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3월에 밝는다면..?

in #kr7 years ago


Image from @inhigh

안녕하세요 @ksc입니다!

오늘은 재미난 이야기를 하려 하는데요.


새해가 3월에 밝는다고 하면 믿겨지시나요?

3월에 개학/개강하는 학생들 이야기냐구요? 아니에요

바로 제 이야기입니다ㅎㅎ


어제도 여느 때와 같이 스티밋에 글을 쓰고 생활관에서 쉬고 있었는데, 가족인지 친구인지 누군가와 통화중이던 사람이 갑자기

지금 초록창 실시간 검색어 1위가 군복무 단축이래!

이런 말을 들었다고 합니다.

바로 흥분한 저희는 그 사람에게 자세히 알아봐 달라고 물었고,

올 해 7월 전역자부터 적용, 7월 3일부터 남은 복무기간 2주당 하루씩 군복무를 단축한다

는 대답이 돌아왔습니다.

의무복무를 하는 군인으로써 솔직히 조금 신이 났습니다.

오늘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뉴스 채널을 확인해 보았으나, 이상하게도 그런 이야기는 없더군요.

결국 의아해하며 출근했는데, 역시나 다른 병사들 사이에서도 큰 화제였던지라, 이런저런 이야기가 오갔습니다.

신문 스크랩도 보았는데, mbc에서도 보도가 있었다고 하고, jtbc에서도 보도가 있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막상 오후엔 국방부가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혀 왔습니다.

정말 순식간에 기분이 오르락 내리락 하더군요.

결론적으로는, 모든 게 다 논의 중이고 3월까지 확정이 난다는 것이었습니다.

사실 전 남들보다 더 군복무 단축에 대해 민감한 이유가 있는데요.
바로 제가 2019년 1월 8일 전역자이기 때문이죠.

8일만 줄어들면 전역의 해가 바뀌게 됩니다.

뜬금없이 올해가 전역의 해가 될지도 모르는 일이죠ㅎㅎ

그래서 저의 새해가 3월에 밝을지도 모르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솔직히 좀 많이 기대가 되긴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기대하지 말고 기다려야겠죠?

어쨌든 올 해 3월 발표를 기다려 보겠습니다! 과연 저의 새 해가 밝을까요?ㅎㅎㅎ

Sort:  

앗? 아직 확정된거 아니었나요? 저는 상관없는 일인데 많은 이들이 난리더라구요. 3월이 기다려지네요~

그러네요 3월이 정말 기대됩니다^^

공약으로 내세웠으니 왠만하면 단축되지않을까싶네요 아무래도

그쵸? 지금 매우매우 기다리고 있습니다ㅎㅎ

헉.. 사실무근이었나요?? 괜히 군인들 마음만 싱숭생숭하게 해놓고는.. ㅠㅠ 그래도 공약이었으니 3월에 아마 좋은 발표가 있을 것 같습니다.

네 매우매우 기대하면서 3월까지 기다리려고 합니다 ㅎㅎ

ㅎㅎ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응원합니다

기대하고 있습니다 ㅎㅎ

두둥~~ 기다리는 맛?이 장난아닐 듯 합니다! 새학기 새어린이의 밝은 마음이 3월에도 유지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그 누구보다 간절한 마음으로 3월을 기다리고 있습니다ㅎㅎ

저의 촉으론 왠지 올해 전역을 하실것 같은 느낌이 확실히 듭니다!!! ^^ 필승!!!

ㅎㅎ저도 꼭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오! 그렇게 되길 바래봅니다ㅎㅎ

저도 진심으로 바라봅니다ㅎㅎㅎ

일찍 제대할 수 도 있군요
빠른 전역 화이팅입니다1!

빨리 나가서 하고싶은일이 너무 많네요ㅎㅎ

군복무가 줄어드는군요. 2년이라는 시간을 한곳에서 얽매여있다는게 쉬운일은 아니지요. 문님께서 밀고 나가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3월이 정말 기다려지시겠어요 ㅎㅎ

네 정말로 기다리고 있습니다ㅎㅎ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전역의 해가 바뀌면 예비군 훈련기간도 1년 줄어들게 되니
매우매우 큰 의미가 있죠.
이왕 줄일 것 고생하는 현역 병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면 좋겠습니다.

그쵸ㅎㅎ 이왕 줄일거....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90.29
ETH 2598.32
USDT 1.00
SBD 2.78