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뻘글] 역사적인 오늘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티밋 뉴비 @kunastory입니다.
3월 14일 오늘은 역사적인 날입니다. 화이트데이(?)라구요 ㅋㅋ 물론 맞습니다. 하지만 그 보다 더 역사적인 이유가 있는 오늘(Today)입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 검찰소환

국정원 특활비, 100억대 뇌물수수 등 무려 20개가 넘는 혐의를 받고 있는 MB가 드디어 검찰 포토라인에 선 날이다. 그 동안 MB 측근들의 검찰 조사, 구속 과정을 지켜봤다. 태통령의 권한은 국민을 위하고 사회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있는 것이다. 사적인 일에 권력이 남용되고 사익을 추구했다면 마땅히 벌을 받아야 할 것이다. 정치보복이라는 정쟁의 프레임을 씌우면 진실을 볼 수 없을 것이다. 법과 원칙이 실현되는 대한민국이 되기를 바란다.

천재과학자 스티븐 호킹 별세

천재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의 별세가 포털 실시간 검색어로 올라왔다. 전동 휠체어와 음성 합성기에 의지한 채 방송에 나온 모습을 본 적이 있다. 일반인으로서도 감당하기 어려운 장애를 딛고 엄청난 과학적 성과를 일궈냈다. 세계 과학 역사에 있어 큰 별이 졌다고 생각한다. 어릴 적 도서관에서 보던 과학잡지 "뉴턴"이 다시 생각나는 오늘이다.

SM엔터, 키이스트 인수

HOT, 보아 하면 생각나는 SM엔터테인먼트가 배용준이 대주주로 있는 키이스트를 인수한 날이기도 하다. SM엔터하면 음악, 키이스트는 드라마, 배우가 연상된다. 우리 연예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둘의 시너지를 기대해본다. 한편으로 공룡 기업이 되어가는 SM을 보면 씁쓸해지는 것도 사실이다.

오늘은 정치, 과학, 연예계에서 큰 이슈가 있는 하루네요. 하루 종일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길래 역사적인 차원(?)에서 제 스팀잇 계정에 기록해 봅니다. 어제를 거울 삼아 미래를 비추어 보듯 역사는 소중하며 투명해야 합니다. 진실이 밝혀지기를 소망합니다.

p.s. : 게다가 오늘 스팀과 스달이 크게(?) 반등하는 날이네요. 박스권 탈출을 기대해봅니다 ㅋ

Sort:  

굵직한 소식들이 많네요.
개인적으로는 SM이 너무 외형확장에만 치중하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아이돌은 방탄&트와이스에 밀리고~ ㅎㅎㅎ

맞습니다. 이러다 SM이 다먹게 생겼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BTS 팬입니다 ㅋㅋㅋ

안녕하세요^^
COSINT가 진행하는 < 보팅 파워를 나눠 드립니다 #3 >에서 나왔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꾸준한 포스팅 기대할게요!

넵~ 감사드립니다. COSINT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헉~ 땅박은 알았는지...스티븐 호킹박사가 별세를 하셨군요!
삶이 영원할 순 없지만... 별 하나가 지니 안타깝네요...

넵~ 땅박은 역사의 심판을 받을 거고 호킹 박사는 역사의 별이 될겁니다.

이런 저런 일이 많은 요즘이네요 : )

넵~ 이런 일들이 모두 역사에 기록되겠죠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8960.63
ETH 3804.34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