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I's #life] 일본생활에서 느낀점!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kundani


일본 생활을 하면서 보니,
한국과는 다른점 몇가지를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DSC00004.JPG


① 분리수거 생활화 및 비닐봉투의 파괴력

분리수거가 굉장히 생활화되어 있다.
가정집에서도. 회사에서도. 학교에서도.
마을마다 분리수거하는 날이 다른데,
예를 들면 타는 쓰레기/ 안타는 쓰레기 / 캔 / 플라스틱 / 등이다.
각자마다 버릴 수 있는 날들이 있는데,
집앞에 파란색 그물이나, 큰 통에 넣어놓으면 그날마다 수거해간다.
만일 오늘이 타는 쓰레기버리는 날인데,
다른 것을 내다 놓으면 안가져간다...
외워야 하는게 일 ㅋㅋㅋ
그리고 음식물 쓰레기는 타는 쓰레기에 포함된다.
오 이점은 간편한 듯하다.
그리고 어떻게 버리냐고?

일본에서는 비닐봉투를 참으로 많이 사용한다.
마트에서도 편의점에서도 비닐봉투를 많이 구할 수 있다.
더 놀라운점은 이 비닐봉투가 쓰레기봉투가 된다.
그냥 비닐봉투에 넣어서 묶어서 버리면 된다 !
엄청 간단하다.


② 작다. 낮다. 좁다.

공원이 중간중간 있을 뿐, 집이나 차나 방이나 도로나 전부 좁고 작다.
한국은 그냥 운동장이다.
그렇기 때문에 카페가 4층건물로 작게 쭉 있다거나 위로.
차가 정말 소형차 같아보인다.
심지어 이곳에서 가구도 다 작음 ㅋㅋㅋㅋ
전자기계도 다 작음 ㅋㅋㅋㅋ
여러기능이 들어간 우리나라의 가전제품이나 차보다는
실속만 챙긴 가전제품이나 차가 많다.
물론 도시는 큰 것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③ 담배는 지정된 장소에서만 !

흡연실이 있는 곳에서만 담배를 피울 수 있다.
거리에서 흔히 말하는 길빵은 거의 찾아 볼 수 없다.
경찰이 좀 많다. 그래서 좀 룰을 잘지키는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경찰은 자전거 단속도 하고, 쓰레기 단속도 하고, 고성방가 단속도 한다.
과태료가 엄청나기 때문에 대부분 지키는 것 같다.
생활화 된것도 있고...


④ 자전거가 드럽게 많다.

자전거 유료주차장이 있을 정도로, 생활화 되어 있다.
아이들을 앞뒤로 태우기도하기에 자전거는 필수품.
자동차와 같은 대우를 받는다.
자전거가 차도를 달린다고 해서 뭐라하지 않는다.
조금 위험해보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자전거는 필수품인 듯.

Sort:  

World of Photography
>Visit the website<

Thank you for participating in #smartphonephotography

You have earned 5.40 XP for sharing your photo!

Daily Stats
Daily photos: 1/2
Daily comments: 0/5
Multiplier: 1.08
Server time: 03:29:53
Account Level: 1
Total XP: 273.00/200.00
Total Photos: 50
Total comments: 4
Total contest wins: 0
And have also received a 0.09 percent upvote.

Follow: @photocontests
Join the Discord channel: click!
Play and win SBD: @fairlotto
Daily Steem Statistics: @dailysteemreport
Learn how to program Steem-Python applications: @steempytutorials
Developed and sponsored by: @juliank

요즘 재활용 쓰레기 수거가 대란이라는데, 그거에 비하면 일본은 정말 대단하더라구요

네 정말 이런 부분들은 좀 대단하고 생각이 들정도에요 :D

참 기본적인 것들인데 지키기가 힘드네요.. ㅎ
좋은 건 한국도 따라갔으면..!

한국이 배워야죠 ! 시민의식만은 조금만 더 ㅠㅠㅠㅠ
경찰이 너무 여기가 많아서 그런가 ㅋㅋㅋㅋ

너도 자전거를 타야지 왜 킥보드를 타냐고 ㅋㅋㅋ

내가 킥보드 얘기를 쓴적이 없는데 ㅋㅋㅋㅋ
누나한테는 말했구나 내가 ㅋㅋㅋ
안그래도 오늘 왔어요 >ㅁ<

힘내세요! 짱짱맨이 함께합니다!^^
카카오톡 옴팡이 이모티콘 이벤트는 아직 끝나지 않았어요!
https://steemit.com/kr/@goldenticket/x-x-13-50

잘 적응해가고 있군!

그럼그럼 잘 적응해가고 있지
바퀴벌레처럼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1
BTC 60514.84
ETH 2575.57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