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입 후 처음으로 인사드릴 겸 글을 남겨봅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IMG_0014.JPG

안녕하세요. 저도 드디어 스팀잇에 입성하였습니다! ^^
가입한 지 꽤 되었는데 그동안 다른 분들 글 남기는 거 보면서 꼭 글을 써야지 했는데 이런저런 일로 바빠서 전혀 신경을 못 쓰다가 시간이 남아서 일단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처럼 드디어 스팀잇에 첫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제 소개를 간단히 하자면 예전에 IT 업계에서 일을 했었고 중간에 특허 관련 일도 했었습니다. 현재는 IT 업계쪽에서 나름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스마트 팩토리 관련 일을 하고자 준비과정으로 정부지원교육을 신청하여 교육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스마트 팩토리, ERP 시스템,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에 관심이 많고 독일의 글로벌 기업용 소프트웨어 벤더인 SAP 사에서 운영하는 Open SAP 라는 MOOC (Massive Open Online Course)를 온라인으로 열심히 수강하고 있습니다. 무료고 강의의 질도 최상이라 너무 만족스럽지만, 매주 시험도 보고 있고 실습도 해야 되서 생각보다 수료하기가 쉽지 않네요. 그러나, 늘 실무에 가깝고 좋은 강좌들이 많아서 저도 모르게 수강신청을 하게 되네요.

이외에 대학원 다닐 때 배웠던 데이터 시각화 툴인 Tableau (태블로)를 활용하여 데이터 시각화를 하는 것에 관심이 있어서 최근에 매주 태블로 사용자 모임에 참여하면서 취미처럼 차트를 그리고 있고 추후 이와 관련하여 포스팅을 하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나중에 시간적 여유가 생기면 아이슬란드란 나라에 가서 제 눈으로 오로라를 보고 싶고 사진과 동영상을 찍어서 꼭 스팀잇과 SNS에 공유하고 싶네요.

이 정도로 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맨 위에 있는 사진은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를 갔을 때 시가지를 찍은 사진이고 맨 아래에 있는 사진은 핀란드 헬싱키에 갔을 때 같이 여행한 동료가 찍어준 사진입니다. 너무 오래된 사진이지만 저에게는 굉장히 좋은 추억이라 스팀잇에 업로드하고 싶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MG_0046.JPG

Sort:  

Awesome picture, Kyo! :) Keep up smiling! Regards from Denmark! Upvoted :)

Oh.. Thanks for visiting my blog. ^^ I’ll keep up smiling like you said. Best regards from South Korea ^^

반갑습니다 저도 언젠가 오로라 보는 것이 꿈인데.. 여행을 좋아하시는군요 잘부탁드립니다 저 역시 여행을 좋아하는 뉴비입니다^^ 자주 소통하시죠!

오.. 저와 같은 꿈을 가지고 있군요. ^^ 반갑습니다. 자주 소통해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갑습니다. 유럽 도시의 건물들은 참 멋진것 같아요. ^^;

안녕하세요. 반가워요!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유럽의 건축양식이 참 멋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반갑습니다. 보팅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자주 소통해요 ^^

반가워요~^^
보팅 꾹 누르고 갑니당ㅎㅎ

감사합니다 ^^ 자주 소통해요!

네넹~^^ 자주 소통해요ㅎㅎ

오로라! 저도 너무 보고 싶은 장면인데^^ 꼭 보시고 사진 많이 올려주시길 ㅎㅎㅎ 오늘 가입한 신참 뉴비입니다 ~ 소통해요 ㅎㅎ 팔로우 꾹 햇어요

오..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시네요^^ 언젠가 꼭 이루어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 자주 소통해요 ^^

반갑습니다~~ 언젠가 저도 오로라 보는것과 티벳을 꼭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재미난 읽을거리 많이 해주세요~ 팔로우 및 보팅드리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안녕하세요. 교윤님~
스팀잇 세상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올려주신 잘츠부르크과 헬싱키에서 찍히신 사진이 아주 멋지네요. ^^

저는 세상의 모든 유용한 노하우를 소개하는 @sharehows
창작 스티미언들을 알리는 @howsmate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팀잇에 글을 쓰실 때 노하우 글에는 #sharehows,
널리 알리고 싶은 글에는 #howsmate 태그를 써주시면 제가 찾아와 보팅으로 지원해 드립니다. ^^

그럼 즐거운 스팀잇 라이프 되세요!

오..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스팀잇에 오신걸 환영해요.
저도 오로라 보는 날이 오겠죠...? ㅎㅎ

감사합니다 ^^ 분명히 올 거라고 확신합니다^^ 자주 소통해요 ^^

네 자주 뵈요~ ^_ ^//

반갑습니다.! 첫번째 사진 뷰가 장난아닙니다. ㅎㅎ
저랑 비슷한 업종에 계시는군요. ㅋㅋ
그럼 피드에서 자주 뵈어요~ ^^;

감사합니다 ^^ 좋은 글로 자주 인사드리겠습니다 ^^ 자주 소통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8
BTC 59452.12
ETH 2603.11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