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05 안성 죽주산성

in #kr6 years ago (edited)

1.jpg
다시 용인터미날로 돌아왔;; 처인성 가는 길에 버스기사아저씨에 물어봤는데..방법이 없다네요;; 다시 돌아와 안성 쪽으로 빠지는 걸로;;; 백암 가는 걸 타야;;;;

2.jpg
백암터미날이란델 내렸는데..터미날은 안보임. 저어어기..푸른지붕 컨테이나 건물 아저씨한테 물으니 자기는 잘 모른다고..해서어어. 옆집 약국 젊은 분한테 물으니 안성 가는 건 걍 앞에서 타면 된다 했는데..친절하게도 그 옆에 빨래방 아주머니에 물어주는데..안성 어디냐 그러길래 죽산이라 했더니 방향이 반대라고 다시 건너가라고 왈. 해서 다시 건너던 중 10-1번 발견. 그래서 탔;; 노선도에 죽주산성이라 쓰여있..아하 이거다 이거타면 된다 혼자 왈ㅋㅋ 강화도보다 삼척,안성 등지가 교통이 편하긴 편하네..그러고보니 지난번 강화나들길이 젤 힘들었..쌩 고생;;;

3.jpg
여기서 내렸습니다 훼애엥~;;

4.jpg
입구에 반갑게 맞아주는 이정표

5.jpg
죽주산성..줄이면 죽산..죽산 박씨. 20세기 전천년 신학자 박형룡 박사가 죽산 박씨 ㅎㅎ 미처 못 찍은 사진 있는데..죽산 양지 갈리는 이정표..양지 가는게 아니죠 죽산 왔죠 ㅋㅋ 박형룡 박사 죽산 박씨 본관 지역 보러 왔 ㅎㅎ 대체 어떤 곳이길래 역사적 전천년설이 나왔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해서.. 일종의 종교사회학적 접근!ㅋ;
cf. http://www.ikidok.org/ca_ssues/detail.php?aid=1512972124&PHPSESSID=68a673888b4e9a6dd4e054bbfe50ce07

6.jpg
어라, 공사중이네? 그래도 들어가 볼수는 있는거죠?

7.jpg
이까지 올라오는데 쎄가 빠졌..ㅋㅋ 혀가 빠졌..ㅎㅎ

8.jpg
흐음..죽주산성..원래 용인 아니었나? 안성시로 들어갔..

9.jpg
저어어어긴 절인데..절에는 관심없어 패스ㅎ

10.jpg
그러케..고생고생해..무슨 속죄길도 아니고;; 암튼 올라가니 드뎌 우와아 보이네

11.jpg
여기서부터는 쓰레기 버리면 안 된다네요..그럼 아래에서는 버려도 되나 ㅋㅋㅋ

12.jpg
암튼..사진으로만 보던 성문을 드뎌 직접..이미 다린 화끈화끈 불이;;

13.jpg
설명이네요..사실 삼국시대 썰은 제껴도 무방. 실제론 고려 때 시작. 만들어졌따아~

14.jpg
드뎌 입짱!ㅋ 들어서니 영남길 어쩌고 그런다..오우 영남 반가워ㅎㅎ 학시리 우파적!ㅋ 강화나들길때보다 교통도 편하고..삼척,용인이 강화보다 교통 편해 우허허ㅎ

15.jpg
처인성은 토성이었는데 금번엔 석성..처음 침입 땐 토성만으로도 충분했었나 보옴. 암튼 이번엔 더 업그레이드해 맞섰..빡써(Boxer?) 장군 화이팅! 박서(朴犀)는 죽주(竹州) 사람이었습니다..ㅡ_ㅡ; ㅎㅎ 박서 휘하 송문주를 이곳에 파견..맞섰다네요.

16.jpg
지금 공사중인데..완공되면 이런 모습이라네요..그나저나 안성맞춤 그러니까 안성탕면 땡기네 크흑~ㅋㅋ

17.jpg
포루라는데에 올라갔..어흑 안전장치 없..아랠 내려다보니 떨어질 것 같..안전장치 안 만듭니까아~ 떨어지면 우짤라고..나 같은 고소공포 타입 사람은 우짜라고;;

18.jpg
그러길래 내 뭐랬나..조심하래짜나ㅋㅋ 조심하세요ㅎㅎ 떨어지면 책임못집..ㅡㅡ;

19.jpg
올라가 내려다 보며..옛날 당시엔 여기서 적군을 맞았겠지? 당시 그때로의 상황 속으로 들어가 생각 중..

20.jpg
뒤에 보이는 불도저,차들 치우고..그 당시 시대 상황 속으로 들어가 생각해 보자는 말입니다.

21.jpg
때는 고려 시대..우우우우 우우~무사 생각 났;; 고려 하면, 중세 싸무라이 무신 무인 시대ㅎㅎ

22.jpg
석성입니다. 이제야 제대로 된ㅎ 싸울 맛 나네ㅎㅎ 장똘뱅이~ㅎㅎ 와라 이야압!

23.jpg
애 데리고 오면 안됨. 혼자 뛰어다니다 굴러떨어져 사망할 위험 있.. 공사가 끝나야

24.jpg
남벽보수공사중이라 써있네요 그나저나 핸펀빠떼리가

25.jpg
아 아 안 돼에에엣 뿌직 뿌지직 땡똥땡똥땡똥 (그래도 난 꿋꿋이 보조빠떼리 안사고 버티는중..평소엔 별로 쓸일 없어;;)

Sort:  

주말잘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007.10
ETH 2415.95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