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움직임을 추적해 분석하고 알려준다! - GARMIN 포러너 235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주말에 운동은 하시면서 보내셨나요?
미세먼지 때문에 운동 못한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남부지방엔 그래도 그나마 덜한 편이라
토요일에 축구하러 다녀왔습니다.

축구하러 갈때는 꼭 챙기는 것이 유니폼, 축구화, 선크림입니다.
그런데 작년부터 꼭 챙기는 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

시계입니다.


a_fddUd018svc21fbi2v1a3zz_aewcdv.jpg
GARMIN forerunner 235

원래는 러닝을 위해서 구입해서 한동안 러닝할때만 이용했는데,
축구를 하는 것도 운동이라 착용하고 플레이하기 시작했습니다.
종료 후 휴대폰과 블루투스를 이용해 동기화 하고나면
자기가 어느 포지션에서 돌아다녔는지 알 수 있습니다.

a_dddUd018svcpklvesw2q8zt_a9ng0r.jpg
야야투레같은 전천후 미드필더 입니다.



해당 활동을 줌 아웃 시켜서 보면 요렇게 보입니다.

a_gddUd018svc4kr8s6587yna_ixx50u.jpg
경남 김해시 내외동 임호체육공원



한 경기 25분씩 4쿼터 경기를 풀타임으로 뛰었는데, 3쿼터 진행시
버튼을 깜박하고 누르지 않아서 누락된 부분을 제외하고 8.3km 를 달렸네요.
보통은 4경기를 하면 9.5km 에서 11km 정도달리게 됩니다.

a_dddUd018svc23wv65imcqug_39b62f.jpg


이 포러너 235 모델은 오직 러닝용으로 나온것이라 다양한 활동에 대한 기록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상급모델 중에는 수영(영법자동기록), 무산소운동(헬스) 등의 운동을 할 때 몸의 상태를 기록해주는 모델도 있습니다.

시계덕분에 운동할 때 신경을 써서 퍼포먼스가 확실히 더 좋아진것 같습니다. 바깥에 미세먼지가 좀 심하긴 하지만, 이제 날씨도 풀리고 본격적으로 운동을 하시려는 분들께 굉장히 유용한 시계입니다. 산행할때도 위치기록, 코스기록 다 해주고요. 뭔가 기록단축이 하고싶거나, 내가 한 운동들 다 기록해보고 싶으면 추천해드립니다.

다음엔 일반 러닝시 지원하는 기능, 다른 다양한 어플과의 연동 등의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안전 운동하세요!

Sort:  

Garmin 좋지요? 저는 핸드폰에서 엡을 쓰다가 Fitbit 트래커를 거쳐서 지금은 Garmin 의 최상위 기종인 Fenix 3 HR 을 쓰고 있습니다 (지금은 Fenix 5 가 나왔구요). 말씀해 주신 센서들도 다 부착되어 있어 수영도 잴 수 있고 골프도 트래킹 할 수 있어 좋은데 무엇보다도 가민은 배터리가 오래가는게 예술이지요. 애플워치로 GPS 켜고 뛰면 마라톤도 제대로 커버를 못할 때가 많은데 가민 Fenix 같은 경우는 한번 충전하면 2주를 가니 정말 좋습니다.

저는 달리기 할 때 주로 쓰는데 정말 뛰기 싫고 하기 싫은 달리기지만 가민 워치 덕분에 그래도 거리 쌓이는 재미로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이 시계를 안드로이드에서 Sleep as Android 와 연결해서 제 자면서 뒤척임등을 추적하는데 상당히 좋더군요. 아마 @kungdel 님도 안드로이드 폰 쓰시면 한번 시도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가민 시계들을 지원하니까요.

와우 피닉스 쓰시는군요. 전 아직까지는 현재 포러너235로도 만족하면서 사용중입니다. 크기도 너무 큰 편이 아니라 오히려 저한테는 맞는거 같기도 하고요. 기회되면 상급으로 업그레이드 할 생각도 있긴 합니다. 전 아이폰4시절부터 휴대폰 가지고 러닝(나이키플러스 앱)하다가 아이폰 7+ 로 변경후에는 휴대폰 가지고 뛰기엔 너무 부담스러워 시계를 구비했는데, 아주 만족입니다. 그래서 아쉽게도 추천해주신 앱은 사용을 못하겠네요. 안드로이드로 혹시 다음에 넘어가면 꼭 기억해두겠습니다^^

저도 나이키 런클럽 엡이랑 Runkeeper 그리고 Endomondo 를 동시에 켜놓고 핸드폰을 들고 달렸었는데 가끔씩 배터리가 다 나가거나 스맛폰이 재부팅 되는 바람에 힘들게 뛴 데이터를 다 잃어버린 적이 있어요. 그래서 피트니스 트랙커를 사기로 결심을 했지요. 근데 Fitbit 은 쓰면서 한계가 느껴지고 블랙 프라이데이 할인에 쿠폰 신공에 은행계좌 열면서 받은 보너스 하니 Fenix 3 를 포러너 가격으로 살 수 있게 되더라구요.

정말 좋죠 가민.. 리뷰용으로 순토의 최상위 모델도 증정 받았는데 걔는 케이스 안에서 잘 쉬고 있습니다. ^^

운동을 안 하는 저는 필요가 없지만 이런 스마트기기들을 보면 항상 갖고싶은 욕심이..ㅎㅎ 운동말고도 이런 위치추적 기능 이용해서 다양하게 쓸수 있을 것 같네요. 글 잘보고 갑니다. 팔로우하고갈께요^^

휴대폰 알림 등도 블루투스 연결되어서 편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저도 맞팔하겠습니다.

와... 경기중 활동량이 정말 대단하신걸걸요 ㅎㅎ

개발이라 많이 뛰는걸로 커버하려고 합니다..ㅎㅎㅎ

좋은 시계네요..
저는 요즘 바빠서 운동이 너무 부족합니다.
동네 한 바퀴 뛰러 나가야 겠네요..

하루 2-3킬로 10-15분만 뛰어도 정말 도움 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8
BTC 59467.52
ETH 2609.98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