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려라 참깨!

in #kr6 years ago (edited)

열려라 참깨 하면 생각 나는게 있으시지요.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이 생각나실 겁니다
문을 열 때 주문을 왜 참깨로 정했을까요?

들깨, 콩, 벼, 옥수수 등 여러 곡식이 있는데
왜 참깨일까요.
기름이 많이 나와 잘 미끄러져 참깨일까요.
아니면 참깨가 너무 고소해서 일까요.

참깨는 영어로 세사미(sesame)이고
중세 아랍어 심심(simsim)에는
참깨라는 뜻 말고도
문(gate)이라 뜻하는 설도 있다네요.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은 아랍인으로
“열려라 참깨”가 “열려라 문”으로
주문을 외쳤을 수도 있다는데요.
근거는 아직 미약하네요.

오늘 지나가다 참깨밭을 보니
한창 꽃도 피고 참깨도 열매를 맺고 있어요.
너무 가물어서 참깨가 제대로 여물지 걱정이지만
진정으로 참깨가 잘 열렸으면 하는 마음으로
주문을 외워 봅니다.

Sort:  

참깨꽃이 저렇게 생겼군요~
마음이 평화로워지는글 잘읽고갑니다~
팔로우하고갈게요,친하게 지내요

감사합니다. 새롭게 보면 새로운 것이 보입니다.
오늘도 멋진 하루 되세요.

뭐든지 원하는 대로 열려라 참깨 하면 나오면 어떻게 될까요.
참깨꽃이 참 예쁘네요.

좋은 것만은 아니지요.
예쁘게 보이는 것이 참깨꽃입니다.

참깨 농사는 그런대로 수월하죠
깻잎사랑 - 칭다오 카카

손이 많이가는 작물은 아닙니다.

너무 걱정마셔요 잘열릴거에요!!^^

잘열려서 농부들이 부자가 되어야지요,

열려라 참깨 잘 영글어라.
모든 곡식이 흉년인것 같아요
더위에 건강하세요

비가 안와서 흉년이 될것 같습니다.
고추밭도 호박도 잘안됩니다.

뜨겁고 비도 적어서 큰일인 것 같아요ㅜ
열려라 참깨~!!^^

비가 왔으면 하고 빌어 봅니다.

참깨도 꽃이피는군요.~^^

예 열매룰 먖는작물은 꽃이 핍니다.

저도 왜 열려라 참깨일까 너무너무 궁금했어요...
그럴수도 있겠어요..
대박 ㅋ

궁금했던차에 참깨를 보니 생각이 나서 알아 보았어요.

오늘 약간 스파업했습니다. 너무 미약합니다.
조금씩 늘릴 생각입니다. 고마웠습니다 ^^

감사합니다. 행복한 오늘 되세요.

어릴 적 할머니 댁에 가서 봤던 그 참깨네요 ㅎㅎㅎ
그나저나 세사미 스트릿이 급 생각나는데요?ㅎㅎㅎ
먼지 괴물들...

참깨 고소한 참기름과 고소한 볶음깨가 생각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337.14
ETH 2342.62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