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노트북!! 못고르겠어요ㅠㅠㅠ

in #kr6 years ago

IMG_8243.PNG

@kundani
이것저것 할일도 많고,
일본도 가야하는데...
개인적으로 컴퓨터가 없습니다ㅠㅠㅠ

이번기회에 노트북을 하나 사려는데
그램과 울트라...
너무너무너무너무
고민이 되네요...
하루에도 몇번씩 따지고 재보고ㅠㅠㅠ
선택장애를 가진 저는 못고르겠습니다^^

그래서 스티미안님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도와주세요!!

IMG_8242.PNG

  1. 울트라 노트북
    위 사진이 사양입니다...
    사양이 끝내줍니다...
    가격도 저렴합니다...

IMG_8245.PNG

  1. 그램 노트북
    위 사진은 그램의 사양입니다...
    가격이 비싸지만, 정말 실물로 보고
    무게가 가벼워서 엄청 꼿혔습니다!!

현명하신 스티미안분들!!
어떤것을 사는게 좋을까요ㅠㅠㅠㅠ
잠도 안옵니다. 이거 따지고 재느라 ㅠㅠㅠ
도와주세요ㅎㅎ

Sort:  

용도를 먼저 살펴보고/ 스펙을 봐야죠
일반적인 용도/업무용으로는 충분히 울트라북으로 커버 가능합니다.

저는 최근에 i5 1대 (레노버, 50만원정도, 14인치) i3 1대 (LG 울트라, 60만원정도,13인치) 구입했는데 아시다시피 PC는 모두 IO에서 병목현상이 가장 크게 나며 성능 지표가 거기에서 1차적으로 많이 납니다. M.2나 SATA3 인터페이스 모두 현재 SSD가 일반화 되어있기 때문에 어느 노트북을 구매하던 IO 체감이 확실히 개선 될 것이며, 세대별 공정 수 차이는 있지만 카비레이크 플랫폼도 충분히 사용할만 하므로 굳이 커피레이크/캐논레이크 세대껄로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결론, 100만 이상을 들여서 브랜드 PC 사봐야 저렴한 울트라북하고 차이가 하나도 없다 입니다. 그리고 15인치 넘는건 휴대성 부분에서는 아무래도 13/14인치에 비해 확실히 차이 납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됬습니다.
용도와 목적은 역시 사무용, 업무용이지 게임은 아닙니다.
휴대성을 위해서는 꼭 15인치 일 필요는 없을 거 같네요!!
i5 등 세대 차이 일뿐이지... i3도 괜찮다는점 감사합니다ㅎ

i3/램4기가/SSD128기가/외장하드1테라(별도) /윈도우10/ FullHD
해당 사양으로 게임외에 모두 커버 가능합니다. 솔직히 노트북으로 게임하는 사람은 이해가......

아무쪼록 좋은 선택 하시길..

여담으로 AS 때문에 대기업 노트북 사용합니다..하시는분들
어차피 OEM이고 내부 부품은 다 대만제/중국제 똑같습니다. 워런티 끝나면 비용 지불해서 고치는건 매한가지죠... 적어도 브랜드 때문에 사양을 첫째로 생각 못하시는분들은 참고하세요.

네 A/S 때문에라도... 대기업꺼 써야겠어요ㅠㅠㅠ
게임은 절대 안합니다!! ㅎㅎ
적어주신 사양만으로도 충분할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kundani

저는 스팀잇에서 컴퓨터 조립 및 견적을 내드리고 있는 공맹이라고 합니다.

우선 적으로 성능은 거의 동일 한것으로 보입니다.

단지 무게와 디자인이 차이가 나는것으로 보입니다.

들고 다닐일이 많으시다면 그램으로 구매를 하셔야 겠지만 가격이 거의 60만원이 차이가 남니다.

그리고 그램의 경우 랜선을 꼽기 위해선 별도 젠더가 필요 한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두 제품 다 윈도우를 직접 설치 하셔야 하는 제품 들입니다.

제 생각엔 일본에서 들고 다니실일이 많으시다면 그램이 좋겠지만 그렇지 않으시다면 가격 측면에서 울트라가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11.PNG

22.PNG

아 렌선도 문제네요... 놓칠뻔했네요ㅎㅎ
울트라쪽으로 기울고 있습니다 덕분에ㅎ
역시 전문인분들의 말씀을 들어봐야...
감사합니다 도움말씀!!

일본에서 랜선을 많이 쓰실 일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체크 하셔야 하는 부분이긴 합니다 ^^;;

만약 회사에서 쓰신다면 회사에서는 무선 공유기를 못쓰게 하는 곳이 종종 있습니다.

뭐 젠더를 쓰면 된다고 하긴 하지만 매일 챙겨야 하는게 귀찮죠 ^^

체크 한번 해보시고 구매 하시면 될듯 합니다 ^^

오늘 정말 춥네요 ㅜㅜ
좋은 컨텐츠가 즐거운 스티밋을 만드는거 아시죠?
짱짱맨이 함께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3365.67
ETH 3398.62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