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쫓을수록 돈은 달아날지어니

in #kr6 years ago (edited)

요 몇 일 불평등함을 외치는 글들로 시끌벅적했습니다.
이곳은 불평등해.라고 외치는 사람들의 글을 자세히 읽다보니,
부정적인 태도와 시각에서 시작된 생각들이 많더군요.
저 또한 뉴비입니다만, 제 글이 조금이라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이 곳이 불평등하고, 진입장벽이 높다고 생각하시는 뉴비분들은,
이 곳에 정착하시려면, (그렇게 원하시는 보상을 얻으시려면)
아래 3가지에 대해 생각해보셔야 할 것입니다.

1. 관계형성이 중요


스팀잇은 글 판매하는 곳이 아니라 블록체인기반 SNS 입니다.
SNS 는 Social Network Service 로
특정한 관심이나 활동을 공유하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망을 구축해 주는 온라인 서비스 입니다.
관심사와 활동으로 관계를 이루고, 그 관계들이 모여서 커뮤니티를 이룹니다. 즉, 이 곳에서 관계를 맺지 못하면 그렇게 원하시는 보상도 얻지 못할 가능성이 큽니다.길 가다 모르는 사람을 붙잡고 내 얘기를 한들 들어줄까요?
어느 SNS에서건 관계형성이 먼저입니다.

좋은 글을 쓰는 사람과 친구를 맺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스팀잇에 접속해보세요.
좋은 글에 응원하기 위해 보팅파워를 쓰겠다고 생각해보세요.
응원하고 싶은 사람을 소개해보세요.


2. 돈을 쫓을수록 돈이 달아나는 이유


돈을 쫓으면 돈은 달아납니다.
보상을 갈구할수록 보상은 달아날겁니다.
보상만을 바라보고 쓴 글은 금방 티가 나거든요.
다른 SNS의 포스팅에서도 돈 냄새가 나면 사람들은 질색합니다.
그런글을 우리는 광고로 취급합니다.
치밀한 광고글도 사람들은 금방 알아채는데, 어설픈 광고글은 어떨까요?
그러니 보상을 갈구하는 글을 올릴수록 자신에게 손해입니다.
정작 자기가 무슨 얘기를 하고 있는지, 앞으로 어떤 주제의 이야기를 해볼지 생각해보셨으면 합니다.
나라는 사람, 내가 할 수 있는 이야기가 무얼지 고민하는게 먼저입니다.
그 이야기가 흥미로우면 돈은 저절로 따라옵니다.


3. 부정적인면에 집중하는것은 '가능성을 0으로 만들기'


스팀잇에 보완해야할 단점도 참 많습니다.
그 단점, 부정적인면에 집중하고 불평하는것은 쉽습니다.
다만, 그러기 시작한 순간부터 고립될껍니다.
한번쯤, 이슈가 될 순 있어도 태도를 바꾸지 않는 이상 바뀌진 않을껍니다.
생각을 열고 긍정적인 태도를 가진 사람만이 이곳에서 롱런할 수 있습니다.
잘 아시는 예문에 비교해봅시다.

(부정적 시각) 물이 반 밖에 남지 않았어
(긍정적 시각) 물이 반이나 남았네!

스팀잇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부정적 시각) 보상 받을 수 있는 기간이 겨우 7일이라 보상받기는 힘들겠구나.
(긍정적 시각) 매일 글을 쓰면 매일 보상을 받을수도 있겠구나!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긍정적태도를 가지면 시각이 변하고 동기를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마음가짐으로 나만의 이야기를 시작해보세요.
어렵게 생각할 것 없이 나의 관심사, 일상, 취미 같은 것들에 대한 얘기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여기는 어리둥절할 정도로 칭찬이 난무하는 곳입니다.
비록 단점 투성이인 시스템일지라도, 저는 그 공백을 사람들이 메꾸고 있다고 생각합니다.아직도 이 곳에 불만이 많으시다면, 태도와 시각을 바꿔 스팀잇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시기를 바라며 적어보았습니다. 좋은글들이 넘치는 반면 보상과 시스템의 부정적인면에만 집중하는 글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시스템보다는 나의 시각에서 시작된 문제점 일 수 있습니다. 한분에게라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은 원래 퇴사관련글을 적으려고 했는데,
(월요일이라 파이팅이 넘쳐서요)
요 근래 최신글 리스트를 보며 답답했던 제 마음을 토로해보았습니다ㅎ
흥분이 좀 느껴지셨다면, 그건 제가 아마도 이 곳을 좋아해서 그럴꺼에요..ㅎㅎ

Sort:  

"응원하고 싶은 사람을 소개해보세요."

이 말에 머리를 쿵 하고 맞은 느낌입니다.
@woongsfather님께서 내팔소 (내 팔로우를 소개합니다)
진행하시는 것을 보았고
참 좋은 것이다 생각했고
저도 해봐야겠다 생각했는데 전혀 못했습니다.
반성합니다. ㅠㅠ
당장 시작해 봐야 겠습니다.
오늘의 훌륭한 가르침 감사히 받겠습니다.

경아님을 응원합니다.
3종 세트 출격입니다.

보팅, 리스팀, 따뜻한 댓글!!
가즈아~~~

요호님 감사합니다ㅎ
저도 웅이아버지님 글에 소개되었었는데,
감사하고 참 어리둥절할정도로 칭찬을 많이 해주셔서 감사했던 기억이 있네요ㅎㅎ
응원 감사하고, 누군가에게는 이 글이 힘이 되었다면 더할나위없을 것 같습니다.
얼른 마무리하고 퇴근하세요!ㅎㅎ

맞는 말씀입니다.
긍정의 힘을 믿고 계속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넵ㅎ 한달만 열심히 해보세요. 제가 직접 경험했답니다ㅎ

경아님의 퇴사를 응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지켜봐주세용 +_+
퇴사 목표시기는 내년 초 입니다ㅎㅎ

맞습니다. 저 포함 많은 뉴비분들이 처음에는 힘들겠지만 많은 소통과 긍정적인 모습들을 보여주면 꼭 보상이 따를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요! 소통이 우선이죠ㅎㅎ 자주뵈어요 :-)

뭐든지 긍정적인 마음이 중요하죠 ㅎㅎㅎ 모든건 생각하기 나름인것 같습니다 ㅎㅎ

네 정말로요ㅎ 생각이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경아님은 진짜 퇴사 준비를 하고 계신가봐요? 소개글도 그렇고 오늘 글 말미에도 그렇고... 혹시 이나가키 에미코 처럼? ^^

아 그분알아요! 제 꿈입니다!ㅎㅎ
1년 정도 준비해서 퇴사하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ㅎ

응원하겠습니다. 날로 강건하시길!!

광고 같은 글을 쓰지 않으려 노력하겠습니다.
진정한 소통을 하기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하하 하하 주욱 읽어내려오면서 반성하고 반성하고 반성합니다. 감사합니다.
흥분이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그건 저도 아마도 이곳을 좋아해서 일겁니다. 편안한 밤되세요!

길마님 글을 광고로느낀적은 단한번도 없습니다ㅎㅎ 좋은 컨텐츠를 꾸준히 진행하시는걸로 기억하고 있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저도 공감하면서도 안타까운 마음도 들고 그러더라구요 ㅋㅋㅋ 제 프로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6월에 가입했다가 적응을 못하고 떠났었는데, 다시 돌아와서 천천히 눈팅을 하다보니 어느 정도는 적응이 된듯 하더라구요. 여기는 뭐랄까... SNS와 커뮤니티의 중간에 있는 느낌?? 물론 계속해서 불편한 점을 지적하는 글들도 필요한것 같아요! 이렇게 환기 작용을 하면서 kr 커뮤니티도 더 나아질수 있는것 같습니다 :>

아 그런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었군요ㅎㅎ 돌아오셔서 다행이네요! 저도 건강한 비판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자주 뵈어요 :-)

결국엔 나만의 이야기 편안하게 스팀잇을 대하는 사람들이 남지 않을까 싶어요^^
@kyunga님 좋은밤 되세요!!

네 맞아요ㅎ 저도 저의 이야기와 생각이 오래 같이 나누고 싶네요ㅎ 좋은하루 되세요!

구구절절 맞는 말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724.80
ETH 3460.60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