.

비트코인도 인간이 발권한 일종의 피아트머니(돈이 있으라)라는데 개인적으로 좀 걱정이 되는군요! 골드와 실버가 역사적으로 살아 남아 있는 이유가 인간이 임의로 발행할 수 없다는 것이겠고요? 물론 골드실버를 이용한 세뇨리지도 인간들이 하는 발권행위의 일종이죠.

법정화폐는 정부의 필요나 의지에 의해서 임의로 발행되는 것에 반해 비트코인은 규칙에 의해서 발행되고 최종 발행량이 정해져 있으며 POW에 의해 국제적으로 검증된다는 점에서 다른 면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사실 그냥 일반인에 불과한 개미투자자가 호재를 알기에는 불가능에 가깝죠.
그냥 미래를 '예측'하는 수밖에...

일반적인 호재는 사실 가격이 오른 다음에 나중에 찾아낸 구실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상장소식 같은 확실한 호재를 독점적으로 알아내어 이득을 보는 것은 주식에서 내부정보를 얻는 것처럼 엄밀히 말하면 범죄인것 같습니다. 우리같은 사람이야 그런 것에 가담할 수 없으니 당장의 단기 가격변화를 예측하려고 하기 보다 먼 가능성을 믿어보는것이 더 나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저희 블록체인에 대해 관심도 많고 코인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은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흠 공감되는 부분이 많네요
다시 생각해봅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사티스의 보고서 내용이 많은 생각을 하게 하네요. 플랫폼코인의 미래보다 기존 화폐시스템의 대체가 더 효용이 있어보이는게 현실이긴 하네요. 블록체인은 신뢰는 어느정도 판명이 났지만 속도나 편의성 등의 UI/UX는 한참 못 미치니깐요.

플랫폼들이 편의성과 경제성을 확보하기 전까지는 화폐를 추구하는 프로젝트가 유용할것이라는 말을 듣고 저도 생각을 많이 해 보게 되었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8
BTC 63605.39
ETH 3470.79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