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I's #life] 일본의 GW(골든위크)와 한국의 연휴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kundani

오늘부터 일본은 연휴가 시작된다.
그냥 연휴가 아니라, 골든위크(Golden Week)이다.
골드위크란 정말 긴 연휴를 뜻한다. 가끔 일본에선 GW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오늘은 잠시 한국과 일본의 이번 연휴를 비교해보고 말해주려한다.


한국달력.PNG

한국의 달력이다. 네이버에서 가져왔다.
중요한 날은 근로자의 날(1일), 어린이날(5일), 어린이날 대체휴일(7일), 석가탄신일(22일)이다.
하지만 연휴는 단 3일.
5일(토) ~ 7일(월) 까지이다.
물론 연차를 사용하면 조금 긴 연휴를 가질 수 있지만,
근로자의 날을 쉬는 회사도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3일 뿐이다.

일본의 이번 경우는 어떨까?


골든위크.jpg

달력을 한번 만들어봤다. 간단하게.
딱 봐도 연휴가... 일주일이 넘는다 ㅋㅋㅋㅋㅋ
4월 29일 (토) ~ 5월 7일(월), 9일이다.
이게 바로 골든위크!

29일은 쇼와의 날, 昭和の日 (しょうわのひ)
: 쇼와 천황의 생일이며, 쇼와시대를 돌이켜, 나라의 장례를 생각하는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

30일은 대체휴일
: 쇼와의 날이 토요일이라 대체공휴일이다.

1일은 근로자의 날
: 우리나라와 같은 개념이다. 전부 쉬는 건 아니지만 노동법에 의해 쉰다.

2일은 샌드위치 데이
: 일본의 경우 대부분 앞,뒤로 쉬는 날, 중간에 평일이 있을 경우 그 날도 쉰다.

3일은 헌법기념일
: 헌법 제정을 기념하는 공휴일이다.

4일은 녹색의 날, みどりの日
: 미도리는 초록색을 뜻하는데, 우리나라의 식목일 개념과 같다.

5일은 어린이날, こどもの日
: 우리나라와 같은 어린이날. 다만 다른 점은 이날은 남자아이를 위한 날이다.
여자아이를 위한 달은 3월 3일 마쓰리의 날이다. 하지만 지금은 별로 구분하지 않는 듯하다.
이날은 남녀노소 관계없이 동물원이나 유원지, 수족관의 입장료가 무료인 곳이 많다고 한다.

6일은 일요일
: 짜파게티 요리사가 되는 즐거운 일요일 ㅋㅋㅋㅋ

7일은 대체휴일
: 어린이날이 토요일이라 대체공휴일이다.

이처럼.... 그냥 쉬는 날이 9일이다 ㅋㅋㅋㅋㅋ
그래도 한국은 석가탄신일이 공휴일이지만,
일본은 공휴일이 아니기에 한국에서는 조금 위로가 될듯하다.

한국으로 가려해도, 홋카이도로 오사카로 놀러 가려해도...
다 비싸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본 친구가 그러던데, 골든위크 때는... 기적을 볼 수 있다고 한다.
동물원이 사람원이 되고, 공항이 사람공항이 되고,
지하철은 사람철.... 아쿠아리움은 사람리움이 된다고 ㅋㅋㅋㅋㅋ

한국으로 잠시 바람쐬러 가려 했으나, 그냥 포기.
집에서 천천히 공부나 하고, 산보나 하고, 스팀잇이나 하고...
그러고 골든위크를 보내야겠다 ㅋㅋㅋㅋㅋ
모두 즐거운 연휴 되시길!

Sort:  

ㅎ 즐거운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6704.41
ETH 3487.40
USDT 1.00
SBD 2.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